전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3815614CLIEN
댓글로 몇몇분께서 프랑켄 제품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저의 제품은 전원자체가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저와 동일하게 차이나탄에서 수령한 지인의 아이패드 10.5 2종을 확인했습니다.
3utools의 verification report로 확인 결과,
두 기종 모두 100%로 나오네요.
물론 3utools의 결과가 정상제품 100% 보증이라 판단할 수 없고, 저의 제품만 비정상품일수 있습니다만..
차이나탄에서도 애플코리아에서 제품을 공급받고있다고 명기되있기에 프랑켄 제품 가능성은 낮아보이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애플에 대한 정(?)이 다 떨어져서 오늘 노트10 예약하려했는데.. 이놈의 애플 생태계를 벗어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애플워치같은 주변기기도 다 처분해야하고.. 키체인이나 페이스 ID도 너무 익숙해져버렸어요 ㅠㅠ
하 애증의 애플... 우선 금주 내 소보원 신고라도 해보겠습니다.
p.s) 사진은 진단센터를 보내기 전, 후 외관 손상입니다.
홈버튼 왼쪽 하단부 화면이 떠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사진상으론 구분이 어려울 순 있는데, 실제로 보면 명확히 확인됩니다.
일단 같다고하면 1차검증은되나 공인은아니겠죠..
이 상황이 답답하네요ㅜ
/V
저도 제 맥프레 상판교체만 두번 전체교체한번.. 진짜 힘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