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부동산 문제에서 불에 기름을 부었던 것은.... 17

2
지나가던이
1,597
2026-06-24 14:03:43 수정일 : 2026-06-24 14:03:56 220.♡.218.179

 문통때 김수현미가 허구언날 강력한 워딩으로 떠들어제끼는데 집값은 오르는 상황이라... 조롱거리나 되었고

 김수현은 집가지면 보수화된다는 책에서의 주장이 파묘되어서 주구장창 조롱거리가 되었고 솔직히 집값오르고 전월세

 오른것도 빡치는데 저런일들 까지 터지면서 불에 기름을 부었다고 봅니다....


 현정권은 저기서 뭔가 교훈을 얻었나 싶었는데 인사들이 허구언날 입으로 똥만싸고 있는거 보면 ; 정말로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건지 심히... 걱정이 됩니다. 

지나가던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Canislupus
IP 172.♡.198.36
14:07 2026-06-24 14:07:10
·
교훈을 얻었으면 저러고 있을까요?ㅋㅋㅋ
대책이랍시고 발표할 때마다 집값 올랐고 오를 겁니다
민주당 강성 지지자들 입맛에 맞는 정책은 집값 오르게 하는 정책이라, 지지자한테 욕 먹을 각오하고 해야죠
지나가던이
IP 220.♡.218.179
14:08 2026-06-24 14:08:44
·
@Canislupus님 정책도 정책인데 뭔가 메시지 관리...도 안되고 눈치도 없다는 느낌을 참 많이 받습니다.
Canislupus
IP 172.♡.198.36
14:11 2026-06-24 14:11:10
·
@지나가던이님 철학이 없어서 그래요
대선 공약 땐 부동산 걱정하는 중도층들이나 무당층들 모으겠다고 세금으로 안 잡겠다 이러더니 지금 와선...ㅎㅎ
정부 핵심 의제가 포퓰리즘이라, 인기영합주의적인 걸 해야 하는데 부동산은 그럴만한 수단이 없으니 이 의견 저 의견 나오는 거 컨트롤이 안 되는 거 같습니다
Marlin.Siraegi.Namul
IP 117.♡.17.236
14:07 2026-06-24 14:07:52
·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하던 당시에 기재부 1차관이 김용범 현 정책실장이었거든요.
(1차관 업무범위 = 거시경제정책, 조세제도)
vsmadm
IP 106.♡.201.151
14:09 2026-06-24 14:09:56 / 수정일: 2026-06-24 14:12:35
·
이후에 변창흠도 있었어요 ㅋ

문재인정권 국토부 라인업을 이재명정권 오자마자 다 바꿨어야 했어요
근데 차관을 청와대 정책실장으로 ㅋ
생각해보니 이미 대통령은 당선되면서 애초에
지지자들 뒷통수칠생각이었는지도요
PSPuser
IP 218.♡.171.44
14:15 2026-06-24 14:15:40 / 수정일: 2026-06-24 14:20:56
·
하... 김용범 입을 좀 꼬매버릴 수 없을까요.
지 머리에서는 논리적으로 완벽했겠지만, 받아들이는 대중이 그렇질 못하잖아요.
기재부 엘리트들 께서는 숫자만 다루다보니 공감능력이란게 결여된 건가요?
푸르른소년
IP 218.♡.32.13
14:16 2026-06-24 14:16:12
·
현재는 대통령님께서 직접 X에 글을 올리십니다.
tirpleA
IP 220.♡.244.210
14:48 2026-06-24 14:48:35
·
@푸르른소년님 사실 전에는 김현미장관이라는 페르소나라도 있었지, 지금은 그마저도 없죠
POOHOLIC
IP 223.♡.91.50
14:16 2026-06-24 14:16:41
·
저쪽에서 3연벙 하겠냐며 조롱할때 그래도 삼프로나 이런저런 방송에서 기존 민주정부와 다른 스탠스 보이셨으니 다를거라 생각했어요. 특히 양지마을 조합원의 시야로 부동산 현실을 알게되셔서 달라지셨구나 생각했었죠..
모스크바
IP 211.♡.29.125
14:18 2026-06-24 14:18:27
·
문재인 정권때 강남에서 6년째 전세 살던집 전세가격이 갑자기 4억인가 올랐는데 임대차 3법으로 5%밖에 못 올리니까 집주인이 직접 실거주한다고 해서 만기 100일전에 나가라고 통보 받았죠.
정말 열받아서 내집은 하나 있어야겠다고 생각하고 대출도 안나오는데 영끌에서 산 집이 대략 25억 올랐으니 감사하다고 해야할지 뭐라고 해야할지 기분이 묘하네요.
alkits
IP 218.♡.97.214
14:22 2026-06-24 14:22:01 / 수정일: 2026-06-24 14:31:44
·
@모스크바님 지금 정부 정책이 딱 이거죠
전월세 시장을 폭등시켜 굳이 지금 살 생각 없는 사람들까지 조급해져서 패닉 바잉하게 만들어 수요가 급증하고 그럼 또 못 산사람들은 더 오를까봐 웃 돈 주고 더 사려고 하고 그 여파로 가격은 더 오르고 어쩜 하는 게 문재인 때하고 똑같을까요
가만히 뒀으면 서서히 10% 올랐을걸 괜히 건드려서 20~30% 급등하게 만들었죠
에리카
IP 165.♡.181.191
14:24 2026-06-24 14:24:56
·
@모스크바님 감사하셔야죠.
vsmadm
IP 210.♡.232.133
14:25 2026-06-24 14:25:29 / 수정일: 2026-06-24 14:25:47
·
@모스크바님 님의 올바른 선택에! 스스로에게 감사하시면 됩니다^^
모스크바
IP 211.♡.29.125
14:35 2026-06-24 14:35:53
·
@에리카님 네 말씀대로 감사하면서 살겠습니다.
모스크바
IP 211.♡.29.125
14:36 2026-06-24 14:36:34
·
@vsmadm님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dm님도 늘 건강하시고 매일매일 행복하세요!!!
CIRRUS
IP 122.♡.84.152
14:42 2026-06-24 14:42:52 / 수정일: 2026-06-24 15:24:43
·
@alkits님 집권 1년차 상승율이 문재인정권때 보다 더 높다고 하더군요 문재인 시절 국토부도 안했던 서울.경기 토허제 통으로 묶는 무리수로 양극화 상태 였던 서울 중하위권 아파트 가격도 끌어 올려 이사도 힘들어 졌고 서울 전세가격 폭등으로 갱신권 쓰며 2년 더 버틸 분 들만 많아졌는데 비거주 1주택자도 투기라고 언급하니 서울 실입주만 늘어났죠 토허제 지자체장 권한으로 그냥 놔두었으면 토허제 건드렸다가 주택가격 올린 오세훈이 독박 쓰고 민주당 서울시장 선거에 도움이 되었을 텐데 국토부가 나서서 토허제 발동하는 바람에 대신 욕받이 하고 있죠 임대시장 감안해 존치 시켰어야 할 다주택자까지 드잡이 하고 정책 양상만 보면 전전정권보다 무리수를 두었어요 오로지 고가 주택가격 끌어내리기 위한 임대시장 희생 정책 이었는데 결과적으로 서울,경기 주택시장 가격만 펌핑이 되었죠 보유세 인상 카드까지 꺼냈는데 총선 대비 어쩌려고 이러는지 적어도 세금으로 부동산 안잡겠다는 공약은 지켰어야 했죠
alkits
IP 218.♡.97.214
14:53 2026-06-24 14:53:23 / 수정일: 2026-06-24 15:01:38
·
@CIRRUS님 제가 지켜 보던 대단지 아파트 실거래 보니까 전세에서 다 반전세로 높여서 무더기로 갱신했더군요
아마 이번 비거주 1주택자 규제 나오면 진짜 당장 서울 살 필요 없는 임대인들 실거주하러 대거 몰려올겁니다 4년 만기 된 집들은 전월세 가격 엄청 올릴 거구요
비거주 40만에서 절반만 몰려와도 서울 주택 시장은 진짜 헬 되고 전월세 난민들 난리 나면서 바로 레임덕 올거라 봅니다
임기 내에 잡아야 한다는 강박에 빠져서 판단력이 흐려진 거 같은데 정책 방향 안 바꾸면 총선은 물론이고 다음 정권 무조건 뻇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