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MaClien
·
일본산당
·
방탄소년당
·
자전거당
·
개발한당
·
안드로메당
·
이륜차당
·
소시당
·
나스당
·
바다건너당
·
걸그룹당
·
디아블로당
·
노젓는당
·
임시소모임
·
육아당
·
골프당
·
여행을떠난당
·
클다방
·
덕질한당
·
스팀한당
·
키보드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리눅서당
·
빨콩이당
·
꼬들한당
·
e북본당
·
3D메이킹
·
X세대당
·
ADHD당
·
AI당
·
AI그림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야구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냐옹이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콘솔한당
·
요리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개판이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물고기당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LOLien
·
Mabinogien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찰칵찍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공대시계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가상화폐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기계적으로 빈댓글 다시는 분들이어도
41
7
일랭
851
2026-06-24 14:01:15
수정일 : 2026-06-24 14:25:40
121.♡.167.33
신기하게 자기쪽 옹호하는듯한 어그로 글에는 빈댓글을 안다네요
역시 같은 편이라 그럴까 싶네요
일랭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41
]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03
2026-06-24 14:03:15
언급
·
공감
신고
0
ㅎㅎㅎㅎ다들 소소한 일거리신가봅니다
1
2
3
4
5
입력
IP
222.♡.81.66
14:03
2026-06-24 14:03:07
대댓글
·
공감
신고
4
맞아요. 대놓고 어그로끄는 계정들이 몇몇 있는데..
빈댓글은 커녕 가끔 듣기좋은(?) 말 한다고 그 계정에 공감도 해주고 그러더라구요.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03
2026-06-24 14:03:44
언급
·
공감
신고
1
@
님 신기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이러니 빈댓글이 정상일이가 있나 싶네요
비회원2
1
2
3
4
5
입력
IP
118.♡.65.81
14:05
2026-06-24 14:05:4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수 많은 메모DB구축을 통한 기계적 반응 아닐까요?
(메모된 아이디에만 빈댓글을)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07
2026-06-24 14:07:44
언급
·
공감
신고
0
@비회원2
님 그분들이 그런 구축을 했을까싶네요 ㅎㅎㅎㅎ
회천의 결단
1
2
3
4
5
입력
IP
118.♡.254.71
14:05
2026-06-24 14:05:49
대댓글
·
공감
신고
1
그냥 다구리 치는거죠 뭐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07
2026-06-24 14:07:26
언급
·
공감
신고
1
@회천의 결단
님 네 그렇게보입니다
해질무렵
1
2
3
4
5
입력
IP
122.♡.153.5
14:06
2026-06-24 14:06:22
대댓글
·
공감
신고
1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07
2026-06-24 14:07:09
언급
·
공감
신고
0
@해질무렵
님
hash
1
2
3
4
5
입력
IP
106.♡.201.193
14:08
2026-06-24 14:08:14 / 수정일: 2026-06-24 14:08:29
대댓글
·
공감
신고
3
그 말대로면... 빈댓글을 기계적으로 다는 게 아니라는 반증이잖아요.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08
2026-06-24 14:08:58 / 수정일: 2026-06-24 14:09:42
언급
·
공감
신고
1
@hash
님 그러게말입니다. 무슨 지령받고 움직이나 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0565?c=true#151771873
CLIEN
역시 예전에 말씀드렸던대로 움직이는것 같네요
hash
1
2
3
4
5
입력
IP
106.♡.201.193
14:10
2026-06-24 14:10:43 / 수정일: 2026-06-24 14:12:05
언급
·
공감
신고
0
@일랭
님 누가 몰아가고 싶었던 것처럼 무지성은 아니란 얘기죠. 각자의 주체적 판단으로 하는 활동을 지령이니 무지성이니 비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1
2026-06-24 14:11:12 / 수정일: 2026-06-24 14:11:26
언급
·
공감
신고
0
@hash
님 그러게요 그냥 무지성보다는 그냥 지령받고 움직이는것 같네요
아 그게 무지성이 맞네요 그냥 시키면 다는거니까요
hash
1
2
3
4
5
입력
IP
106.♡.201.193
14:13
2026-06-24 14:13:15
언급
·
공감
신고
0
@일랭
님 스스로의 활동을 돌이켜보는 것보다 빈댓글 기분 나쁘다고 빈정거리는 편이 쉽기야 하겠죠.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3
2026-06-24 14:13:54
언급
·
공감
신고
0
@hash
님 어휴 기분나쁘지 않죠
그냥 무지성으로 빈댓글다니까 그렇죠
Lithium
1
2
3
4
5
입력
IP
116.♡.60.161
14:14
2026-06-24 14:14:59
언급
·
공감
신고
1
hash님// 뼈를 때리시네요.ㅎㅎ
hash
1
2
3
4
5
입력
IP
106.♡.201.193
14:18
2026-06-24 14:18:20 / 수정일: 2026-06-24 14:19:01
언급
·
공감
신고
0
@일랭
님 커뮤니티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기여가 빈정거리는 것일 바에, 빈댓글로 비토하는 게 차라리 절제하는 지성이 느껴집니다.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9
2026-06-24 14:19:03 / 수정일: 2026-06-24 14:19:14
언급
·
공감
신고
0
@hash
님 뭐 느낀바가 다르지만 빈댓글이 어떤 세력에 의해 움직이는듯 하니 이게 지성이 맞나 싶습니다
TLDR
1
2
3
4
5
입력
IP
203.♡.212.29
14:09
2026-06-24 14:09:10
대댓글
·
공감
신고
4
빈댓글 말고도 가입일 가지고도 그럽니다.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09
2026-06-24 14:09:51
언급
·
공감
신고
0
@TLDR
님 가입일이 무슨 벼슬인가 싶네요
TLDR
1
2
3
4
5
입력
IP
203.♡.212.29
14:11
2026-06-24 14:11:52
언급
·
공감
신고
2
@일랭
님 엣헴엣헴 (?). 그나저나 습관적으로 보게 되긴 하더라구요. 단순 최근 가입보다는 가입기간 대비 로그인 횟수 정도?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2
2026-06-24 14:12:30
언급
·
공감
신고
0
@TLDR
님 저야 뭐 열심히 로그인했던것 같네요;;
Lithium
1
2
3
4
5
입력
IP
116.♡.60.161
14:15
2026-06-24 14:15:19
대댓글
·
공감
신고
1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5
2026-06-24 14:15:42
언급
·
공감
신고
0
@Lithium
님
닉이름닉
1
2
3
4
5
입력
IP
223.♡.78.52
14:16
2026-06-24 14:16:47
대댓글
·
공감
신고
0
빈댓글 받은지 7년차인가봅니다
정x에 학을 떼서 플로피디스크이야기나 적어도
빈댓글이나 세탁기짤 달리곤 합니다
7년동안 돌아가는 세탁기면 빨래 다 망가졌겠어요 ㅎㅎ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7
2026-06-24 14:17:44
언급
·
공감
신고
0
@닉이름닉
님 빈댓글 시작도 그정도면야 변질이 안될수가 없긴하죠
Lithium
1
2
3
4
5
입력
IP
116.♡.60.161
14:19
2026-06-24 14:19:27
언급
·
공감
신고
0
닉이름닉님//
sang
1
2
3
4
5
입력
IP
203.♡.149.209
14:17
2026-06-24 14:17:28
대댓글
·
공감
신고
0
깔끔하게..빤딱이에.. A B C를 넣는건 어떨까요...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8
2026-06-24 14:18:33
언급
·
공감
신고
0
@sang
님 그 A, B, C 이런걸 아직도 이해못했습니다 ㅎㅎ 계속 은어처럼 쓰던데 말이죠
sang
1
2
3
4
5
입력
IP
203.♡.149.209
14:19
2026-06-24 14:19:28
언급
·
공감
신고
0
그냥.. 본인이 A면 A.. B면 B 다는거죠...
누구나 알기쉽자나요;;;
미노와듕익
1
2
3
4
5
입력
IP
182.♡.230.145
14:17
2026-06-24 14:17:38 / 수정일: 2026-06-24 14:19:45
대댓글
·
공감
신고
0
코어지지층 이라는 말만써도 나문지네
나코지네 비꼬는 분들도 많아요
코어 지지자로서 대통령을 응원하고 지지하겠다는 글에 나코지냐 하는 비아냥을 보고 있자니 기가 찹니다.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8
2026-06-24 14:18:16
언급
·
공감
신고
0
@미노와듕익
님 ㅎㅎㅎ그분이야말로 갈라치기 하고 싶어 난리죠
Lithium
1
2
3
4
5
입력
IP
116.♡.60.161
14:19
2026-06-24 14:19:13
언급
·
공감
신고
0
미노와듕익님//
Okebari
1
2
3
4
5
입력
IP
210.♡.65.233
14:18
2026-06-24 14:18:31
대댓글
·
공감
신고
1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19
2026-06-24 14:19:18
언급
·
공감
신고
0
@Okebari
님
1
2
3
4
5
입력
IP
220.♡.116.103
14:24
2026-06-24 14:24:08
대댓글
·
공감
신고
1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26
2026-06-24 14:26:32
언급
·
공감
신고
1
@
님
메탈리카
1
2
3
4
5
입력
IP
211.♡.207.191
14:28
2026-06-24 14:28:21
언급
·
공감
신고
0
@일랭
님
일랭
1
2
3
4
5
입력
IP
121.♡.167.33
14:29
2026-06-24 14:29:19
언급
·
공감
신고
1
@메탈리카
님
메탈리카
1
2
3
4
5
입력
IP
211.♡.207.191
14:32
2026-06-24 14:32:14
언급
·
공감
신고
0
@일랭
님 빈댓글에 긁히셨나봐요 ㅎㅎㅎ
일랭
1
2
3
4
5
입력
IP
211.♡.181.59
14:33
2026-06-24 14:33:41
언급
·
공감
신고
0
@메탈리카
님 그런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41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빈댓글은 커녕 가끔 듣기좋은(?) 말 한다고 그 계정에 공감도 해주고 그러더라구요.
(메모된 아이디에만 빈댓글을)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0565?c=true#151771873CLIEN
역시 예전에 말씀드렸던대로 움직이는것 같네요
아 그게 무지성이 맞네요 그냥 시키면 다는거니까요
그냥 무지성으로 빈댓글다니까 그렇죠
정x에 학을 떼서 플로피디스크이야기나 적어도
빈댓글이나 세탁기짤 달리곤 합니다
7년동안 돌아가는 세탁기면 빨래 다 망가졌겠어요 ㅎㅎ
누구나 알기쉽자나요;;;
나코지네 비꼬는 분들도 많아요
코어 지지자로서 대통령을 응원하고 지지하겠다는 글에 나코지냐 하는 비아냥을 보고 있자니 기가 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