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정부, 7월15일 국민 초청 부동산 대토론회 연다 | 헤럴드경제
부동산 종합대책·세제개편안 전후 민심청취
서울에서 ‘부동산 국민 대토론회’ 개최 준비
재경부·국토부·금융위 수장 모두 참석 예정
국민 100명, 학계·전문가 등 한 자리에
정부가 다음달 서울에서 국민들과 부동산 시장 전반을 논의하는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재명 대통령이 7월 말 세제·공급 정책을 포함한 종합 부동산대책을 내놓겠다고 예고한만큼, 정책 수립 전 국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추가적인 세부안 조율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4일 정부 및 업계에 따르면 재정경제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는 7월 15일 ‘부동산 국민 대토론회’개최를 준비 중이다. 이 자리에는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이억원 금융위원장이 모두 참석한다. 장소는 물색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냥 듣고 수렴만 할 거면 공청회겠죠.
표영호 유튜브에 예전에 울 동네가 나왔는데 폭락할거다...라고 했는데
지금 실거래가 역대 최고를 계속 찍고 있습니다. ㅡㅡ
거기에 진성준이랑 기본소득당 용혜인, 진보당 윤종오 추가요
반대로 몇년 전까지
폭등에 슈퍼사이클 타령해서
공포에 질린 사람들에게 막대한 빚지게
부추기던 부동산전문가도 나왔으면 하네요
요즘은 말바꾸고
중립인척하던데;;;
백분토론이나 여타 1:1 토론에서도 궤변만 늘어놓던 복덕방 사장님이 아직도 소름끼치게 기억에 남네요.
서울 집값을 알아보니, 연초대비 +5억입니다.
10억짜리도 +5억돼서 15억, 15억짜리도 + 5억, 20억짜리도 +5억, 30억짜리는 돈없어서 그만 알아봤습니다.
다 오르고 나서 규제하면 모합니까?
그리고 저런건 정권초에 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공급도, 별로 좋은 이야기는 안 나올 것 같고.
(지금까지의 대책은, 이제, 서울에서는 대규모 공급이 어렵다 라는 의미였죠..)
우리에게 필요한건 자산증식의 기회를 달라는거다 라고 시원하게 좀 쏟아냈으면 하네요
??: 그게 정상이다.
고향에 살고 싶은 지방민도 실거주 정책 몸테크 때문에 울며겨자먹기로 서울사는 이게 맞냐고.
모두가 자산증식에 목메는 부동산 망국병에 걸린 것 자체가 문제라고 보는 것 같던데요 ㅠㅠ
현 정부가 불로소득을 죄악시하고 근로소득만을 정당한 소득이라고 하는 것 보면, 평생 누구 밑에서 월급만 받아서 살아라고 말 하는 것만 같습니다.
근로소득만으로 버티는 나라들이 있죠. 죄다 후진국들입니다. 부가가치란게 없거든요.
선진국 경제의 필수조건이 불로소득창출입니다.
그런데 선악과 계급이라는 이념으로 경제문제에 접근하니 건드리는 것 마다 시장 왜곡이 발생하죠.
정부 이기는 시장 없다는 말에서 경제에 대한 무지를 보여준다고 봅니다.
부동산 망국병이건 뭐건간에 규제만 하면 늘 집값은 오히려 올라서 무주택자들 집사기는 더 힘들어지는데 거기다 전월세까지 오르니까 개빡치는겁니다. 결국 망국병 잡는다는 규제의 결과는 더 심해진 양극환데요? 부동산 투기를 해서 양극화가 심해진게 아니라 규제를 할수록 더 벌어지잖아요
아니면 .. 또 가르치기나. 갈라치기 나오는 거고.
정작 잡아야 할 불로소득은 방치한 채 엄한 곳만 패고 있는건 아는지 모르겠네요.
전문가는 아니라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막말로 보유세? 양도세? 집 매도할 때 그 만큼 더 받으면 어떡할까요? 집 갖고 있는 사람들은 급할거 없잖아요. 자꾸 규제만 하면 안정되려던 집값도 더 뜁니다ㅠ
제발 그냥 좀... 하...ㅠ
왜 표를 까먹을짓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그 의견에 동의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빈댓글을 달지 않겠습니다.
다른 나라도 집 사고 팔때 허가 받고 사고 팔고 재산가액이 아닌 갯수 기반으로 누진세 적용합니까?
그냥 재개발 재건축으로 공급만 좀 늘려주세요. 실거주가 안되도 침바를 기회라도 주셔야 월세가 오르더라도 조금만 버티자 할수가 있지....
정 뭔가 밸런스를 조절하고 싶으면 일산이랑 서울북부 윗쪽을 살려서 밸런스를 맞추는게 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2. 우리 원하는 얘기를 해줄 사람을 모아서 네 그렇게 해드릴게요 무늬만 토론회
지금까지 보통 토론회가 이런식으로 진행되었죠 이번에도 기대는 안됩니다.
그냥 하고싶은대로 하세요
자기 맘에 드는 국민 모아놓고 아 역시 저희가 맞았네요 할거면~
어차피 몇년 있다가 원상복구 시키면 그만입니다.
이념으로 정책접근 하시지 않는 평소의 모습 그대로 보여 주시고, 민주정부도 부동산 잘 관리할 수 있다는 좋은 사례로 남길 바랍니다.
부동산만 잡는다면 정말 더할나위 없는 대통령이신데
민주당 믿다가 벼락 거지 됩니다
그나마 주식으로 잔돈 벌세 해줬으니 그거 청산해서 얼른 집 사야죠~
그 결과에 따라 정권 교체 당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