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액상 전자담배 시장이 사라질 것 같습니다. 25

네오다늄
6,898
2020-12-01 13:23:41 수정일 : 2020-12-01 14:09:06 122.♡.128.151

현재 판매 유통되는 전자담배는

30ml(니코틴9.9mg)-3만원 / 60ml(니코틴3mg)-3만원입니다.

 

위 가격에는 부가세10%를 제외한 일명 담배세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현 담배의 정의가 잎에서 추출한 니코틴만 담배로 취급인데 위 액상에는 스템니코틴(줄기추출), 솔트니코틴,합성니코틴(tfn)이 들어 있어서 담배로서의 세금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재위의 법개정 으로 인하여 합성(tfn)니코틴을 제외한 모든 니코틴 포함 액상이 연초(담배)로 취급 되어 니코틴 액상 1ml 당 1800원의 세금이 부과 되어 30ml 기준 54000원이 세금이 되고 여기에 3만원(기존 판매가격)이 추가 되어 8.4만원이 될것 같네요.

 

세금을 내는 것은 좋으나 그 세금이 너무 큰 느낌이 드네요.

 

아마 이렇게 되면 국내의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은 사라질 것 으로 예상이 되네요.

 

•이 기회에 끊으시라면 할말은 없습니다.

•액상 세금을 도화선으로 실제 연초, 주류등등이 오를 수도 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이건 그냥 제 생각 입니다)



eu



•%%• 조금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글 수정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3줄 요약

-현재 전담 액상은 담배취급을 안받는 니코틴을 사용

-기재위 법안 = 담배라는 정의에 합성니코틴 제외한 모든 니코틴 = 담배로 취급하는 개정안 본회의 부의

- 언론에서 액상 세금 현행 유지 =어제 가결된 내용은 담배정의 확장, 니코틴에 대한 세금만 1ml당 370원,담배정의 확장으로 인하여 다른 담배관련세금도 다 내게되면 30ml에 세금 5만4천원 입니다.


언론 : 전담 세금 유지된다.

사실 : 전담의 세금은 유지된다, 하지만 전자담배가 담배로 정의 되어 연초에 부과되는 세금이 액상에 그대로(ML당 가격에) 부과 되므로 의미는 없다.

네오다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까만별★
IP 112.♡.216.99
12-01 2020-12-01 13:24:51
·
파우치는 어케되려나요 흠...
제푸리
IP 182.♡.89.145
12-01 2020-12-01 13:26:10
·
까만별★님// 파우치도 곧 세금 부과 될것 같습니다. 아직 덜 알려져서 그렇지
가프
IP 119.♡.27.93
12-01 2020-12-01 13:25:38
·
일단 가격이 상식적이진 않은데, 팩트체크가 필요해보입니다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27:41
·
맞습니다. 아직 전자담배 커뮤니티에서의 얘기랑 기재위의 법안서 만을 기초로 한거라 더 정확한 팩트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가프님
전자석헬멧
IP 183.♡.245.34
12-01 2020-12-01 13:28:02
·
@가프님 본문대로면 30ml 에 세금만 54,000 이네요.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29:47
·
아직 정부의 공식적인 세액 세부 내용이 없어서 더 확실한 팩트가 필요한것은 사실입니다.「@전자석헬멧님」
파리하
IP 117.♡.1.41
12-01 2020-12-01 13:25:50
·
차라리 실제 연초 세금을 두배로 때리지...
memberst
IP 59.♡.115.219
12-01 2020-12-01 13:26:06
·
주류세 더 올라도 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폼보드
IP 210.♡.237.10
12-01 2020-12-01 13:27:26
·
액상도 세금 걷는건 맞는것 같긴한데.. 금액이 문제군요
이전달
IP 221.♡.201.37
12-01 2020-12-01 13:27:40
·
형평성이 맞지 않네요
???: 그럼 연초랑 주류도 세금 팍팍 올리겠습니다!!
umorukia
IP 163.♡.255.162
12-01 2020-12-01 13:28:27
·
그런데 액상 이라고는 하지만 동일 함량 니코틴이라면 같은 세금 기준이 적용되어야 하는 게 맞는 거 아닌가요... 여담으로 한 5년 전에 액상 니코틴 직구할 때 직원 분이 관세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모른다고 제가 니코틴 함량 알려드리고 단순 계산식으로 세금 계산했었습니다. 직원 분이 관세청 직원 분이었는지 페덱스 직원 분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당시에는 액상 니코틴이 많이 없을 때여서 기준이 없었죠. 지금쯤이면 동일 기준으로 생겨야 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가프
IP 119.♡.27.93
12-01 2020-12-01 13:28:57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41489CLIEN

같은글을 이미 쓰셨군요.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30:53
·
@가프님 아 일주러 여러개 쓴겅 아닙니다... ㅠ볼라고애서 글작성후에 안떠서 뭐지하고 클리앙을 웹으로 접속 후 보니 이미 글이 다 올라가 있더라구요 ㅠㅠ 죄송합니다.
핫산V4
IP 59.♡.245.46
12-01 2020-12-01 13:30:53
·
https://www.gov.kr/portal/ntnadmNews/2213225
일단 보도 자료 입니다
첨부파일 4번 다운 받으시고 니코틴으로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43:28
·
감사합니다. @핫산V4님
케이군^^
IP 222.♡.73.195
12-01 2020-12-01 13:32:03
·
이 밖에 '액상형 전자담배' 세금을 니코틴 용액 1㎖당 370원에서 740원으로 인상하려던 정부안은 무산됐습니다.
https://cnbc.sbs.co.kr/article/10001004183?division=NAVER 스브스뉴스라...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44:00
·
아래 댓글에더 작성 했지만 ㅠㅠ 제가 잘 못 이해 한부분이 있는듯 하네요 ㅠㅠ@케이군^^님
가프
IP 119.♡.27.93
12-01 2020-12-01 13:32:31
·
연합뉴스자료입니다만

https://www.yna.co.kr/view/AKR20201201002000002?input=1195m

액상형 전자담배에는 현행대로 니코틴 용액 1㎖당 370원의 개별소비세를 매긴다.
정부안에서는 세율을 니코틴 용액 1㎖당 740원으로 인상했으나 기재위는 현행 세율 유지로 법안을 수정해 처리했다.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40:04
·
제가 이해한것은 액상을 담배에서 따로 분리하여 독자적 세금을 2배 책정 하는것을 취소하고 기존의 연초 처럼 1800원 가량의 담배세에 370원이라는 세금을 유지 하겠다의ㅜ의미로 저는 해석을 했습니다@가프님
안팔아요
IP 14.♡.227.27
12-01 2020-12-01 13:34:29
·
제가 거래하는곳에 물어보니 아니라는데요?
위에올린 뉴스처럼 370원확정이라고 들었습니다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37:55
·
370원은 1800원에 들어 가는걸로 저는 이해를 했습니다. 제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ㅠ 언론 뉴스를 보면 370원 현행유지가 보이기는 합니다. 이것은 액상을 담배에서 따로 분리하여 독자적 세금을 2배 책정 하는것을 취소하고 기존의 연초 처럼 1800원 가량의 담배세에 370원이라는 세금을 유지 하겠다의ㅜ의미로 저는 해석을 했습니다.@안팔아요님
엄마손
IP 211.♡.250.104
12-01 2020-12-01 13:36:56
·
어디든지 세금이 내려갔다는 소식은 본적이 없는것 같네요.
나야브
IP 59.♡.221.61
12-01 2020-12-01 13:42:45
·
별수없이 보관이 쉬운 솔트 1년 사용량 x 남은 예상수명만큼 구입해 놓아야겠죠.......
나전설
IP 61.♡.55.235
12-01 2020-12-01 13:44:17
·
댓글을 보면 본문이 루머라는건가요?
그렇다면 글쓴이가 수정을 하는게 좋겠네요
전 잘 이해가 안되네요 3줄요약점요
소금쥬스
IP 121.♡.173.12
12-01 2020-12-01 13:52:27
·
@나전설님 전세계 최고 세율및 가격이라 사람들이 담배법에 적용되지 않던 니코틴으로 이용을하다가 그부분도 전부 세금을 걷는다는 소리네요. 기존 전자담배하던사람들은 액상값만 한달에 50-100만원이 된다니 망연자실한거죠 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