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영상에서 처음에 흰색 차량이 완전 뒤가 털리는 게 문제였죠.
그런데 동영상 내용에도 나오지만 해당 차량은 ESP가 제대로 동작안하는 불량이어서
다시 실버 차량을 구해서 다시 테스트 했을 때 72kph는 통과 74kph 부터 뒤가 약간 흔들리고 78kph에선 많이 흔들리죠.
그래서 동급(?) 차량의 무스 테스트를 찾아봤습니다.
르노 QM3는 없어서 유사한 차종인 시닉입니다. (QM3보다 좀 큰 모델... 기아 카렌스하고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71kmph 는 통과...
74kmph 부터 흔들림.... 76kph도 마찬가지 근데 그 뒤로는 테스트가 없네요.
기아 스포티지
71kph부터 흔들림 73kph도 난리.... 그 뒤로는 테스트가 아예 없음.
기아 니로
72kph부터 흔들림. 거의 티볼리 에어 74kph 수준.... 마찬가지로 그 이상 속도 테스트도 없음...
푸조 2008
74kph까지는 정상.. 75kph는 아예 완전 실패(우측 라인에 들어가야 하는데 못들어감.)
닛산 주크
뭐 그냥 털립니다. 74kph부터 시작해서 73 72로 낮추는데도 계속 털리네요.
심지어 휠까지 바닥에 닿아서 바닥이랑 휠리 갈렸습니다.
현대 투싼도 찾아보고 싶은데 해당 채널에는 없더군요.
실제로 더 고가라인의 좋은 차종들의 테스트를 찾아보면 더 높은 속도에서도 잘 통과하는 게 보입니다.
80kph도 통과하는 차량도 꽤 있구요.
그런데 과연 정말로 티볼리 에어가 저것 때문에 못탈만한 차량인가?는 의문이네요.
사실 티볼리에어 동영상의 불량시의 모습이랑 78kph 때의 이미지가 좀 강력하긴 한데
그런 부분에서는 닛산 주크나 푸조 2008도 더 낮은 속도에서도 매우 상태가 안좋았구요.
다만 ESP불량에 대한 알림이 안된게 가장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그런 부분만 개선된다면 크게 문제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는.... 티볼리 에어 사고 싶어요. ;ㅁ;
티볼리 에어 사면 안되는 이유를 찾고 있는데
되려 그에 대한 반론을 찾고 있는 상태네요. 으허허헝 ;ㅁ;
from CV
티볼리에서 헤어무스가 나온줄...;;
#CLiOS
#CLiOS
르노 캡쳐가 QM3입니다.
그런데 해당 차량 테스트는 없어서......
일단 내용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휠베이스는 128mm, 전장은 284mm 차이가 납니다.
QM3가 상당히 작은 차에요;;
티볼리, 특히 에어랑은 동급이라 하기가 민망한 수준일겁니다;;
결론은 국산 동급 중에서는 좋은 편이라는 거네요. ^^ 다행입니다.
SLK 타다가 이번에 애기 태어나서 애기용 세컨카로 티볼리 에어 샀는데,
아주 좋아요.
풀옵션이라 그렇긴 하겠지만, 벤츠에 비해 운전히 쉽고 내 말을 잘 듣네요.
사실 저정도 속도에서 회피 기동을 하는 일 자체도 많이 없고
일반 운전자는 하기 힘들 수도 있거든요.
는 어쨌든 부럽네요. ;ㅁ; 저도 사고 싶어요.
다른차들은 그냥 SUV인데도 티볼리에어보다 더 안 좋으면 어쩌자는건지..
(사실 스포티지는 동급 차종이라 볼 수 없긴 하죠.)
게다가 티볼리 에어 자체가 티볼리 휠베이스 기본으로 뒤에 트렁크를 늘린 형상이라
밸런스 자체는 더 안좋을 수 밖에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