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새로운소식

넷플릭스, 망 사용료 부과시 'K-콘텐츠 현지화 포기' 시사 183

25
티모시중헌디
61,037
2021-11-26 18:29:41 220.♡.189.186

https://www.insight.co.kr/news/369819?fbclid=IwAR2LYIYF8w_5aXt4TtsOJxOfGJWEX5bHlEoU_Vrkr8oVug2JHsHGXFW0eE0


.

.

이날 넷플릭스 글로벌 콘텐츠 전송 부문 디렉터인 토마 볼머는 "과거에는 넷플릭스가 (계약관계에 따라) 해외 ISP에게 망 이용료를 지불했을 수 있지만 현재 기준 전 세계 어느 ISP에도 망 사용료를 내지 않고 있어 한국의 로컬 ISP만 차별적으로 대우하는 것은 힘들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CP들이 한국의 콘텐츠를 지역화, 현지화하는 데 있어 더 이상 인센티브가 없어진다면 더 이상 한국 로컬리제이션(현지화)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라고 망 사용료 불가 입장을 고수했다


또 그는 "만약 해외 CP들이 한국 외부에 콘텐츠를 두고 가져와야 한다면 장거리에서 콘텐츠를 끌어오면서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한국 전체적으로 속도 저하가 있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

.



티모시중헌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3]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하이에나71
IP 116.♡.91.166
11-26 2021-11-26 19:01:05
·
@MrBLAQ님 x소리인거죠. 알바를 많이 풀어도 이건 논리적으로 성립이 안되요.
우리나라 통신사가 왜 게으르고 능력이 없냐 하면 이 사람들은 최소한의 노력도 없어요.
해외는 이렇게 CP한테 숟가락 얻어 보려고 논리를 개발하다가 망중립성 이슈가 나온건데, 국내 통신사는 그런 노력 조차도 없죠.
불토끼
IP 122.♡.68.230
11-26 2021-11-26 18:31:09
·
그럼 디즈니가 돈주겠죠
요
leogood
IP 112.♡.32.119
11-26 2021-11-26 21:25:58
·
@햇살아이님 ㅋㅋㅋㅋ
길을가다가
IP 110.♡.119.31
11-26 2021-11-26 18:34:03
·
하지 말라고 하세요. 둘 다 문제... 네요.
seno
IP 121.♡.119.57
11-26 2021-11-26 18:40:52 / 수정일: 2021-11-26 18:43:04
·
그렇다고 협박을?
넷플릭스도 유치하군요.
kawana
IP 221.♡.226.138
11-26 2021-11-26 18:44:43 / 수정일: 2021-11-26 19:03:29
·
걍 투자 하지 마라.. 뭐 누가 보면 몇천억 쓴줄 알겠네..
달콤한만두
IP 210.♡.187.31
11-26 2021-11-26 23:25:10
·
@가와나님 몇천억 썼는대요
uylieres
IP 117.♡.1.19
11-27 2021-11-27 01:24:13
·
@달콤한만두님 거의 한국투자액 1조 되어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OTTI
IP 211.♡.14.169
11-27 2021-11-27 02:20:48
·
@hyundai님 줄 돈 제대로 주고 몇십배 버는게 뭐가 잘못입니까?
happier7
IP 14.♡.183.200
11-27 2021-11-27 02:43:57
·
@uylieres님 1조 안됩니다. 어디서 숫자를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투자'액이라고 뻥튀기는 액수에는 VoD판권을 그냥 사온것도 다수 포함됩니다. 오징어게임 같은 제작비 전액 제작비 투자만 포함시키는 액수 아닙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달콤한만두
IP 104.♡.84.63
11-27 2021-11-27 09:49:26
·
@hyundai님 그 자세는 skt도 마친가지 아닌가요? 말깉지도 않은 요구하니깐 호구로 보지 말라고 애기하면 안되는건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20:58:33
·
@달콤한만두님
한쪽이 깡패짓 했다고 다른 쪽이 인질범 짓 하는 게 잘하는 짓은 아니죠.
달콤한만두
IP 104.♡.84.70
11-27 2021-11-27 21:00:49 / 수정일: 2021-11-27 21:01:49
·
@xero님 할수 있는걸 하는겁니다. 님이 애기한 깡패짓에 맞는 대응입니다.
그럼 무얼하면 잘하는 건가요?
xero
IP 223.♡.35.84
11-27 2021-11-27 21:09:37 / 수정일: 2021-11-27 21:13:12
·
@달콤한만두님
글쎄요. 제가 넷플릭스의 전략 담당자는 아니라서 뭘하면 잘하는 건지까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저게 잘하는 게 아니라는 건 압니다. 똑같은 놈 되자는 거니 윤리적으로도 나을 게 없고, 넷플릭스에서 저렇게 나가면 우호적인 여론조차도 상당수가 등을 돌리게 되니 실리 측면으로도 실수 수준의 악수입니다. 당장 여기 댓글만 봐도 양비론으로 돌아선 분들이 확 늘었죠? 클리앙 새소게 여론이 이정도인데, 대중 여론은 과연 어떨까요? 인앱결제법에 맞서서 한도끝도 없이 욕먹고 있는 애플 구글 취급 받을 게 뻔합니다
달콤한만두
IP 210.♡.187.31
11-27 2021-11-27 22:21:29
·
@xero님 '클리앙 새소게 여론이 이정도인데, 대중 여론은 과연 어떨까요? ' 에서 좀 웃겠습니다.
말이 되는 애기를 하세요. 대중 여론이 궁금한건 지옥 시즌 2 나오냐? 겠져
xero
IP 223.♡.35.84
11-27 2021-11-27 23:27:28 / 수정일: 2021-11-27 23:37:52
·
@달콤한만두님
비웃으시는 것, 말이 되는 소리 같은 워딩을 하시는 걸 보니 답글을 다는 게 시간낭비 같지만, 그래도 답니다. 님만 보는 곳이 아니니까.

무슨 사람들이 지옥 시즌2 만 생각하고 사는 줄 아시나본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관련 이슈로 IT에 그닥 관심없는 여러 계층의 사람들과 대화해보셨으면 아실 텐데요. 그러지 않으셨으니 비웃고나 계시겠죠. 뭐, 좋아요

기사를 접한 사람들은 대부분 어떤식으로든 의견을 갖기 마련이고, 이런 정보의 비대칭 상황에서 대중은 기사의 영향을 받아 의견을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당 이슈는 법정 갔을 때부터 관련 기사가 쏟아져 나왔고, 대부분 SK에 유리하게 나왔어요.

반면 클리앙, 그것도 새소게는 IT 관련으로는 정보의 비대칭이 상대적으로 적은 곳이예요. 그러니까 그나마 여론이 그간 SKB를 비판하는 쪽으로 쏠려있었죠. 근데 그 여론에 균열이 생겼습니다. 여기서조차 그럴진데, 애초에 여기보다 여론이 SKB에 우호적이었던 대중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뭐 님께는 의미없는 얘기겠죠. 님께 대중이란 지옥 시즌 2 나오나? 같은 것만 생각하는 존재일테니.
달콤한만두
IP 104.♡.102.55
11-28 2021-11-28 13:02:08
·
@xero님 아 네 ㅎㅎㅎ 무슨 균열이에요 ㅎ 맘대로 그렇게 생각하세요. ㅎㅎㅎ

SK가 더 발광해봐야 대중들에게 더 악영향입니다. 왜냐고요? 그때 하고 지금 넷플릭스로 영향을 주는게 아예 다르니깐요. 뭐 보시죠 님이 보는 대중이랑 내가 보는 대중의 시선이 어떨지요 ㅎㅎㅎㅎ
1830m
IP 218.♡.201.78
11-26 2021-11-26 18:47:28
·
이 글 보기 전까지만 해도 넷플릭스 입장 이해했었는데 이거 그냥 양아치었네요.
어처구니 없는 놈들이네 정말 ..? 넷플릭스 너네가 무슨 시장 대체 불가품이라고 착각하네 나 참
달콤한만두
IP 210.♡.187.31
11-26 2021-11-26 23:25:46
·
@1830m님 현재까진 그렇던대요
팡팡쿠쿠
IP 223.♡.203.115
11-26 2021-11-26 18:48:30
·
제가 망사용료에 대해 잘 모르는데 sk는 넷플릭스에서 캐시서버라는걸 설치해준다고 했지만 거절했다는 글을 봫는데요 캐시서버랑 망사용료 차이는 무엇인가요?
하이에나71
IP 116.♡.91.166
11-26 2021-11-26 19:03:47
·
@팡팡쿠쿠님 넷플 컨텐츠 때문에 망 부하가 많이 걸리니까, 그럼 캐시서버를 너네 망 안에다 설치해 줄께 그럼 망 부하가 거의 대부분 해소 될꺼야 했더니, 유플하고 KT는 설치 하고, 모 통신사 주장 하길 " 난 그런거 모르겠고 그냥 돈 안주면 누워 버릴꺼얌~" 이렇게 된겁니다.
팡팡쿠쿠
IP 223.♡.203.115
11-26 2021-11-26 19:05:52
·
@하이에나71님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팡팡쿠쿠
IP 223.♡.203.115
11-26 2021-11-26 19:16:50
·
@MrBLAQ님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xero
IP 223.♡.29.202
11-26 2021-11-26 18:50:44
·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더 흥미롭네요.

───────────────
이에 대응해 조대근 서강대 공공정책대학원 교수는 "인터넷은 원래 무료가 아니라 ISP 간 상호 무정산 형식으로, 이는 '공짜'가 아닌 '물물교환'을 의미하고 '피어링'은 유상과 무상이 모두 존재한다"라며 "유상일 때가 존재하는 것은 트래픽을 교환하는 비율 자체가 너무 상이하면 지불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교수는 "CP와 CDN(콘텐츠전송네트워크사업자)은 부가통신사업자다. 이들은 이용자로 이들이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역무에 대해 반대급부로 주는 게 결국 망 이용대가 또는 요금"이라고 말했다

또 넷플릭스 망 사용료 부과에 대해 ISP가 일반 소비자에게 인터넷 요금을 받으면서 CP에게 이중부과를 하고 있다는 주장과 관련해 조 교수는 "자기 서비스를 위해 인터넷망에 접속하는 것이지, 상대방 요금을 대납하기 위해서 돈을 낸다는 말이 아니다"라며 "각각 망에 올라와서 통신을 한단 의미라서 각자 요금을 내야 하는 것이 맞다"라고 주장했다.
kawana
IP 221.♡.226.138
11-26 2021-11-26 19:00:40
·
@xero님 대학교수가 대기업 편을 들면 그냥 연구, 용역비 많이 받나 보다 생각이 듭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dungddi
IP 117.♡.4.132
11-26 2021-11-26 21:26:02
·
@ASTERISK님 저 교수의 말이 원론적으로 맞다는 근거는 없어보입니다. 애초 트래픽 요금은 망 사용자인 우리가 낸거죠. 그게 맞다면 서울 톨게이트에서 가장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니 서울 톨게이트 출발한 차는 서울에서 일단 먼저 받고 종착지에서 한 번 더 내라는 것이나 다름없는 이상한 논리가 되죠. 기업에게 연구용역비를 받은 것으로 저런 논리나 개발하는데 썼을것으로 보이는 이야기 같아요.
무한사랑
IP 125.♡.14.8
11-26 2021-11-26 22:55:49 / 수정일: 2021-11-26 23:03:37
·
@ddungddi님 님 말씀대로면 사용자인 국민들이 낸 세금으로 도로를 만들었으니 대기업이 백화점이나 대형시설을 건설해도 교통분담금을 부과할 필요가 없겠죠. 도로가 주차장이 되어도 그 책임은 세금을 걷은 정부에 있으니까요. 대형시설 때문에 늘어난 트래픽에 대한 도로 확장도 정부가 해야 하구요..
pluto248
IP 182.♡.67.243
11-26 2021-11-26 23:39:49
·
@xero님
사업자도 인터넷 무료로 쓰는게 아니라 돈내고 회선 끌어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망사용료를 또 부과하는건 이중 과세인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ddungddi
IP 115.♡.68.221
11-27 2021-11-27 04:00:14
·
@ASTERISK님 엉뚱한 예를 드신듯. 넷플릭스에서 보낸 데이터를 종착지인 내가 통신요금을 내고 받는건데 이 경우는 도공이 택배사업자는 트래픽을 과하게 유발하니 할증을 붙이겠단 거죠. 넷플릭스가 중간에 물류센터 짓겠다니 그것도 싫고 무조건 도로 이용하고 할증내라는 거고요.
block51
IP 58.♡.30.216
11-27 2021-11-27 07:24:48
·
코딩베베님// +1 넷플릭스도 돈내고 망사용하는건데 선경애들 논리대로면 데이터가 통과하는 나라마다 돈내야 하겠네요. 이젠 라우팅도 요금 싼 나라 골라서 해야하고. 무슨 인터넷을 메일만 주고 받는 걸로 만들려는지 스크트 주주지만 참 답없는 애들이네요
요
삭제 되었습니다.
마지막이다
IP 39.♡.28.137
11-27 2021-11-27 14:34:20
·
@가와나님
그럼 지금 같은 경우는 대학교수가 넷플릭스 편을 드는거 같은데 넷플릭스에서 연구, 용역비 많이 받는거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kawana
IP 221.♡.226.141
11-27 2021-11-27 14:39:33 / 수정일: 2021-11-27 17:06:27
·
@마지막이다님 제가 글을 잘못 봤네요~ 저 교수의 말은 ‘사용자가 인터넷비를 낸다고 넷플릭스가 돈을 안 내면 안 된다’ 라는 취지니까 통신사 편을 드는거죠~
마지막이다
IP 39.♡.28.137
11-27 2021-11-27 14:43:02
·
@가와나님
결국 순수 학자는 없고 이런 이슈에서 뭔가 발언 하는 사람은 둘 중에 어느 편의 용역을 받는 사람밖에 없는거군요. 씁쓸하네요..
kawana
IP 221.♡.226.141
11-27 2021-11-27 17:07:50
·
@마지막이다님 4대강 때도 그렇고 어느 큰 이익을 얻을 집단에게 학문적으로 뒷받침 하는 건 정치적이거나, 이익에 얽매여 있거나 둘 중 하나죠~
마지막이다
IP 39.♡.28.137
11-27 2021-11-27 19:02:17
·
@가와나님
그런거 보면 진짜 순수학문은 할 의미가 없는거 같아요. 이득되는것도 없고.. 다 먹고 살자고 하는건데 어떻게 보면 그냥 저렇게 하는게 승리자인거 같기도 하네요.
글로리
IP 220.♡.17.121
11-26 2021-11-26 18:51:53
·
좋은 방향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가 아니라. 협박이군요.
Monad
IP 47.♡.44.66
11-26 2021-11-26 18:52:29
·
넷플릭스 욕할 일이 있나요. 망 사용료 안내는게 당연한건데요. 이미 서버 망 비용을 서버가 입주한 isp에 내고 있는데 왜 또 내야되는지 이해가 안가요. 한국 인터넷 망 회사들이 유저들 요금 올리기 어려우니 다른데서 돈 벌자고 이짓 하는건데요.
Magic Elric
IP 121.♡.88.122
11-26 2021-11-26 19:55:18
·
@Monad님
사람들은 첫 늬앙스에 현혹 되잖아요
사실 망사용료를 안내는거면 넷플이 맞는거고
내도되고 안내도 되는거면 협의인데
원래 안내는거면 니네 장사 못해먹겠어가 맞는거 아닌가? 그게 협박으로 들리나?
저는 어째 넷플이 이겨줬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지 요ㅋ
기왕이면 구글 지도도…
sltx
IP 118.♡.158.117
11-26 2021-11-26 21:15:38
·
@Monad님 "이미 서버 망 비용을 서버가 입주한 isp에 내고 있는데"
이걸 안내겠다는 것 아닌가요?
별입니다
IP 106.♡.142.133
11-26 2021-11-26 21:50:51 / 수정일: 2021-11-26 21:51:45
·
@Monad님 서버가 입주한 isp가 대한민국에없습니다..국내에서 안내고있죠..
isp에서부과하는 망이용료비싸다고 국내에서버를 안둔상황입니다..
일부서버는 한국에 있지만 트래픽이몰리는 서버는 외국에두고있어요..
80ted
IP 211.♡.107.29
11-26 2021-11-26 21:51:31 / 수정일: 2021-11-26 21:54:15
·
@sltx님 아닙니다.서버망 비용은 넷플릭스가 자체적으로 내고 있는거죠. (AWS를 쓰고 있어서 그 비용을 내고 있죠. )

SKB는 이미 고객들에게 인터넷 사용료를 받고 있는데
고객들이 넷플릭스를 많이 봐서 트래픽이 많아지자
넷플릭스에게 "야 우리 고객들이 니네 영상 많이봐서 트래픽이 늘어나니까 니네가 돈을 내!" 라고하는 상황이죠.
이중으로 돈을 받는 꼴이죠.
block51
IP 58.♡.30.216
11-27 2021-11-27 07:27:02
·
1980님// +1 skb쓰는 입장에서 망도 구려요. 넷플이 캐시서버 야그할때 받아들이면 되는데, 1위 사업자라고 탐욕 부리는거죠
요
Monad
IP 99.♡.32.18
11-27 2021-11-27 13:33:11
·
@별입니다님 현상을 설명하시는 것은 알겠습니다. 의도하신 것은 넷플릭스가 대한민국에 서버를 둬야 하거나 망 이용료를 내야 한다는 건가요?

만일 맞다면, 제 기준에선 좀 당황스러운 의견입니다. SKB의 유저가 넷플릭스에 많이 접속하게 되면 SKB의 해외 사용량이 (다운로드) 증가 할 테고, 그에 따른 해외 망 사용에 대한 비용을 SKB가 내게 되겠죠. 이미 넷플릭스는 AWS를 사용해서 inbound /outbound traffic에 대해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데 SKB에 또 지출해야 된다는 말이 되는데요. 이건 SKB가 비용 감당이 안되면 유저 사용료를 올려야지 넷플릭스에 돈 내놔라 하는 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게 먹혀들어가면, 넷플릭스는 자체적으로 outbound traffic비용을 AWS에 내고 모든 국가의 모든 ISP에게 돈을 내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될텐데요.
별입니다
IP 106.♡.142.246
11-27 2021-11-27 14:17:45 / 수정일: 2021-11-27 14:25:25
·
@Monad님 잘못아시는게 국내에 구축한 aws서버는 미디어서버가아니라 구동서버입니다.
즉 원본소스는 해외에서오는상황이고 이것때문에 문제가발생하는거라 이중으로비용을내는상황은아닙니다.

국내에있는서버는 국내사용자들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을돌리는서버랑 국내캐싱서버를관리하는서버뿐이예요.

skb가 국내서버 있었으면 그냥 비용청구했지 저런식으로 난리안쳤죠.
그냥 제네입장에서는 넷플릭스캐싱서버 받기도 싫고 해외트래픽늘어나는것도문제라서~~

skb가잘했다는게아니라 이중으로비용내는상황은아니란거 설명드리는겁니다~~
하얀가루
IP 220.♡.13.106
11-27 2021-11-27 18:08:41
·
폭풍의눈님// skb가 만족도 머 이런 이상한거 말고 이용자 수로 1위 한번도 못 찍은 만년 2위 아닌가요?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21:00:23
·
@Monad님
안내는 게 당연할지라도, 저런 식으로 구독자를 볼모삼아 인질극을 벗이는 게 욕 안 먹을 일은 아니죠. SK가 아무리 깡패짓을 하더라도, 저런 식의 워딩으로 대응하면 안 됐습니다.
MentalisT
IP 211.♡.224.17
11-26 2021-11-26 18:53:48
·
흥미진진하긴 하네요. 어떻게 될지..
합성수지
IP 104.♡.84.62
11-26 2021-11-26 18:53:50
·
넷플릭스에 환상을 품으신 분들이 많으신건가… 걔네도 기업이에요. 봉사활동 단체 아니고
하이에나71
IP 116.♡.91.166
11-26 2021-11-26 19:08:06
·
@합성수지님 넷플릭스에 환상을 가지는게 아니라 이 이슈는 이미 2000년대 초반에 망중립성 문제로 전세계적으로 이슈화 된적 있고요, 이제는 너무 오래 되어서 그때 당시 3,40대 관련자들은 이제는 있지도 않은 지경에 모 통신사가 이걸 다시 끌고 온거에요.
이건 그냥 통신사가 x소리 하는 겁니다.
block51
IP 58.♡.30.216
11-27 2021-11-27 07:29:14
·
합성수지님// 망중립 이슈인데, 넷플이 아니라 다른 회사여도, 저 포함해서 넷플 옹호하는 분들 다 같은 의견일텐데여. 어떤 기업이 중요한게 아니라 포인트는 망중립이죠
요
이빨까기
IP 211.♡.125.253
11-26 2021-11-26 18:58:56
·
이러든 저러든 상관없다..
애플망고
IP 125.♡.145.207
11-26 2021-11-26 18:59:27
·
망 사용료 안 받는 통신사에만 열어주면 볼만하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씨펄
IP 39.♡.231.239
11-26 2021-11-26 20:02:39
·
@MrBLAQ님
그러면 난리날걸요
ㄱ-
IP 218.♡.100.207
11-26 2021-11-26 20:05:37
·
@MrBLAQ님 페이스북에서 라우팅 경로만 바꿨다가 난리 났었잖아요
임의로 서비스 차단하면 과징금 수백억 맞을 겁니다 ㄷㄷ
어도어
IP 175.♡.14.145
11-26 2021-11-26 20:24:56 / 수정일: 2021-11-26 20:25:23
·
@MrBLAQ님 건 SK사용자가 넷플릭스 문제로 이탈하는 것이 크냐 아니면 넷플 해지자가 크냐의 싸움에서 SK가 자사망 이용자 이탈이 날까봐 그렇게 못하는거라고 보입니다.
그래서 넷플에 망접속료 내놓으라고 하는거죠
라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21:02:08
·
@MrBLAQ님
법적으로도 불가능할 뿐더러, 가능하더하도 차단하는 대신 이쪽으로 여론전을 벌이는 게 훨씬 이득이니까요.
케케케롯
IP 39.♡.231.248
11-26 2021-11-26 19:03:25
·
ㅋㅋㅋㅋㅋ 웃기네요
두끼먹고싶다
IP 39.♡.46.5
11-26 2021-11-26 19:03:47 / 수정일: 2021-11-26 19:03:57
·
그럼 안보면됨요
자연괴물
IP 1.♡.0.73
11-26 2021-11-26 19:05:30 / 수정일: 2021-11-26 19:07:30
·
통신사도 꼴보기 싫긴 한데 넷플릭스가 국가위상이 전세계에 퍼지고 있는 이 시기에 이를 좌지우지 하는 협박하는 것도 우리나라에 국가 단위 상대로 장삿속 드러내는 거 같아 꼴보기 싫네요. 소비자이자 국민을 자기들 맘대로 담보 건 거 같아서 짜증나요. 빨리 경쟁사가 성장해서 이런 갑질 방식으로 문제 해결하려는 꼴은 안 봤으면 합니다.
좋은걸보고오렴
IP 119.♡.49.156
11-26 2021-11-26 19:08:22
·
@자연괴물님
그 경쟁사라는게 PPL 같은 거에나 목매는 국내 방송국이라는게 문제죠.
경쟁사가 성장해야 한다는 결론이면 국가가 이런 망조든 방송업계를 지원해야 한다는 걸로 잘못 빠질 수가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자연괴물
IP 1.♡.0.73
11-26 2021-11-26 19:18:47
·
@좋은걸보고오렴님 아뇨 경쟁 OTT 서비스를 말한 거에요.
자연괴물
IP 1.♡.0.73
11-26 2021-11-26 19:20:05 / 수정일: 2021-11-26 19:22:11
·
@건더기님 첫 10글자 읽어보세요....

통신사 = 넷플릭스에 갑질
넷플릭스 = 갑질을 해결하려고 국민 상대 갑질
소비자 = 가운데서 불쾌+불쾌

넷플릭스가 문제 해결을 이런 식으로 하려는 게 마음에 안 든다는 겁니다.
저도 넷플릭스가 통신사에 망사용료 안 냈으면 합니다.
아마티
IP 211.♡.70.80
11-26 2021-11-26 19:22:30
·
@자연괴물님 저게 국민 상대 갑질인가요? 정확히는 sk 협박인거 같은데... 너네들땜에 한국 서비스 떠난다며.
자연괴물
IP 1.♡.0.73
11-26 2021-11-26 19:26:00 / 수정일: 2021-11-26 19:27:08
·
@아마티님 그럼 K콘텐츠 현지화 포기를 운운할 게 아니죠. 한국에만 망사용료 내는 차등대우 불가하다고만 하면 깔끔하게 입장 표명 가능한 부분입니다. 한국 컨텐츠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시점에 일개 기업이 대한민국이 이뤄낸 문화가치를 볼모로 장사질을 한다는 게 갑질이 아니면 뭘까요. 저는 "한국 콘텐츠 우리가 맘 먹으면 세계시장에서 묻어버릴 수도 있어"로 들리는데요.
좋은걸보고오렴
IP 175.♡.15.103
11-26 2021-11-26 21:18:51
·
@자연괴물님
국내 OTT 컨텐츠는 실질적으로 거의 넷플릭스 아니면 방송사에 의존하지 않습니까.
OTT를 얘기해도 결국 컨텐츠의 문제점을 말할 수밖에 없어요.
자연괴물
IP 1.♡.0.73
11-26 2021-11-26 21:22:40 / 수정일: 2021-11-26 21:26:59
·
@좋은걸보고오렴님 국내 OTT 얘기하는 게 아니구요. 디즈니 플러스가 성장하든지, HBO MAX가 성장하든지, 내년에 들어오는 아마존 프라임이든 애플TV+든.. 이들이 넷플릭스만한 덩치를 지녀 시장영향력이 컸다면 넷플릭스가 우월적 지위로 이런 갑질을 성립시킬 수 없었겠죠? 세계시장에 제2의 넷플릭스가 있으면 넷플릭스가 K콘텐츠 투자 불가나 사업철수 카드를 꺼낼 수가 없겠죠. 바로 제작비 빵빵 쏴주는 다른 OTT에 붙어서 K콘텐츠 만들면 되니까요. 그러니까 넷플릭스의 경쟁OTT가 빨리 성장해서 넷플릭스의 세계시장 독주를 막아주었으면 한다 그런 얘깁니다.
eeeeee
IP 118.♡.32.92
11-26 2021-11-26 21:25:14 / 수정일: 2021-11-26 21:29:21
·
@자연괴물님 망중립성 이슈인데 이미 2000년대 초반에 결론 난 문제입니다. 한국의 유튜브가 될 수도 있었던 엠엔캐스트가 날라갔죠... 이건 sk 잘못이죠.
자연괴물
IP 1.♡.0.73
11-26 2021-11-26 21:27:47 / 수정일: 2021-11-26 21:27:59
·
@장채원님 2시간 전 제 결론도 봐주세요
좋은걸보고오렴
IP 175.♡.15.103
11-26 2021-11-26 21:27:54 / 수정일: 2021-11-26 21:28:16
·
@자연괴물님
가능한 얘기긴 한데
현 상황에선 넷플릭스 말곤 대안이 없고,
게다가 망중립성 문제는 타 국제적 OTT 서비스도 해당된 문제다보니
결국 경쟁체제 도입(어디서 많이 본...)으로는 해결을 못하겠지요 아마.

안그래도 PPL로 망조 든 컨텐츠에 지원 들어가는 것도 문젠데
통신분야의 망중립성 규제가 뜬금없이 생판 분야가 다른 방송사에까지 특혜를 쥐어주는꼴이 되는건 좀.. 아니죠.
eeeeee
IP 118.♡.32.92
11-26 2021-11-26 21:30:07
·
@자연괴물님 예 알겠습니다.
자연괴물
IP 1.♡.0.73
11-26 2021-11-26 21:30:43 / 수정일: 2021-11-26 21:32:15
·
@좋은걸보고오렴님 망중립성 문제 해결을 위한 경쟁OTT 성장을 바라는 게 아닙니다.
넷플릭스가 망중립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 중 국가문화콘텐츠를 볼모로 두는 최악의 수를 선택한 것을 비판하고 이를 위한 해결에는 경쟁OTT 성장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망사용로 납부를 거부하는 넷플릭스를 지지하되, 이를 실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K콘텐츠를 볼모로 삼지 말라는 겁니다.
제2의 넷플릭스가 있어 경쟁이 치열한 상태였다면 K콘텐츠를 볼모로 삼지도 못했을 거기에 성장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저는 넷플릭스가 국내 이통사에 망사용료 안 냈으면 합니다.
그래서 첫 댓글 시작을 통신사도 꼴보기 싫은데로 시작한거고요.

넷플릭스에 대항하기 위해 방송사 지원이 필요하다는 얘긴 꺼낸 적도, 동의한 적도 없구요.
Kooki2
IP 121.♡.11.50
11-26 2021-11-26 19:07:35
·
SK브로드밴드 IP만 빼고 송출하면 안될라나요
xero
IP 223.♡.29.202
11-26 2021-11-26 19:10:06
·
@Kooki2님
법적으로 막혀있습니다
옴뇸뇸놈
IP 39.♡.24.186
11-26 2021-11-26 19:16:24
·
넷플릭스가 망 많이 잡아먹는다고 돈을 부과하고, 넷플릭스가 이를 거절하면 그냥 통신사에서 넷플릭스 차단하면 되는거아닌가요??
아마티
IP 211.♡.70.80
11-26 2021-11-26 19:21:14
·
어느쪽이 개소리를 하든 협박을 하든, 전 망사용료 자체가 문제라고 보는 입장이라... 넷플이 망사용료 안내길 바라는 입장이고요, 이게 우리나라에서 망사용료 내는 사업자들에게 역으로 기회를 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솔까말 넷플릭스가 돈 안낸다고 하면 sk는 걍 차단하면 되지 왜 혓바닥이 길죠?
block51
IP 58.♡.30.216
11-27 2021-11-27 07:32:41
·
아마티님// +1 애초에 망 사용료가 기형적이죠. 없어저야 하죠
요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20:44 / 수정일: 2021-11-27 21:03:21
·
@아마티님
관련법에 의거하여 차단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넷플릭스도 SK만 임의로 막을 수 없고요(이건 이미 꼼꼼하신 분들이 소송 결과 나오기 전에 작업한 거라고 보는 시각이 있더군요)
겨울밤하늘
IP 122.♡.14.180
11-26 2021-11-26 19:22:02 / 수정일: 2021-11-26 19:24:26
·
이 건에 대해 국내 통신사 편에 서고 싶은 맘은 없지만,
이해관계자들끼리 직접 맞상대 하는 것이 아니라 컨텐츠 업계와 구독자들을 압박해서 여론전으로 끌고 가려는 모양세는 진짜 별로네요.
우리더러 대신 싸우라는 얘기밖에 안되는데..
넷플릭스가 시혜적으로 현지화 하는 것도 아니고 최근 그 수혜를 톡톡히 누리면서 말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21:22
·
@espapa님
똑같은 놈 되는 거죠.
더군다나 넷플릭스는 구독자를 볼모로 잡고 있고요
지로매니아
IP 116.♡.148.206
11-26 2021-11-26 19:22:12 / 수정일: 2021-11-26 19:25:27
·
당연히 이렇게 나오지 ㅋㅋ 결국 피해 보는건 소비자들인데, 국회의원들은 알면서도
컨텐츠 헐값 유출이라고 계속 소리치고 있으니 ;; 국회의원이나 정부는 소비자 입장을 생각하는건
단 한번도 못본거 같아요 . 무조건 소비자 보다는 기업이 먼저인거 같아요
꾸탱
IP 220.♡.184.35
11-26 2021-11-26 19:30:05 / 수정일: 2021-11-26 19:58:36
·
SK가 양아치이긴한데 얘네도 뭔 협박을 이렇게 하는지 별로네요 국내컨텐츠가 다 죽쓰고 있는 판국도 아니고 한드로 뽕뽑는애들일텐데;;
이코스타
IP 218.♡.108.161
11-26 2021-11-26 20:39:17
·
@꾸탱님 그러니까요.
만약에 같은 돈 주면서 다른 OTT가 제작비 대줘서 다 넘어가면 넷플이 젤 손해면서 무슨 협박을. 자기들이 밑도끝도없이 선심성 투자하도 하는 냥..
삭제 되었습니다.
DLBIA
IP 211.♡.82.42
11-26 2021-11-26 19:34:45 / 수정일: 2021-11-26 22:32:56
·
통신3사 2분기 연속 영업이익 1조 돌파했는데 이것도 부족해서 더 내놓으라 하는군요.

사람들이 더 비싼 요금제를 찾게 되는 이유도 결국 넷플릭스랑 유튜브 덕 아닌가요?

돈 잘 벌어서 영업이익 1조원대 넘어섰는데 왜 이중부과를 하려는지
모르는 사람이 보면 SKB가 적자인줄 알겠습니다
block51
IP 58.♡.30.216
11-27 2021-11-27 07:33:44
·
DLBIA님// 저쪽 임원이 지 실적 올리고 싶은거 아닌가 싶네요
요
ultron
IP 58.♡.73.76
11-26 2021-11-26 19:37:24
·
한국 투자 줄이면 손해는 넷플릭스죠 OTT속속 다 들어오고 볼건 넘치는데 스스로 경잰력 악화한다는 말인데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21:05:09
·
@ultron님
한국산 컨텐츠를 제작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한국어 자막이나 화질을 높이는 작업 등에 투자하지 않겠단 뜻이죠
여원
IP 58.♡.236.99
11-26 2021-11-26 19:43:28
·
망사용료라는 자체가 개소리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요?
Uncensored
IP 59.♡.117.99
11-26 2021-11-26 20:10:29
·
@여원님

망 사용료를 받아 챙기는 것이 얼마나 졸렬한 짓인지 쉽게 알려주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굉장히 신경써서 만든 동영상입니다. 총 3편이고 편 당 5분 정도 길이입니다.
모두 애니메이션으로 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폼보드
IP 210.♡.237.10
11-26 2021-11-26 19:58:58 / 수정일: 2021-11-26 20:03:12
·
넷플릭스가 통신사들에 무상으로 캐시서버(오픈커넥트) 설치해주겠다고 했는데 LG,KT는 설치하고 SK만 강짜부리면서 돈 내놔~하는 중입니다
Scamer
IP 175.♡.94.37
11-26 2021-11-26 19:59:25
·
SK는 망 사용료 안내는 넷플릭스 즉각 차단 안하고 뭐하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지들논리대로 무임승차면 쫓아내야죠
macally4
IP 223.♡.181.105
11-26 2021-11-26 20:10:58
·
@Scamer님 윗댓글처럼 법적으로 막혀있습니다
Scamer
IP 175.♡.94.37
11-27 2021-11-27 11:50:28
·
@macally4님 아 반대죠
넷플한테 차단요청을 해야되는건데 뭐가 씌였나봅니다
미국은 망중립 때려쳐서 차단 가능하니까요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22:35
·
@Scamer님
넷플릭스가 SK만 차단하는 것 역시 법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yprince
IP 218.♡.241.36
11-26 2021-11-26 20:30:40
·
@ASTERISK님
넷플주장은
① 망사용료 안낼꺼다
② 내도록 강제하면 걍 한국에서 서버, 서비스 다 빼버릴꺼다
③ + '우리가 한국상대로 여전히 영업한다'고 트집잡을 여지가 있는 한글자막도 싹 다 빼버릴꺼다
같네요.
단순히 K컨텐츠 투자를 줄이겠다는 정도가 아니구요.

그럼 그 트래픽이 죄다 해외망으로 몰릴거고, 해외망 자체가 과부하되겠죠 아마?
jlnamyh
IP 49.♡.207.226
11-26 2021-11-26 21:54:07
·
와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ASTERISK님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25:24 / 수정일: 2021-11-27 21:06:24
·
@ASTERISK님
SKB가 개소리하는 건 맞는데, 그에 맞서 국내 구독자를 볼모로 잡고 협박하는 워딩을 구사하는 넷플릭스 역시 별로 좋아보이진 않네요. 이게 원론적인 소리라고 보긴 좀 어려워 보이는데요?

그리고 SKB 가입자들이 전부 다 해지하는 것 역시 지극히 비현실적 주장이죠. 이미 과거 전례만 봐도 그와 비슷한 일은 발생하지 않았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애니콜라
IP 106.♡.195.21
11-26 2021-11-26 20:03:27 / 수정일: 2021-11-26 20:03:55
·
SKT야
저 협박이 안먹히려면
니네가 웨이브 투자 해서
화질 올리고 자막/더빙 넣으면 되잖아
니들은 도대체
돈 받아먹을 생각 말고 뭐하냐~~
라고 경어체로 써 봅니다
ㄱ-
IP 218.♡.100.207
11-26 2021-11-26 20:06:41
·
넷플릭스가 국내 로컬화를 포기한다니 오징어게임 같은 국내 컨텐츠 안만들겠다 인걸까요
국내에 서비스를 안하겠다 일까요
eeeeee
IP 118.♡.32.92
11-26 2021-11-26 21:33:10
·
@ㄱ-님 컨텐츠야 해외로 가져가면 되는 거고, 아마 자막 제공과 고객센터를 없애겠죠.
LEVIATHAN
IP 106.♡.3.132
11-26 2021-11-26 20:21:59
·
망 사용료를 왜 내냐고
내가 내고 있는데
지푸라기
IP 106.♡.192.251
11-26 2021-11-26 20:24:51
·
넷플릭스 안보면 그만입니다.
국내업체도 다 내고 있습니다.
다 같이 안내면 모를까 형평성을 위해서도 내야죠
lIIlIIlI
IP 124.♡.207.74
11-26 2021-11-26 22:43:43
·
지푸라기님// 애초에 국내업체들만 독박쓰는 상황이 이상하다고 봅니다.
다같이 이중부과가 없어지는게 맞다고보네요. 유튜브 원조격인 엠앤캐스트가 망사용료때문에 날아가버렸죠
/Vollago
imcrypto
IP 221.♡.126.187
11-26 2021-11-26 23:28:50
·
@지푸라기님 망중립성 유튜브 3부작 시청을 권합니다. 왜 통신사 망 이용료 논리가 허구인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지푸라기
IP 106.♡.192.185
11-27 2021-11-27 00:02:26
·
@lIIlIIlI님
저도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는 다 내고 있으니 넷플릭스도 내야합니다
없애는 논의는 그 다음인 듯 합니다
그 누구도 법 위에 있을 수 없으니까요
지푸라기
IP 106.♡.192.185
11-27 2021-11-27 00:05:42 / 수정일: 2021-11-27 00:05:56
·
@imcrypto님
저도 대략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망이용료 부과가 합당하다의 논리가 아니라
한국에서 사업할거면 한국 실정법을 따르라는 겁니다.
그리고 나서 망이용료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가면 될 듯 하네요
내년 대선 승리해서 이런 불합리한 것들 다 사라지면 좋겠네요
망이용료 단통법 책통법 등
blanc.so
IP 118.♡.85.189
11-27 2021-11-27 01:45:22
·
@지푸라기님 모두 다 내면 없애는것이 쉬울가요? ㅎㅎ 있는걸 없애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ddungddi
IP 115.♡.68.221
11-27 2021-11-27 04:05:28
·
@지푸라기님 애초 통신사 로비에 네이버나 다음이 굴복하면서 이상하게 틀어진거지 원래 비정상입니다. 우리가 중국도 아니고 이런거 틀어막아 잘되는건 통신사업자 뿐이고 국민은 불행하고 미래 성장 잠재력 깍아먹어 재벌 통신사만 배불리는 일이죠. 과거 아이폰 들어오는 것 막고 폰에 와이파이 기능 틀어막아 폰에서 와이파이 쓰려면 별도 요금 내고 부가장지 달아 쓰게했던 작태의 반복이죠.
지푸라기
IP 106.♡.192.95
11-27 2021-11-27 08:35:25 / 수정일: 2021-11-27 08:36:19
·
@blanc.so님
글쎄요 그래서 일개 회사가 국가를 상대로 협박을 하는데
아 우리법이 이상하니까 고쳐줄께 기다려봐 하고 고쳐주나요?

그럼 앞으로 국내법 준수하며 사업할 회사가 있을까요?
협박하고 어깃장 놓으면 해결되는데요?
따르고 변화에 대한 목소리를 내야하는겁니다
지푸라기
IP 106.♡.192.95
11-27 2021-11-27 08:38:12
·
@ddungddi님
맞는 말씀입니다. 불합리한 작태 모두 바꿔야 합니다.
앞으로 긍정적인 논의가 있으면 좋겠네요.
block51
IP 58.♡.30.216
11-27 2021-11-27 09:19:53 / 수정일: 2021-11-27 09:21:03
·
지푸라기님// 법을 이야기하는데 굳이 그렇게 이야기하면 미국회사인 넷플릭스가 따라야하는 법이 뭔가요? 법이 없어서 없는 법까지 만들어서 거둘려고 하는게 스크 아닌가요.
ddungddi
IP 115.♡.68.221
11-27 2021-11-27 10:41:01
·
@폭풍의눈님 넷플릭스가 불법을 저지른게 아닙니다. 현행 법대로 하자니 국내에 서버를 두고 운영하자니 KT 나 유플은 넷플릭스 제안대로 수용해서 국내 서버 운용중이고 SK만 저러는 거죠. 이건 통신사 로비에 굴복해서 네이버나 다음 길들이려 한 국회의원들의 합작품이죠. 법대로가 무조건 옳으면 과거 통신사들이 폰 제조사들과 담합해서 내수용 스마트폰엔 와이파이 기능을 빼고 와이파이를 쓰려면 별도 장치를 달고 요금을 추가로 냈던 관행이나 카카오나 스카이프 음성통화에 노이즈를 넣어서 통화 막던(바이브는 아얘 사이이트도 차단했던 것 같음) 관행은 불법이었을까요? 다 대로 한고지요. 법이 중요한게 아녜요. 소비자의 권익이 우선입니다. 망 중립성이 무너지면 그 다름단계가 인터넷 종량제입니다.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26:21
·
@지푸라기님
법이 잘못되었다면 고치는 게 맞습니다. 누구도 법 위에 있을 수 없다는 마인드로는 사회의 발전도 없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yprince
IP 218.♡.241.36
11-26 2021-11-26 20:33:10
·
근데 결국 법적으로 망이용료부과를 강제하지 않는한, SKB가 이길수가 없는 싸움이죠.
KT에서만 넷플릭스가 빵빵하게 나온다고하면
SKB쓰던 사람들이 ① 넷플을 해지할까요 ② SKB를 해지할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28:55
·
@Myprince님
3. 그냥 지금처럼 참고 SKB를 쓰겠죠. 이미 예전부터 SKB에선 넷플릭스가 깍두기가 된다는 얘기가 많이 나왔지만 다들 그냥 썼거든요. 심지어 깍두기가 되는 이유조차 모르는 사람이 부지기수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클리앙 수준의 IT 지식을 갖고 있는 게 아니예요. 하물며 가족결합이니 뭐니 해서 여기서조차 SKB 그냥 쓰시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RMCF
IP 175.♡.24.205
11-26 2021-11-26 20:50:47
·
통신사가 잘못한게 없는데 통신사 욕하는분들은 뭐죠?
여원
IP 58.♡.236.99
11-26 2021-11-26 20:52:32
·
@RMCF님
망 사용료를 왜 넷플릭스가 내야하는건가요?
ddungddi
IP 117.♡.4.132
11-26 2021-11-26 21:34:06
·
@RMCF님 통신사가 잘못한게 맞아요. 망 중립성이란 문제에 대해선 좀 공부해 보셔야 할듯. 원래 우리나라 통신사들이 다른나라에 비해 양아치 짓도 많이 했고, 과거엔 스카이프나 바이브에서 음성통화할 때 일부러 노이즈를 넣는다던가, 통화품질을 나쁘게 만들어 소비자의 권리를 침해한 사례들이 차고 넘칩니다. 망 이용료를 낸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제한하는 짓거리입니다
ㄲㅏㄹㅣ
IP 14.♡.85.229
11-26 2021-11-26 22:29:44
·
@RMCF님 망 중립성은 아시나요?
lIIlIIlI
IP 124.♡.207.74
11-26 2021-11-26 22:45:19
·
RMCF님// 사용자는 사용자대로 회선사용료 내고, 컨텐츠 사업자는 자기 서버에 연결된 회선비용 내는중인데, 통신사가 니네 서비스 인기많으니까 우리한테 돈 내 하는게 칼만 안든 강도나 다를바 없어보이는데요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yul1108
IP 59.♡.183.3
11-26 2021-11-26 21:55:33
·
삭제 되었습니다.
중무장
IP 211.♡.77.2
11-26 2021-11-26 23:57:23 / 수정일: 2022-03-08 21:28:47
·
@QueenKong님
삭제 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제이액션
IP 114.♡.207.30
11-26 2021-11-26 20:53:26
·
여론이 sk편들어주니 넷플이 뻐팅기는거처럼 보여서 최후의 수단 쓰는거죠. 스크양아치짓은 그만좀 했으면.
와이어액션
IP 220.♡.203.52
11-26 2021-11-26 21:00:42
·
협박같아 보이기도 하고 그렇긴한데
다 안내고있는데 왜 니들한테만 돈내야하니? 도 딱히 틀린 말은 아닌듯하고요 ㅋㅋㅋㅋㅋ
협박이야 뭐 통신사가 먼저한거죠 돈내야 지나간다 이거아니겠습니까?
jayBoogie
IP 121.♡.111.128
11-26 2021-11-26 21:10:02
·
협박이 아닌거 같은뎅...
/Vollago
인생은한방
IP 106.♡.131.89
11-26 2021-11-26 21:15:17
·
한국 컨텐츠 현지화 포기? 무슨말인지...암튼 한국 컨텐츠는 포기해봐야 손해일듯...그럴경우 디즈니, 아마존 기회를 잘 잡아보도록...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ddungddi
IP 117.♡.4.132
11-26 2021-11-26 21:29:18
·
앞으로 고속도로는 서울에서 트래픽이 제일 많이 발생하니 서울시민은 출발할때도 한번 톨비를 내고 종착지에서도 내라고 하는 소리인데 넷플릭스가 저렇게 나온다고 넷플릭스 욕하는 사람들 보면 생각이 있는지 없는지 .... 이게 맞다면 고속도로에서 대도시 주민들은 추가 요금 내라고 하면 낼건가요?
LanBus
IP 14.♡.102.237
11-26 2021-11-26 21:34:10
·
다른 나라에서도 망이용료 안낸다는데... 한국만 망이용료 받으려고하면 통신사는 양아치 아닌가요?
노을이네
IP 121.♡.157.135
11-26 2021-11-26 21:37:15
·
댓글과 유투브를 보니 결국 SK브로드밴드가 자기 배 채우려고 돈 잘 버는 해외업체한테 돈내라고 시전했고, 됏다고 답변받은거네요.
결국 이용자만 피해보는 상황에서 욕은 SK브로드밴드가 먹어야 하는데 넷플릭스가 욕을 먹도록 작업하고 있는 상황같네요.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39:44
·
@노을이네님
SKB가 작업하는 것도 맞고, 넷플릭스가 욕먹을 워딩을 쓴 것도 맞습니다. 국내 구독자들을 볼모로 잡는 발언을 한 셈이니까요
시글
IP 211.♡.140.70
11-26 2021-11-26 21:57:33
·
SKB는 평소 잘하던대로 넷플릭스 속도 제한 걸면 되겠네요
그럼 넷플릭스 보고 싶은 SKB 이용자들은 다른 회사로 떠날거고 SKB는 넷플릭스 때문에 트래픽 부하 안 생길거고...
삭제 되었습니다.
프시케
IP 59.♡.111.98
11-26 2021-11-26 22:00:36 / 수정일: 2021-11-26 22:02:38
·


과거에 해외에서 망사용료를 낸 적이 있긴 있답니다. 디즈니와 애플TV는 망사용료를 내고 있는 것 같네요.
다른 건 모르겠고, 요금 이번에 올랐는데.. 또 인상이 되면 좀 부담스럽지 않을까...
현지화 작업은 일본에 비하면 더빙이 한참 부족한데 더 줄인다면...
결론적으로 소비자만 피해보는 건데... 흠.
lIIlIIlI
IP 124.♡.207.74
11-27 2021-11-27 00:18:35
·
@프시케님 애플tv나 디즈니는 국내에 cdn 운영하면서, 이용료를 낸다는 입장인데.
cdn은... 그나라 사용자들에게 조금 더 원활하고 빠르게 서비스하기위해서 쓰는거지 무조건 써야한다...는 아닌거인지라...
삭제 되었습니다.
메모줍줍중
IP 175.♡.185.171
11-26 2021-11-26 22:31:43 / 수정일: 2021-11-26 22:31:55
·
SKB는 좀 바보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넷플릭스 입장을 대변하는건 아니지만 넷플릭스 상의 국내 컨텐츠가 불러오는 경제효과가 최소 1조원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큰 그림을 보지 않고 자기네 이익만 챙기려고... 우주는 언제 가려고 ㅉㅉ
그란데
IP 211.♡.165.55
11-26 2021-11-26 22:40:35
·
넷플릭스 쟤네 요금인상 건 에도 그렇고..
Damper
IP 14.♡.197.120
11-26 2021-11-26 22:42:55 / 수정일: 2021-11-26 22:46:54
·
아무래도 SK는 그룹내에 OTT (웨이브)를 키우다보니 일부러 이런식으로 싸움 거는 것 같은데요...
wavve 지배구조보면 KBS, MBC, SBS 합작사인 콘텐츠연합플랫폼 + SKT 입니다.

SKB는 SKT가 지분 100% 가진 완전 자회사구요..
누가개소리를내었는가
IP 58.♡.105.246
11-27 2021-11-27 05:05:50 / 수정일: 2021-11-27 05:06:28
·
@Damper님

이거네요 답 나왔네요

지금 안그래도 방송사들 수익 떨어지고 트렌드는 유튜브 같은것에 밀리고 있어서 방송사가 뒤에서 견제하고 있는 거네요.
하얀기적
IP 175.♡.83.81
11-27 2021-11-27 11:51:49
·
@Damper님 그러다 네이트온도, 망했지요. 망할래야 망할수 없다고 하던 사업을 말아드셨습니다.
조그만한빛
IP 175.♡.44.196
11-26 2021-11-26 22:53:28 / 수정일: 2021-11-26 22:56:24
·
SK 넘들..
하나로텔레콤 인수 후 아직도 비대칭 광케이블 쓰는 곳 있을 정도로 투자는 안하고 있는 것 아니였나요?
어머니집이 주택 많은 쪽에 사셨는데
아파트 보다 돈 안된다고 10년 넘도록 성능은 그대로 더군요.
기가라이트 들어와도 광케이블 이라고 하더라고요
쟘스
IP 211.♡.44.206
11-26 2021-11-26 22:58:51
·
skb야 그냥 넷플릭스 막아yo. 혓바닥 기네yo 참.
무슨 망사용료 타령이냐yo
YODA
IP 121.♡.98.251
11-26 2021-11-26 23:09:01
·
소비자 망 요금제 할인해 주고, 그 만큼 cp에게 더 걷으면 인정.
YGee
IP 112.♡.39.30
11-26 2021-11-26 23:10:57
·
법이 불법이다 하면 두 회사가 협의하에 라우팅 끊으시면 될 것을,. 왜 이리 질질 끌죠..
멍게소라
IP 219.♡.39.185
11-27 2021-11-27 17:11:39
·
@YGee님 그러게요. 그냥 SK망 차단하면 될 것을...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41:04
·
@YGee님 @멍게소라님 법으로 그걸 못하게 막아놨어요. 어느 한 쪽도 다른 쪽에 차단을 걸 수가 없도록.
멍게소라
IP 219.♡.39.185
11-27 2021-11-27 20:20:41
·
@xero님 헛 그런 법이 있군요.
로건
IP 112.♡.113.230
11-26 2021-11-26 23:30:39 / 수정일: 2021-11-26 23:32:29
·
현재

스크 - 돈 내! 너네 때문에 부하가 마이걸려!
넷플 - 못내! 다른 나라도 안걷는걸 왜내?
자꾸 그러면 한국에 투자 안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래
스크 - 국내 투자 끊던지~ OTT가 너네만 있냐?
넷플 - (진짜 끊어버림) 한국 컨텐츠에 더 이상 투자 안함.
디즈니. 애플 - 아싸!! 오겜.지옥 이상으로 지원하리다!!
넷플 - 어..어??
전세계인 - 아쒸! 한국 새 컨텐츠 보려면 애플이랑 디즈니로 갈아타야하나??


이렇게 될지도.... 몰라요 ㅋ
우스게 소리를 적은거긴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보면 넷플이 한국 컨텐츠 부흥에 나름 엄청 기여했네요.
원펀치옥수수
IP 59.♡.95.65
11-27 2021-11-27 01:29:06
·
@에단헌트님 국뽕 과합니다.
냉정하게 망사용료 지불이 정당 한 것인지 대해 판단해야 합니다.
로건
IP 39.♡.53.211
11-27 2021-11-27 10:06:47
·
@원펀치옥수수님
댓글 중간에 우스게 소리라고 분명 적었습니다만?!
원펀치옥수수
IP 59.♡.95.65
11-27 2021-11-27 12:27:07
·
@에단헌트님 진지하게 읽었네요 으힉
xero
IP 223.♡.22.238
11-27 2021-11-27 19:30:48
·
@에단헌트님
국내 투자를 끊는다는 게 구독자를 위한 서버나 자막을 지원하지 않겠다는 거지, 컨텐츠 제작에 투자하지 않겠단 얘기가 아니죠. 바보가 아닌 이상 그럴 리가 없습니다
로건
IP 112.♡.113.230
11-27 2021-11-27 23:07:17
·
@xero님
Xero님의 의견에 토를 다는건 아니오나 동의가 되지 않는 부분들에 대해 달아봅니다.

1. 우스게 소리에 너무 진지한 반응이십니다.
2. 본인이 넷플릭스의 관계자이거나 고위 결정권자이십니까?
투자의 의미는 그 회사의 고유 권한이며 그 결정은 자체적일 것입니다. 중위적으로 해석한다 하더라도 자기들 이익 위주로 선택하기에 외부에서 그리 추측하는 것일 뿐 그게 옳다! 걔들이 바보인가? 이렇게 할 것이다는 추측입니다. 확실해요?? 장담합니까?? 모르는겁니다.
헤에
IP 211.♡.1.202
11-26 2021-11-26 23:59:55 / 수정일: 2021-11-27 00:00:15
·
그런데 인터넷을 타국에 비해 매우 저렴에게 이용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타국은 소비자에게 돈을 벌고 공급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거고,
우리나라는 소비자에게 적게 받고 공급자에게도 돈을 뜯어내는 방식이죠.
넥플릭스 망사용료를 무료로 하게 되면, 타 회사도 마찬가지의 소송을 하게 되고, 결국 망 사용료는 소비자에게서 밖에 받을 수 없으니 사용료가 올라갈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과거에는 한국 특성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네트웍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하였으나, 트래픽 급증으로 인해 망 업그레이드에 엄청난 비용을 쓰고 있다는 게 ISP의 주장이죠.
yookj79
IP 125.♡.82.72
11-27 2021-11-27 00:15:46
·
@헤에님
편드는건 아니고 요샌 다 동영상위주라 매년 트래픽이 장난 아닐 것 같긴하네요. 아무리
캐시서버라해도 로컬트래픽도 ㅎㄷㄷ 할 것같습니다. 특히 넷플 4k는..
Gino
IP 14.♡.47.47
11-27 2021-11-27 02:54:14
·
@헤에님
미국에 비하면 저렴하지만 유럽 예를 들어 프랑스에 비하면 비쌉니다.
그리고 망을 우리는 국가가 세금으로 깔았습니다.
차단해제
IP 210.♡.152.223
11-27 2021-11-27 00:02:41
·
저도 망 중립성 이슈는 넷플릭스를 지지합니다만 다만 저런 것들을 빌미로 종량제 이슈나 안 튀어 나올까 걱정되네요. 배달료도 그렇고 누가 시작하는게 어려운거지 어느 정도 정착되면 다들 적응하더라고요
Suomi
IP 222.♡.102.67
11-27 2021-11-27 00:05:56
·
국내 언론이용해서 국민들 호도하고 여론전하려고 하니, 이를 할 수 없는 넷플릭스로선 이러한 반응이 오히려 이해가 되네요
juhwandaddy
IP 211.♡.159.174
11-27 2021-11-27 00:10:35
·
전 넷플릭스 편이지만 저 대응은 좀 유치하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큰한재
IP 71.♡.228.121
11-27 2021-11-27 03:49:08
·
@rante님 해외 컨텐츠 한국에 로컬라이제이션 하는 이야기 하고 있는데, 제목부터가 K-콘텐츠라고 적어놨네요. 이건 말을 꼬아논게 아니라 기자가 이해를 덜했다고 보이네요.
Lucky™
IP 121.♡.13.98
11-27 2021-11-27 00:16:14
·
내라는거 정말 이해 안되네요
Oxygen
IP 222.♡.234.106
11-27 2021-11-27 00:16:55 / 수정일: 2021-11-27 00:19:52
·
상황은 이해가 되지만 대응이 좀 아니다 싶네요
원만히 해결 되길 바랄 뿐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skfsl
IP 119.♡.249.253
11-27 2021-11-27 00:30:02
·
양아치 기업
쿠키맨
IP 1.♡.209.5
11-27 2021-11-27 00:31:49 / 수정일: 2021-11-27 00:34:49
·
이건 솔직히 넷플의 반응이 이해가 됩니다.

제가 사장이라도 이렇게 대응할꺼 같네요;;;;

돈도 돈이지만 자존심 문제 같기도 하고요.

여튼..

길목에서 삥뜯는 양아치도 아니고.. 망사용료는 솔직히 말이 안되요
Deficiency
IP 218.♡.183.234
11-27 2021-11-27 00:53:37
·
캐시서버 넷플에서 자비들여 설치해준다는데도 거부하는 브로드밴드가 양아치지 뭐 별거있나싶네요
제미나이
IP 183.♡.174.192
11-27 2021-11-27 00:59:50 / 수정일: 2021-11-27 01:00:58
·
넷플릭스나 유투브 같은 게 없다면 저 같으면 비싼 고속망을 사용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면 통신사들도 손해니까 망사용료 내지 않아도 접속을 막지 않겠죠.(중립성이나 법규 등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따지고 보면 인기 CP들 덕분에 통신사들은 소비자들로부터 비싼 고속망 요금을 받을 수 있는 거겠죠.
로그
IP 119.♡.224.47
11-27 2021-11-27 01:06:51
·
양키새키들이 양심 없네요. 철수하든가. 그까짓거 안 본다고 세상이 달라지나.
원펀치옥수수
IP 59.♡.95.65
11-27 2021-11-27 01:26:54
·
저 것만 보면 협박 늬앙스 이긴 한데
궁금한게 망사용료 내는 게 세계적인 흐름이 맞는지
아니면 우리나라만 망사용료 받을려고 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Clenn
IP 119.♡.97.58
11-27 2021-11-27 01:33:59
·
지런것 때문에 sk 안씁니다
neckg
IP 39.♡.17.35
11-27 2021-11-27 02:00:58
·
망사용료라고 뜯어가면서 관련업체들 여럿 망하게 해놓고 지금도 저잣하고있었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소리의잡담
IP 222.♡.209.35
11-27 2021-11-27 03:06:22
·
넷플릭스고 뭐고 기존에도 해외망 그닥 빠르지도 않았는데.. 받으면 뭐 개선될까요.? 돈만 받고 끝날 것 같은데.. -0-;;;
독일처럼 속도 미달시 보상법안이라도 만들면 모를까.? 이런건 또 당연히 안할테고..
화성인
IP 39.♡.28.33
11-27 2021-11-27 06:35:12
·
넷플이 손해 같은데요? ㅎㅎㅎㅎㅎ 이젠 누가봐도 ㅎㅎㅎㅎ
/Vollago
Cloak
IP 222.♡.158.103
11-27 2021-11-27 07:25:33 / 수정일: 2021-11-27 07:25:49
·
skb가 먼저 잘못한게 맞는데 넷플릭스 태도도 좋아 보이진 않군요.
한국에서의 경제효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고 운운하던게 얼마전이었는데 말입니다
block51
IP 58.♡.30.216
11-27 2021-11-27 07:35:27
·
뭐 법으로 안된다거 하지만 법이 바뀌어서 스크가 넷플을 차단할 수 있다면 스크가 훨씬 손해겠죠. 넷플 안되는 스크를 떠날 고객이 훨씬 많을거라 보네요
요
block51
IP 58.♡.30.216
11-27 2021-11-27 07:42:07
·
내년 초에 약정 끝나면 스크 떠나야겠네요. 넷웍도 느리고 비싸기만 한. 스크 영원히 불매갑니다
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