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월에 홍콩 갔을 때 사고 싶었는데 핸드캐리 2병 결정장애로 구입을 미뤘다가 이후 소매상에서 거의 찾기
힘들어져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좋은 가격의 재고를 찾아서 처음으로 공동구매(?) 진행해서 구입해 보았어요^^;
해외 판매처들 대부분 품절이거나 유럽쪽 온라인 샵들중 찾은 몇몇 곳은 거의 150유로대에 판매중인데 그 가격이면
대행업체 이용하면 배송료에 관세, 주세 더하면 최소한으로 잡아도 40만원 가까이 나올텐데 그 가격을 주고 사는건
미친짓 같아서 틈틈히 재고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홍콩에 즉시 배송이 가능한 2팩 발견
(1팩 = 12병, 1병당 대략 850HKD 니까 한화로 15만원 조금 안됨)
대충 계산해보니 2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 될 것 같아 타운와인 이라는 곳을 통해서 공구 진행해 보았어요.
실제 타운와인에 견적을 요청하니 대략 1,382HKD(한화 대략 24만원 정도) 나와서 이것도 비싸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것 같아 1팩 12병도 다 팔릴 확신이 없어서 과연 거래가 성사될까? 싶은 맘에 와쌉카페에 공구 진행글 올렸는데
왠걸 호응이 좋아서 1시간도 안되서 품절 되고 1주일 정도만에 배송 받았는데 바틀 컨디션이 너무 좋아서 그동안의
맘 조리던데 싹 씻겨 날라가버렸어요.
주변 지인이나 와쌉에서도 한번 더 공구 진행 해달라는 댓글에 한번 해봤다고 2차 공구까지 진행해서 제가 찾은 2팩을
모두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2차 진행하면서 저도 한병 더 주문해서 또 올텐데 한병은 좀 일찍 맛보고 나머지 한병은 셀러 하단에 잘 재워둬야죠.
이놈의 점수가 뭔지 나중에 하도 물량도 없고 가격도 올라서 왜 그런가 찾아봤더니 22년도에 로버트파커 점수가
100점을 맞았었네요...어쩐지 아무리 찾아도 재고가 잘 안보이고 너무 비싸게 판다 싶었는데 그래도 고환율에
이정도면 선방 했다고 생각하고 잘 묵혀서 마셔봐야겠습니다.
1~2년 전에 홍콩 제임스 써클링 바에서 Dellchen GG 19빈 마시고 GG에 눈 떠서 작년에 Dellchen 20빈
좀 이르게 맛보고 이제는 21빈까지 들여버렸네요^^;

어우~셀러만 봐도 흐뭇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