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와인마신당

와인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간

구매
광기의 이마트 샴페인/화이트 행사 쓸어왔습니다. 21

4
botogo15
3,877
2023-02-13 19:09:40 수정일 : 2023-02-13 19:11:03 175.♡.179.136

20230213_180928.jpg

20230213_182458.jpg

토일월 3일 행사였다고 들었는데

자주가는 이마트가 일요일을 쉬어서 오늘 다녀왔네요.

제 최애 몬쓸리(샴 데일리는 지갑이 버티지 못...)샴페인인 샤를 까자노브 13빈(12빈 없ㅠㅠ)와 기욤 마르토를 싹 쓸고 1년쯤 묵히면 맛있는 도츠 한병 등 구색용 샴페인들을 한병씩 샀네요.


주식은 떨어지기도하지만 와인은, 특히 샴페인은 오르기만해서 행사가로 산 새 셀러가 터질때까지 예금 봉인 해제해서 긁어 모으고있음당...

3년후에 샴페인 지옥이 벌어진다는데?

주식존버는 몰라도 샴페인 존버는 승리한드아아아ㅏㅏㅏㅏㅇㅏㅇ!

botogo15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와인주세요
IP 49.♡.123.195
02-14 2023-02-14 10:11:02
·
부럽습니다!
입맛 바뀌어서 작년부터는 화이트랑 샴만 마시는데
이번 이마트는 참전을 못했네요 ㅜㅜ
botogo15
IP 175.♡.179.136
02-14 2023-02-14 21:53:44
·
@와인주세요님 막차타서 무쌍찍고왔읍니다...
이제 5월 장터까지 존버! 5월을 노리셔요!
DannyBoy
IP 223.♡.36.41
02-14 2023-02-14 10:12:35
·
크 많이 집으셨네요.
기욤 마르토가 평이 좋던데 제가 간 지점엔 없어서 그랑 시에클만 한 병 가져왔습니다. 샴페인 존버는 항상 승리입니다 ㅋㅋ
botogo15
IP 175.♡.179.136
02-14 2023-02-14 21:54:15
·
@DannyBoy님 으억...양보다 질로 가셨군요. 무적의 샴존버 승리하리라!
외계생물체
IP 116.♡.72.8
02-15 2023-02-15 10:09:20
·
와우~~~부럽습니다. 전 일단 보관 할 곳도 없어서..ㅜㅜ
botogo15
IP 175.♡.179.136
02-15 2023-02-15 16:45:41
·
@외계생물체님 샴팡 오르는거 생각하믄 옷장이든 신발장이든 짱박아야지 싶어요ㅠㅠ
amakusa
IP 124.♡.67.177
02-15 2023-02-15 15:12:59
·
부럽습니다! 도츠 좋았습니다.
botogo15
IP 175.♡.179.136
02-15 2023-02-15 16:45:10
·
@amakusa님 이상하게 도츠 넌빈 한 일년 짱박으면 더 맛있는너낌이에요;
tonykwon79
IP 119.♡.253.54
02-16 2023-02-16 12:27:49
·
크아... 냠냠 맛있습니다.
푸선생
IP 222.♡.154.104
02-17 2023-02-17 20:04:18 / 수정일: 2023-02-17 20:06:20
·
와.. 많이도 사셨네요..

중국 사람들이 샴페인 마시기 시작했을까요.. 너무 막 올리더라고요. 아니면 버건디보고 따라가고 싶은 것인지..
botogo15
IP 175.♡.179.136
02-17 2023-02-17 21:48:41 / 수정일: 2023-02-17 21:49:20
·
@푸선생님 그런 영향이 없진않지만 것보다는 기상이변으로 인해 상파뉴에서 몇년동안 제대로된 샴페인 생산이 어렵다고하네요.
샴페인은 NV도 최소 15개월 숙성에 밀레짐급들은 3년 이상인지라 이 전에 수확된 포도로 만든걸 당장은 출시하지만 몇년 지나면 공급에 문제가 생기는데 수요는 최소 그대로니 가격이 오를 수 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푸선생
IP 222.♡.154.104
02-17 2023-02-17 22:21:59 / 수정일: 2023-02-17 22:29:42
·
@유진앓이님 22년 농사는 괜찮을 텐데.. 수요가 많이 늘긴 했습니다만, 지금의 버건디 피노 가격에 샴페인 가격까지 높아지면 수요가 유지될 지는 지켜봐야겠네요. Krug CEO (LVMH죠. ㅎㅎㅎ)는 clos du Mesnil이 DRC 가격과 같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도 했다던데 생산량이 너무 많아서… 가격을 올리긴 올릴 텐데, 한동안 애꿎은 애호가들만 고민이 깊어질 듯 합니다.

총 샴페인 생산량은 총 버건디 생산량의 1.5배는 되는데다, 크룩만해도 연 80만병을 넘게 만들죠.
botogo15
IP 175.♡.179.136
02-17 2023-02-17 22:41:04
·
@푸선생님 연 80만병을 만들지만 넌빈한병도 먹기 부담시런...ㅠㅠ
다행히 블곤은 안건드려서 보르도깔짝 하다가 이태리파로 넘어갔는데 프로세코도 스푸만테도 영 만족스럽지가 않아 샴팡을 못끊네요ㅠㅠ
이번에 루이로드레에서 캘리포니아가서 만든 콰르텟을 사왔는데 과연...어떨지 너무 궁금하네요.
푸선생
IP 222.♡.154.104
02-17 2023-02-17 22:59:51
·
@유진앓이님 미국 스파클링도 평이 좋던데 기대하셔도 좋지 않을까요.. 하이엔드가 아니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botogo15
IP 175.♡.179.136
02-17 2023-02-17 23:13:36 / 수정일: 2023-02-17 23:14:06
·
@푸선생님 샴페인에 혀가 절여진건지 뇌가 절여진건지... 유명 엔트리 샴페인 보다 더 비싼 스파클링와인을 마셔도 저가 샴페인만도 못하게 느껴지더라구요...특히 커클랜드 샴페인같은건 가성비도 좋아서...
혹시 맛있게 드신 스파클링 와인 중에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으면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푸선생
IP 222.♡.154.104
02-17 2023-02-17 23:24:09
·
@유진앓이님 아마.. 엔트리급이 도사주가 높아 단 맛이 많아서 그럴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길게 숙성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스 있도록 만들기도 할 테고요. 샴페인은 경험이 많지 읺아서.. 전 샴페인은 주로 냉장고에 넣어만 두고 주로 까바 마십니다. clos amador나 roger goulart요. 샴페인이랑 다르지만, 맛있으면 됐죠.
botogo15
IP 175.♡.179.136
02-17 2023-02-17 23:33:08
·
@푸선생님 로저 구라트는 아마 엔트리급으로 마셔본거 같습니다. 산미가 좀 있는 스타일로 괜찮았던거 같아요. 그랑빈으로 한번 마셔보겠습니다. 끌로 아마도르는 첨 들어보네요!
바르셀로나에서 들린 작은 와이너리에서 까바를 너무 맛있게 마셨었던 기억이 있어 기대가 되네요! 추천 감사드립니다!
푸선생
IP 222.♡.154.104
02-18 2023-02-18 00:23:11
·
@유진앓이님 기대는 마세요. ㅎㅎ. 이스트, 서양배 이런 노트는 거의 없습니다. 기회가 되면 끌리앙 와인 모임이라도..!??
botogo15
IP 175.♡.179.136
02-18 2023-02-18 08:12:28
·
@푸선생님 아무래도 샴페인의 대표적인 노트는 없겠죠ㅎㅎ?
와린이지만 끌리앙 와인 모임 대찬성입니다ㅎㅎ
짜수틴
IP 222.♡.122.78
02-19 2023-02-19 18:26:06
·
혹시 2일간 화이트랑 스파클링 20%행사가로 쓸어담으셨나요? 지금 40병급 셀러가 이미 터져나가고 화이트는 냉장고로 밀려나는 바람에 좀 획기적인거 아님 잘 안사긴 하는데 저도 샴페인 비중이 넢아지고 있습니다. 이젠 약간 조양이나 삐에로.행사정도만 눈독들이네요.
botogo15
IP 175.♡.179.136
02-19 2023-02-19 20:08:53
·
@짜수틴님 네 맞습니다~ 하필 일요일이 마트 쉬는날이라 많이 못담았네요ㅠㅠ 이마트는 이제 장터까지 봉인입니다ㅎㅎ
조양 자주가시면 구판장도 가보셔요 종류는 적지만 더 저렴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