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P 터치패드 두대를 가지고있는 시카고 사는 일상이다반사입니다.
한대는 어찌어찌 EBAY로 미개봉품을 샀고
한대는 Tigerdirect로 한대를 샀네요
근데 EBAY판 제품이 불량으로 와서 화면에 큰 줄이 생기네요..그것도 Random으로
그냥 5~10분정도 이러저리 사용하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EBAY로 샀을때 분명히 NO RETURN이란 것이 명시되어있어 좌절 그 자체였죠
따라서 HP로 직접 CONTACT을 하였습니다.
우선 LIVE CHAT으로 관련 사진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했습니다.
시리얼 정보및 제 정보를 준 뒤 고장난 부분을 보이니 Repair 결정이 났습니다.
저에게 1년 워런티가 있으며 두가지 옵션이 있다네요
우선 첫번째로
1. Repair 옵션
2. Advanced Replacement 옵션
1번 옵션은 말그래도 고쳐서 돌려보내주는 것입니다.
가격은 따로 들어가는 것이 없습니다. 고치는 Repair center로 보내는 박스 및 UPS Label 또한 HP에서
다 보내줍니다. 대략 7~10 Business Day 고친 후 UPS 2nd Air로 보내주니
한 2주 정도 잡으면 되겠네요
만약 고치는 옵션에서 좀더 빠르게 고친 제품을 받고 싶으면 $29 + Tax의 서비스 비용을 내면
Business Day 5~7 Day만에 고쳐둔다는데 별로 돈을 더 쓰고 싶진 않네요..별로 차이도 안나고
2번 옵션은 교체 옵션이나 Refurbished 터치패드 제품으로 교체해주는 옵션입니다.
Refurbished란 전에 Return한 제품이 Refund한 제품일수 있으니 불안하나 HP측에서
성능을 확인한 제품이라곤 합니다. 그리고 그 제품이 문제가 있을시에 30일내 다른 Refurbised제품으로
교체 가능하단 소리를 했던것 같은데 자세한 건 다시 한번 이야기해야 알듯 싶네요
하지만 이건 돈이 드네요.. $59 + Tax의 거금이 듭니다..
이 방법은 우선 $59+Tax를 낸 후 그 비용 지불한 신용카드로 $365을 HOLD합니다..(비용지불은 아니나
따로 쓸수 없게 DEPOSIT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바로 Refurbisihed 제품과 빈박스 Return Label을 2nd Air로
고객한테 보내준 뒤 빈 박스에 고장난 Touchpad만(Power Adapter제외) 넣고 Return Label을 보내
HP에서 Return 확인이 되면 신용카드네에 $365의 HOLD를 풀어주게되는 Process입니다.
전 더이상 돈 쓰기 싫어 Repair옵션으로 정했습니다
Repair옵션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우선 HP측에서 빈박스를 보내줍니다.(이틀정도 걸리네요 제 터치패드 고치는 장소는 El Paso, TX 텍사스입니다.)
빈박스에 터치패드만 고이고이 접어넣고 같이 보내준 UPS RETURN LABEL을 앞에 따악~ 붙히고
UPS 에 가져다 주면 끝납니다.
어찌 고쳐줄지는 모르겠네요
우선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겠죠..
솔직히 불량이 많은 것 같고 이런식으로 한국에서도 고칠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생각보단 HP직원들 친절하게 서비스해줘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우선 고친 물건이 돌아오면 결과에 대해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산 곳이 NO RETURN을 명시한 EBAY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제가 그냥 교체를 원하면 원래 HP가 아닌 제가 물건 산곳에 이야기를 해야하나.. 그게 불가능해서 그렇습니다..
터치패드를 배송대행지로 EMS로 보내고...수리 후 배대지에서 다시 한국으로.
이거 완전 삽질이네요. -_-;;;;;; 배송대행지에서 해줄지도 의문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