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입문하면 반도체 뉴스 많이 보게 되는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말고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반도체는 설계/IP, 파운드리, 메모리, 후공정, 소재, 장비 6단계로 나뉘고 각 단계마다 수혜 받는 회사들이 다릅니다. 단계별로 국내외 주요 종목들 정리해봤습니다.
회사가 워낙 많아서 다 다루진 못하지만, 단계마다 대표 회사를 예로 들며 "이 단계는 뭘 하는 곳인지"를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가 만든 zoopeter.io의 반도체 공급망 지도를 같이 켜두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 참조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