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으로는 개발사에서 게임의 파일들을 여러개로 나눠 놓는 방식으로 수정해야 하지만 파일이 분산되어 있는 경우와 하나로 묶여 있는 경우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개발사에서 선택(또는 엔진에 의해 강제) 한거라 바뀌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스팀에 게임의 패치를 배포하면 유저는 시간의 경과에 따라 아래 순서대로 다운로드 하고 패치를 하게 됩니다. 1. 배포 직후 바로 업데이트 하는 유저 : 변경된 파일들을 통째로 다운로드 (12기가) 2.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업데이트 하는 유저 : 변경된 파일들을 압축된 상태로 다운로드 3.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업데이트 하는 유저 : 변경된 파일들의 바뀐 부분만 다운로드 4.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업데이트 하는 유저 : 변경된 파일들의 바뀐 부분들이 압축된 상태로 다운로드
시간이 지날수록 다운로드하는 용량은 극적으로 줄어들고 대신 cpu 사용량이 늘어납니다.
콜라맛홍삼
IP 58.♡.60.78
04-20
2023-04-20 17:5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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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um님 아.. 늦어도 3일 이내 업데이트 하는데 시간이 너무 길어졌어요.ㅠㅠ 빨리 데스크톱도 arm이 되어서 24시간 켜둘수 있게되면 좋겠네요. 밤새 업데이트 할수 있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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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이 분산되어 있는 경우와 하나로 묶여 있는 경우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개발사에서 선택(또는 엔진에 의해 강제) 한거라 바뀌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스팀에 게임의 패치를 배포하면 유저는 시간의 경과에 따라 아래 순서대로 다운로드 하고 패치를 하게 됩니다.
1. 배포 직후 바로 업데이트 하는 유저 : 변경된 파일들을 통째로 다운로드 (12기가)
2.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업데이트 하는 유저 : 변경된 파일들을 압축된 상태로 다운로드
3.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업데이트 하는 유저 : 변경된 파일들의 바뀐 부분만 다운로드
4.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업데이트 하는 유저 : 변경된 파일들의 바뀐 부분들이 압축된 상태로 다운로드
시간이 지날수록 다운로드하는 용량은 극적으로 줄어들고 대신 cpu 사용량이 늘어납니다.
빨리 데스크톱도 arm이 되어서
24시간 켜둘수 있게되면 좋겠네요.
밤새 업데이트 할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