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U 문제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MTU 대응 방법이 2가지 정도 있는데 저는 그 2가지 모두 해결책이 되지 못했습니다.
Reddit의 여러 쓰레드에 따르면 MTU 문제도 있지만 디비전 1편 중 Steam에서 판매되고 설치되는 버전이 구 uplay를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라는 의견들이 있네요. Ubi에서 직접 구매해서 Ubi Connect(구 uplay를 대체하는 현재 런처)에서 실행하는 경우 문제가 없는 것 같구요. Steam에서 구매한 경우 런처가 uplay로 고정되어 있는데 이게 구 버전이라 현재 유비에서 제대로 대응을 안하고 있나보더군요. 유사하게 uplay를 런처로 쓰는 다른 게임들도 문제가 있나 봅니다.
저도 처음에는 잘 실행되다가 지난주인가?부터 디비전 1편만 실행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Steam판 디비전2는 Ubi Connect로 런처가 실행되어서 정상 실행되고 Ubi에서 구매해서 Ubi Connect를 설치하고 이 런처에서 실행하는 워치독1, 2도 잘 실행되고 있구요. 강제로 런처를 Ubi Connect로 바꾸는 방법이 있나 본데 손도 많이가고 시간도 필요해서 아직 시도는 못해 봤습니다.
요 영상 참고하시지요~
MTU 대응 방법이 2가지 정도 있는데 저는 그 2가지 모두 해결책이 되지 못했습니다.
Reddit의 여러 쓰레드에 따르면 MTU 문제도 있지만 디비전 1편 중 Steam에서 판매되고 설치되는 버전이 구 uplay를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라는 의견들이 있네요. Ubi에서 직접 구매해서 Ubi Connect(구 uplay를 대체하는 현재 런처)에서 실행하는 경우 문제가 없는 것 같구요. Steam에서 구매한 경우 런처가 uplay로 고정되어 있는데 이게 구 버전이라 현재 유비에서 제대로 대응을 안하고 있나보더군요. 유사하게 uplay를 런처로 쓰는 다른 게임들도 문제가 있나 봅니다.
저도 처음에는 잘 실행되다가 지난주인가?부터 디비전 1편만 실행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Steam판 디비전2는 Ubi Connect로 런처가 실행되어서 정상 실행되고 Ubi에서 구매해서 Ubi Connect를 설치하고 이 런처에서 실행하는 워치독1, 2도 잘 실행되고 있구요.
강제로 런처를 Ubi Connect로 바꾸는 방법이 있나 본데 손도 많이가고 시간도 필요해서 아직 시도는 못해 봤습니다.
예전에 루트리스로 사용하는 방법을 남겨놓은적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게임ID 지정을 꼭하셔야 정상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