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거/상업/공업지역 도로는 항상 중급 대로로 합니다
- 일반 도로는 업글해도 차선이 늘어나질 않구요
- 고급 대로 라야만 밀집도 높은 건물이 들어옵니다.
- 나중에 돈 늘어나면 고급 대로로 업글해줍니다.
2. 도로간 폭은 가이드라인에 맞춥니다
- 중급 대로로 하면 가이드라인 폭도 넓어지는데 이폭으로 해줘야 나중에 높은 빌딩들이 들어설 수 있습니다.
3. 교차로는 최대한 적게 생기도록 만듭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호대기 때문에 차가 막합니다.
4. 교차로 사이사이 도로의 한마디는 최소한 큰건물 6개 넓이는 되게 합니다.
- 교차로 사이가 좁으면 그 마디 하나에 신호대기를 할수 있는 차의 수가 줄어들어서 결과적으로 그 교차로를 시간당 빠져나갈수 있는 차에 크게 제한이 생깁니다.
- 이게 교차로가 적게 생기도록 하는거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교차로 수가 좀 된다해도 간격만 넓으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6. 이방법은 초반에 돈이 다소 많이 소모되는게 단점입니다.
ps. 이렇게 하면 널찍한 직사각형 위주의 굉장히 심심한 도로망이 만들어진다는게 함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