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익스플로 (New Explore) >
익스플로가 신규 시스템으로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익스플로는 여전히 트레잇스톤을 모으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트레잇스톤 파밍은 너프되지 않았지만, 고인물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이를 조금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제 익스플로는 "익스플로 런"으로 이루어집니다. 익스플로 런은 5~6번의 연속된 전투를 의미하며,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전리품이 결정됩니다.
* 익스플로 런은 완전한 pick-up / put-down 방식입니다: 한 번 설정한 내용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없으며, 진행 중인 런의 상태는 절대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예: 일간 리셋 등)
(역: 다시 말해 각각의 런은 완전히 독립적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부분은 일단 직접 해 보시면 무슨 의미인지 와닿으시리라 봅니다.)
* 익스플로 런은 더 높은 아케인 트레잇스톤 드랍 확률을 갖는 미니보스 전투로 끝납니다.
(일반적인 익스플로 전투에서 아케인 트레잇스톤을 얻을 확률은 이전보다 약간 낮아졌지만, 새로운 시스템은 무작위성을 더 낮추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획득 확률은 조금 더 높아졌습니다.)
* 미니보스 전투에서는 Mythstone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획득량은 전투의 난이도에 따르며, 100개의 Mythstone을 모으면 플레이어는 또 한 번의 전투를 치를 수 있게 됩니다. 바로 미씩보스 전투입니다.
* 미씩보스는 확정적으로 아케인 트레잇스톤을 드랍하며, 새로운 수집품인 토큰(token)을 드랍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메달 시스템'을 참조하세요.)
* 익스플로 런에서 만나는 모든 전투에서는 팀 빌더에 의해 해당 왕국의 트룹으로 구성된 팀을 만나게 됩니다.
* 왕국 메뉴의 익스플로 버튼에 새로운 시스템에 관련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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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스플로 보너스 (Explore Bonus) >
* 항상 몇 개의 왕국이 익스플로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왕국으로 지정됩니다. 이 왕국에서는 Mythstone을 20% 더 얻을 수 있습니다. (반올림해서)
- 익스플로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왕국은 월드맵에서 오렌지 색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클래스 퀘스트 아이콘과 같은 자리에 표시됩니다.)
- 왕국 메뉴의 익스플로 버튼에도 Mythstone 보너스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익스플로 런을 한 번 완료하면, 익스플로 보너스는 그 왕국에서 사라지고 다른 왕국에서 보너스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모든 왕국에서 수집한 Mythstone은 공유되므로, 한 왕국에서 얻은 Mythstone은 다른 왕국에서 얻은 Mythstone에 합산됩니다.
(따라서 Mythstone 보너스가 있는 왕국만 골라 다니며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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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스플로 난이도 (Explore Difficulty) >
* 이전의 업데이트에서 익스플로의 전투 난이도를 선택하던 방식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 이제 익스플로의 난이도는 12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난이도에 영향을 받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에서 등장하는 적의 레벨
- 미니보스 전투에서의 아케인 트레잇스톤 드랍 확률
- Mythstone 획득량
- 골드 획득량
* 모든 플레이어는 난이도 1에서 시작하게 되며, 난이도 2의 잠금이 해제되어 있습니다.
* 선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난이도의 익스플로 런을 완료하면 다음 난이도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난이도 2의 미니보스를 물리치면 난이도 3의 잠금이 해제됩니다.)
* 잠금 해제된 난이도는 모든 왕국에 적용됩니다. 한 왕국에서 새로운 난이도의 잠금을 해제하면, 다른 모든 왕국에서도 새로운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익스플로 런이 시작되면 난이도를 변경할 수 없지만, 전투가 너무 어렵거나 전투에서 패배한 플레이어는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변경하게 되면 익스플로 런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며, 진행 상황은 초기화됩니다.)
익스플로 런 플레이 (Playing an Explore Run)
익스플로 런은 플레이어의 상황과 선택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 난이도(Difficulty) : 어떤 난이도의 익스플로 런을 플레이할지 플레이어가 선택합니다.
* 익스플로(Explore) : 미니보스 전투까지 진행하기 위해서는 4번의 일반 전투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이 전투에서는 Epic 등급을 초과하는 트룹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 미니보스(Mini-Boss) : 미니보스와의 전투가 벌어집니다. (해당 왕국의 Legendary 트룹) 미니보스 외에는 Legendary 등급 트룹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100개 이상의 Mythstone을 소지하지 않았다면 익스플로 런은 이 단계에서 끝나게 됩니다. (전투의 승패와 관계없이)
참고로, 전투에서 패배하면 승리했을 때 얻는 Mythstone의 절반을 얻게 됩니다.
* 미씩보스(Mythic Boss) : 미니보스와의 전투에서 승리하고 100개 이상의 Mythstone을 소지하였다면, 플레이어는 미씩보스 전투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미씩보스는 항상 해당 왕국의 Mythic 등급 트룹입니다. (상대팀에서 유일한 Mythic 트룹)
전투에서 승리하면 보스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보스상자(Boss Chest) : 보스상자에서는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 토큰을 얻게되면 익스플로 런을 다시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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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달 (Medals) >
* 메달, 배지, 토큰은 새로 추가된 수집품입니다. 각각은 희귀도(rarity)와 고유한 이름을 갖습니다. (보통 크리스타라(Krystara)의 신이나 유명한 인물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 이미 말했듯이 토큰은 미씩보스를 물리치면 얻을 수 있습니다. 토큰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향후에 추가될 것입니다.
* 토큰, 배지, 메달은 아래와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 토큰 : 효과 없음. 동일한 유형의 토큰을 3개 모으면 배지를 만들 수 있음
- 배지 : 맵 화면 상단의 배지/메달 슬롯에 장착할 수 있음. 장비하면 퍼즐 전투에서 보너스를 얻을 수 있으며, 동일한 유형의 배지를 3개 모으면 메달을 만들 수 있음
- 메달 : 맵 화면 상단의 배지/메달 슬롯에 장착할 수 있음. 장비하면 배지보다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트룹을 업그레이드하는 데에도 쓰임 (자세한 내용은 트룹 업그레이드 항목 참조)
* 월드맵 메뉴 상단에 있는 새로 등장한 슬롯을 눌러 가지고 있는 배지/메달을 장비할 수 있습니다.
* 3개의 배지/메달을 동시에 장비할 수 있습니다.
- 배지/메달을 장비하는 것은 배지나 메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같은 종류의 배지/메달이 여러 개 있는 경우, 같은 배지/메달을 여러 슬롯에 장비할 수도 있습니다.
* 메달의 유형과 희귀도,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더 많은 토큰/배지/메달은 향후 업데이트에서 추가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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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룹 업그레이드 (Enhancing Troops) >
* 트룹 업그레이드 메뉴에서 트룹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메달(Medals)"입니다.
* 선택한 트룹의 희귀도가 Mythic이고, 레벨이 20이며, 모든 트레잇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만 새로운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트룹의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기 위해서는 메달과 소울이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에 사용되는 메달은 소모되기 때문에, 슬롯에 장비한 메달을 소모하는 경우 메달이 없어지면 보너스를 잃게될 수도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에 사용하는 메달의 품질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성공할 확률이 변화합니다. 트룹의 기준 희귀도(Base Rarity)와 함께, 지금까지 몇 번이나 메달을 사용해 업그레이드되었는지도 영향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든 트룹의 메달 업그레이드는 3단계로 구분됩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 메달의 희귀도에 따라 점수가 정해지며, 이 점수는 업그레이드가 성공할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인 규칙은, 트룹을 브론즈 등급으로 100% 확률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트룹의 기준 희귀도와 일치하는 메달 한 개가 필요합니다.
실버 등급으로 100% 확률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메달 두 개가 필요하고, 100% 확률로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메달 세 개가 필요합니다.
세 단계의 업그레이드는 반드시 순서대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브론즈 -> 실버 -> 골드
* 트룹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한 번에 최대 3개의 메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낮은 품질의 메달로도 성공적으로 트룹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메달로 업그레이드된 트룹은 카드에 특별한 장식이 추가됩니다.
* 업그레이드된 트룹은 주어진 역할(Troop Role)에 따라 특정한 스킬 포인트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Defender 트룹은 생명력과 아머, Assassin 트룹은 공격력과 매직이 증가합니다.
* 왕국 파워 레벨 20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아직 달성은 불가능합니다.), 해당 왕국의 트룹을 메달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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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 수정 (Balance Changes) >
즉사 데미지(Lethal Damage)
* 즉사 데미지가 이제 대상을 즉사시키기 전에 마법을 해제(dispel)합니다.
오브위버(Orbweaver) 클래스
* Legendary 트레잇인 Familiar에 의해 Giant Spider를 소환할 확률이 50%에서 35%로 감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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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General) >
* 새로운 배지/메달 장비 시스템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채팅 메뉴가 화면 왼쪽의 모험 보드(Adventure Board) 아래로 이동하였습니다. 기능은 예전과 동일합니다.
* 퍼즐 전투 설정 메뉴에서 마나 보너스 표시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Google/Android 플랫폼에서 구글 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게임을 시작했을 때 저장된 게임이 발견되면, 플레이어에게 클라우드에 저장된 게임 데이터를 사용할 것인지 물어보게 됩니다.
* 플레이어는 앱의 평점 입력을 거부하고, 다시 묻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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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 수정 (Bug Fixes) >
* 챌린지 티어 IV를 완료할 때 보상으로 아케인 트레잇스톤을 받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팩션 퀘스트에서 만나는 적이 항상 1 레벨이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트레잇이나 스펠로 인해 골드/소울/보물지도를 획득할 때, 실제 획득량이 0인 경우에도 획득 애니메이션이 표시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새로운 컨텐츠를 호출하는 화면 뒤쪽이 때때로 뿌옇게 나타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그 밖의 사소한 버그 수정.
/Voll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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