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유턴 방법에 대한 글이 올라와서 댓글로 쓰다가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유턴 버튼에 대해서 모르시는거 같아서 게시글로 올립니다
예전부터 어르신들이 고속도로에서는 유턴버튼에 불들어오면 빨리 끄라고한 이유가 고속도로에서 유턴버튼 누르고 다니다가 끼어들기나 급한 차선 변경시에 조향각이 커지면서 피쉬테일에서 전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큰 문제점 때문이죠
또한 고속도로 빠져나갈때 고속으로 코너를 도는데 유턴버튼 눌린 상태이면 오버스티어나 언더스티어로 이어져서 매우 위험합니다
그래서 유턴버튼을 누르면 불이 들어오는 이유가 꺼진건 기능상 상관없지만 켜진건 위험하니깐요
솔직히 버튼에 불 들어오는 것 보단 차세자세제어장치 같이 계기판에 표시되면 좋겠지만 사실 유턴시에만 쓰라고 만든 버튼이라 (누가봐도 유턴 아이콘) 모두 잘 알고 숙지해야하는게 우선이겠죠
간혹 택시 기사분들이 고속에서 유턴버튼을 누르고 다니시는데... 그건 무사고 10년 이상 딱지 붙은 Best Driver 에게 허용되는 권리입니다
제가 기사님께 물어보니깐 무사고 10년 딱지 받으시면서 가변 조향각에 따른 위험성을 실기 교육 이수하시고 누르는 명예로운 버튼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앞에 매연 뿜는 트럭이나 경유차 나오면 유턴버튼 누르는 이유는 조향각을 넓혀서 빨리 피해가려고 누르는 거고요
간혹 시골가서 비료 똥냄새나면 누르시는 분도 있는데, 이건 앞에 매연 뿜는 차 때문에 켜던게 습관이 되어서 후각에 반사적으로 손이 먼저 반응하는거죠
Air Conditioner의 약자 입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저희집 에어컨에는 A/C 버튼이 없던데 설치비 무료라서 에어컨 기사가 바꿔치기한걸까요?
빨리 에어컨 구매한 곳에 따져봐야겠네요 ㅠㅠ
그럼 저는 약좀 빨자면
A/C 버튼의 약자는
애스홀 크락션 입니다.
누르면 '애스홀!' 해요.
Gta처럼요
ㅋㅋㅋㅋㅋ
#CLiOS
제조업체에서 유턴하면 자동으로 꺼지게 만들어놔야 하는거 아닌가요?
잠재적 사고유발장치네요 증말....
유턴버튼 누르면 조향각이 커져서 조심해야되요
#CLiOS
만약 스티어링 컴럼에 같이 넣는다면 깜박이를 넣으면서 유턴 스위치도 작동시켜야 하는데, 이건 베테랑 운전자만 구현가능한 스킬이죠
그리고 와이퍼나 깜박이는 실수로 작동되어도 큰 문제가 없는데 유턴 버튼이 실수로 켜진다면...
어~후 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ㅠㅠ
저도 실제로 보진 못했지만 대형 면허가 필수인 16인승 이상 승합차나 대형 트럭은 스티어링 컬럼에 유턴 스위치가 따로 있고 유턴 할려는 방향으로 깜박이 넣으면서 한번 더 같은 방향으로 밀면 유턴 스위치가 들어가고 유턴 후에 리턴도 된다고 합니다
(스티어링 컬럼에 달린 유턴 스위치 때문에 그렇게 대형면허 따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 깜박이 실수는 감점 5점이지만 유턴 스위치 실수는 바로 실격 ㄷㄷㄷ)
유턴 버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올바르게 퍼진다면 후방카메라처럼 대형 상용차에 있던 옵션도 점차 승용차로 들어갈거라 믿습니다
운전자의 빡침을 방지하기 위함인지 냉바람까지 나왔습니다 과연 자동차의 감성품질을 위한 시스템 개발은 어디까지일까요
역시 차는 벤츠에요.
이전 SM5는 유턴버튼이 계속 켜져있었는데, 벤츠는 10분정도면 자동으로 꺼지더라구요.
역시 차는 벤츠다!!
역시 자동차는 지역따라 문화따라 달리 발전하네요
아이콘은 차량표시 아래에 꼬불꼬불하게 되어 있는거 있어요..
이버튼의 용도를 모르시는 분들 은근히 많아요..
(기아는 VSC - Variable Speed Control, 수입차는 ESC - Extra Speed Control, ESP - Extra Speed Program)
요즘 나오는 신차들은 참 좋은 기능이 많은거 같습니다
혹시 제2외국어 가능하신 분들은 번역하셔서 퍼트려주세요
추가하고 싶으신 내용도 첨부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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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눌러서 터빈 속도 조절하는거죠. 좀 출력을 높여서 가속해야겠다 싶으면
날개단계를 높여 터빈을 세게 돌려주면 차가 빨라지는게 체감되요.
제가 아직 터보는 못 타봐서 ㅠㅠ
from CV
#Clienkit
#CL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