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차들은 전면유리 노틴팅인데 (벤츠,bmw,gm) 솔직히 에어컨 틀면 그다지 덥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틴팅 안하면 쩌죽겠다는 말에 그닥 공감을 못했는데 저 영상을 보니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드네요
가져온 간이측정기 측정이 유리에 끼워서 하는 방식이라 전면유리 측정은 못하죠..
그러네요 정말. 1열유리 측정하면서 앞유리라 애매하게 얘기하니
원글이나 댓글들은 다들 착각하고 딴얘기가 되었네요
전면유리(윈드실드) 측정하는 기기 구하는 게 어렵지 않은데 참 대충 찍네요
원적외선은 쉽게 열로 변환되는데 저런 간이측정기에서는 근적외선 대역만 측정하구요.
가시광선도 실내 재질에 따라 상당량이 흡수되어 열로 바뀝니다.
태양광에서는 근적외선 비중이 크고 원적외선이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지 않나요?
태양광보다 오히려 유리가 덥혀져 나오는 복사열에 원적외선이 더 많을 것 같은데,
유리 열차단 측정에서 원적외선 측정도 의미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