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입당
아반떼 디스플레이 옵션이네요 22

1등신랑감한화팬
4,449
2026-06-26 11:38:59 121.♡.237.81

마침내 신형 아반떼 공개! 정말 미친 디자인 충격!_20260626_113743.182.jpg

역시!

믿고 있었다구!

1등신랑감한화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곰곰82
IP 110.♡.237.14
06-26 2026-06-26 11:50:16
·
하나로 통일하는게 단가나 재고 조절에 좋을텐데 그걸 또 급을 나눠서 옵션질을 하네요.
대연회장
IP 1.♡.247.118
06-26 2026-06-26 11:50:23
·
12.9인치면 PV5에 들어간 그 패널인가보네요. 아반떼에 그정도면 저는 차고 넘친다고 봅니다.
배꼽잡아
IP 106.♡.82.219
06-26 2026-06-26 12:00:03
·
10인치만 되어도 충분하죠.
STARK_Industries
IP 106.♡.201.107
06-26 2026-06-26 12:01:55 / 수정일: 2026-06-26 12:02:30
·
아무리 아반떼가 중형만 해지고 편의장비 다양하다해도 그래도 아직 영업용이나 법인/렌트 등 플릿 수요가 있는 차라서요
보급형 저가 사양이 필요하긴 합니다
구름이여
IP 220.♡.0.126
06-26 2026-06-26 12:06:21 / 수정일: 2026-06-26 12:06:40
·
보통 보면 아반떼를 풀옵으로 구입하는 것을 미친짓이라 평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인 차량 구입 베이스 입니다.
그러니 당연 저 같아도 제 아들 구입한다면 12인치 구입하라고 할 겁니다.
현실적으로 상당수 사람들 내비 기능 빼고는 화면에 큰 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고서적
IP 121.♡.44.105
06-26 2026-06-26 13:23:59
·
@구름이여님
전기차는 공회전시 큰 화면을 이용한다는 플로우가 가능한데
내연차는 사실 의미가 없죠
하늘풀
IP 49.♡.188.253
06-26 2026-06-26 22:50:49
·
@고서적님 근데 말이 나와서 말인데 전기차는 큰 화면으로 정차시 뭐 하나요?....
그걸로 유튜브 보고 넷플릭스 보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지 궁금합니다
정면을 바라보며 운전하다가 잠깐잠깐 시선만 돌려 네비 보는것도 아니고,
운전석에 앉아서 디스플레이 쪽으로 몸을 반쯤 돌린 불편한 자세로
30분 40분씩 영상 보는 사람들이 진짜 있나요? 굳이 왜 차안에서 그러고 있어야 하는지 의문이네요..
고서적
IP 125.♡.14.159
03:15 2026-06-27 03:15:00
·
@하늘풀님
보통 충전할때 많이 이용하죠.
장거리 가면 급속이 필연적인데, 이삼십분정도 소요되면 앉아서 대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니면 요즘 차박 많이 하시니 에어컨 틀고 집에서 티비보듯 하는 것도 가능하고 혹은 누구 기다릴때 본다든가 등등 활용예는 많습니다
방송부서
IP 223.♡.85.228
06-26 2026-06-26 12:09:33
·
현기는 장사를 어떻게 할지 잘 아는 곳이라 그렇게 나온 것 같습니다.
봉열
IP 106.♡.82.83
06-26 2026-06-26 13:01:17
·
그냥 테슬라처럼 통일하는게 그렇게 어려운건가..싶긴하네요. 그게 더 쌀텐데..
prios
IP 175.♡.68.7
06-26 2026-06-26 13:02:34
·
똑같은 12.9인치여도 비율에 따라 체감이 엄청나게 다릅니다.

지금 바뀌어서 들어가는건 16:9 비율만 지킨다면 12.9도 생각보다 클거에요.
앱슬라
IP 183.♡.190.186
06-26 2026-06-26 13:08:05
·
저렇게 인치 구분지을 정도로 액정 가격차가 많이 나는걸까요?
Everlasting_
IP 106.♡.82.88
06-26 2026-06-26 13:40:23
·
@앱슬라님
아반떼 이하 혹은 화물차라인에서는 12.9로 통일하려나보네요
방송부서
IP 223.♡.84.134
06-26 2026-06-26 18:59:36 / 수정일: 2026-06-26 19:06:19
·
@앱슬라님
아반떼같으면 3년간 전정품 보증이 되기에 영하 20도 ~ 영상 80도의 직사광선이 내리찌는 악조건에서도 견뎌 내면서 도트 피치가 몇개 죽으면 새 디스플레이로 안 바꿔주며 버티기는 제조사 입장에서 매우 어려운 환경이니 매우 우수한 패널이 들어 갈 것 같습니다

그러니 디스플레이를 생산할 때 무결점 패널만 고를수밖에 없어 조금이라도 작은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불량률이 낮을 수 밖에 없죠.

그래서 고성능 디스플레이가 비싼 이유는,
DCI-P3 광색역에 600니트 밝기의 27인치 1500만 화소의 애플 5K 스튜디오 디스플레이가 209만원이나 받는만큼 단 한개의 도트라도 죽은게 발견되면 구입시 15일이내에 무조건 반품 시킬 수 아주 강력한 정책이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Gomgome
IP 59.♡.209.167
06-26 2026-06-26 13:12:28
·
흠.... 차별화하기도 쉽지 않았는데 해내는군요 ㅎㅎ
그래도 테슬라한테는 고마워 해야 할거예요...
모델3보다 싼 모델을 아직 출시해주질 않아서요...
아반떼 만한게 아직은 없죠...
designist
IP 39.♡.75.223
06-26 2026-06-26 13:21:48
·
어차피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다르면 스케일대로 줄였을때 사용하기 어려운 UI니까 새로 전용으로 개발해야될겁니다.
근데 그럴거면 사이즈는 통일하고 플레오스 UI나 좀 주기적으로 개선하는게 낫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바다구나
IP 115.♡.106.184
06-26 2026-06-26 14:16:09
·
참나 저거 옵션화 하는게 돈 더 들거 같은대
GOP짬타이거
IP 119.♡.166.227
06-26 2026-06-26 14:48:33 / 수정일: 2026-06-27 06:13:04
·
저렇게 파편화 해봤자 오히려 돈은 더 들것같고
스프트웨어 업데이트 할때마다 각각의 비율 신경써야하는데
굳이.. 저걸 해내는군요 ㅋㅋㅋ
팝카드있으세요
IP 1.♡.129.135
06-26 2026-06-26 16:00:22
·
예전에 법인차 옵션 깡통이라 흑백 2줄짜리 액정에 라디오만 되던거 생각나네요
그래서 운전기사들이 개인 휴대폰거치대와 충전기를 들고 다녔었는데
이제는 아반떼에 옵션 안넣어도 기본 12.x인치로 플레오스가 들어가야 하는걸 감사하게 여겨야 하는건가 (...)
머리에꽃을
IP 106.♡.67.159
06-26 2026-06-26 18:17:34 / 수정일: 2026-06-26 18:21:11
·
저는 저런 방향은 나쁘지 않다 봅니다
스맛폰도 사양이나 등급에 따라 디스플레이 크기가 달라지고 카메라 사양도 달라지고 하니까요

문제는 "12.9인치에서는 이 앱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따위와 같은 어처구니 앖는 상황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거겠죠.. (근데 왠지 우리 현기에서는 재현될거 같단 말이죠)
방송부서
IP 223.♡.85.50
06-26 2026-06-26 19:13:14 / 수정일: 2026-06-26 19:13:44
·
@머리에꽃을님
반대로 세월이 자나 현제 5세대 표준W 모델마냥 오히려 8인치 모델이 해상도가 낮아 빠릿하다는 것처럼 12.9인치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4.6인치에 프로세서 클럭을 더 높히거나 램 용량을 따로 더 올리지는 않을듯 하거든요.-_-
예리남편
IP 149.♡.98.170
06-26 2026-06-26 20:02:22
·
Lcd단가 5만원도 안하는거로 참 잘하는 짓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