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직장을 새로 얻으며 출퇴근용 차량을 하나 구하려고 하는데.. (20대에 530e를 타고 다니기엔 아직 사회적 시선이 받아주질 않네요..)
모두 개인 매물이고, 직접 차량 확인한 상태입니다.
여러가지 타보고 상태 좋다고 생각된 차량만 추렸는데요.
1. 올뉴 말리부 1.5T LTZ 풀옵 (어댑티브 없음)
2. SM6 1.6T RE 풀옵
3. YF 브릴리언트 가스 모던
4. LF 가스 깡통 정도 입니다.
말리부와 SM6는 풀옵이고 쏘나타보다 연식이 훨 좋은데 가격은 더 저렴하구요.
LF가스 깡통과 YF 가스 중옵? 정도가 가격이 대충 비슷하네요. 사실 말리부로 눈이 계속 가기는 한데.. 본 차량 중에서 엔진/미션 상태가 제일 좋았고 옵션 대비 제일 저렴?했습니다. 타이어도 새것이더군요.. 반면 YF랑 LF가스는 키로수가 많아서 그런지 (대부분 27~30만입니다) 엄청 나쁜건 아닌데 말리부보단 시원찮은 느낌이었습니다.
SM6는 어짜피 출퇴근 왕복 15키로도 안되어서 승차감은 그러려니하고 나머지는 무난무난한데 실내 상태가 좀;;.. 엔진은 나쁘진 않은데 DCT라 그런지 울컥임이 심하고. 더군다나 에어컨 필터 갈 생각하니깐 짜증이 좀 나더라구요.
이 넷 중에서 뭐가 제일 나을지.. 제가 가려던 방향이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뭐가 제일 낫다고 보시나요?
전 차가 쉐보레 올란도였는데 부품값 살벌합니다
굳이 4개중에 고른다면 저라면 lf깡통을 고를꺼 같습니다
일단 신뢰성있고, 부품 수급 쉽고 싸죠.
500이하 막타는 차로 yf수요가 꾸준하게 있어서 나중에 재판매도 쉽습니다.
LF면 더 좋은데 그 가격대에선 괜찮은 차 찾기 힘들거에요.
저기서 사야되는건 yf이긴한데
왜 금액이 350인진모르겠네요
게다가 지방 공공정도아니고서야 530e가 눈치보여서 못탈찬 아닌데요
20대에 530e면 눈치봐야죠.
문제는 350주고 뭔차를 사봐야 530대비 역체감이 심하고 손볼게 많아서 이거 손보고 저거 손보고 하면 금방 차값 2배 될겁니다.
괜히 AD나 LF멀쩡한거 취등록에 뭐 딜러비용 다 내고 천만원 가지고 사는거 아니에요.
각 차량이 년식과 키로수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라면 lf 나 말리부 할거 같습니다. (물론 lf가 350이면 상태가 딱히 기대될 정도는 아니긴 합니다)
기왕이면 경차 중고로 하시고 적응완료되면 경차 처분하고 530e로 파워출근 !!!
경차 중고가격방어율이 좋은거죠
급하다면 중고로 사서 적당히 단기간 굴리다 처분해도 큰 손해는 안볼듯요
등록시 발생하는 세금, 수수료도 저렴
아니면 스쿠터는 어떠신지요?
쉐보레와 르노는 수리비가 많이듭니다.
저가격이 나오나요??
20대에 530e도 괜찮은데 왜죠 ㅠㅠ
제가 20대에 520타고...
30대에 i7 탔어도 뭐라한사람이없었는데..
1,2번 차들은 350에 가지고오면 뭐터지면 한방에 350 깨지는게 너무 쉬운 차들이구요.
3번차는 진짜 출퇴근으로 막굴리다가 또 300에 던지면 바로 가지고 갑니다. 괜히 중형가스 6단차가 거래가 잘되는게 아니더라구요. 거기다 지금 기름값은 올랐어도 가스값은 그렇게 많이 안올랐구요.
3번차의 단점을 뽑아보자면, yf 내연차량의 공통적인 문제점은 같이 가지고갑니다
오일관리 안된차는 세타, 누우 할꺼없이 엔진 스커핑나서 한번쯤은 보링을 해야하구요
6단 미션이 진짜 튼튼하긴 한데 미션오일 안간 차들은 맛이 가기도 합니다. 만 역시 현대6단이라 재생미션으로 교환하면 그렇게 안비싸게 해결됩니다.
어차피 막타는 통근용이니 브레이크 계통만 잘 정비하면되고... yf는 리어 멤버 부식이랑 머플러 부식은 기본으로 달고 삽니다. 어차피 350만원짜리 차면 20만km 넘어서 보증보험 될리가 없으니 개인거래로 잘 조율 해보시면되는데
저 부식류는 조심해야합니다. yf 리어멤버 재고가 얼마나 남아있을지 슬슬 두렵거든요
HD아반떼는 이제 리어 멤버 재고가 없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돈 주고 고치려해도 부품이 없어서 못고치는 상황이 나오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