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에어컨 켰을때 꿉꿉한 냄새가 너무 심하면 교체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거의 1년? 정도만에 차량 에어컨필터 교체 했는데
보통 얼마마다 한번씩 교체하시나요?
6개월마다 하시나요? 아니면 1만킬로 정도 탔을때?
다들 얼마마다 한번씩 교체하시는지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차량은 22년식 k5 DL3 입니다. 거의 수도권에서 시내주행이 대부분입니다)
보통 에어컨 켰을때 꿉꿉한 냄새가 너무 심하면 교체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거의 1년? 정도만에 차량 에어컨필터 교체 했는데
보통 얼마마다 한번씩 교체하시나요?
6개월마다 하시나요? 아니면 1만킬로 정도 탔을때?
다들 얼마마다 한번씩 교체하시는지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차량은 22년식 k5 DL3 입니다. 거의 수도권에서 시내주행이 대부분입니다)
전 6개월마다 갈아요.. 에어콘필터회사들은 마진을위해 4개월 계절마다 바꾸라고하더라고요 ㅋㅋ
(자가로 교환하는데, 힘들어서 미루고 있네요)
여름엔 음~ 교체하고싶은 기분인걸? 할때 바꿔용 ㅋㅋㅋㅋ
여름 시작할때 한번 끝날때 한번
메뉴얼대로 하는 것이 정석이긴 해요.
다만 뭐 모든 분야가 그렇듯, 더 관리하는 분들은 타이트하게 하고 느슨하게 하는 분들은 느슨하게 하시죠.
저는 보통 4/10월 에 한번씩 갈긴 합니다. 키로수 아니고 계절 기준으로 하긴 해요..
정답은 아니에요...
캐빈필터 2년에 한번,
헤파필터 3년에 한번.
순정 필터 쓰는거면 매뉴얼 기준 (15,000Km) 으로 했고, 싸구려 필터 쓰면 5,000Km 마다 교체했었습니다.
자주 하는게 좋긴 좋은데 그렇게 더럽지 않더라고요.
연 7천키로 뜁니다.
요즘 현대기아 차들 에어컨 필터가 예전보다 두꺼워져서 메뉴얼대로 교체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7년내내 오토해놨는데 에어컨냄새안나드라구요
그해 처음켜질때 애매하게덥기시작할때만 미세하게좀나고요
필터는 7개월8개월마다 갈아주는듯합니다
싸구려말고 아에르활성탄이런거 좀좋은거요
전에 공조 수동인 차 탈 때는 에어컨 틀기 전인 5,6월에 한번 히터 틀기 전인 11월, 12월에 한번
일년에 두번 갈았습니다.
지금은 일년에 엔진오일 두번 갈아서 그 때에 맞춰서 일년에 두번씩 갈아요.
닛산차는 일년에 한번 할까말까합니다. 너무 힘들어요.
서너달 타고 빼면 제 기준에 더럽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