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리터당 1979원이지만 전쟁 바로 직전때 넣던 리터당 1629원 시절로 복귀되면 형편이 나아 질 것 같습니다.
M-Razr
IP 59.♡.242.197
06-24
2026-06-24 16:24:41
·
본가가 유공시절부터 있던 50년 되가는 주유소인데요.
마진이 안나와요. 잘나와봐야 2%.. 그냥 유지만 하고 있습니다. 고질적인 병폐인 정유소 사후정산 제가 뿌리 깊기 때문에 정부에서 상한제를 해도 별 의미가 없어요..그렇다고 없애자니 철수 비용만 따져도 오히려 마이너스고 더 투자할 여력도 없고..그냥 있는대로 유지중입니다.
셀프 주유기로 다 바꾸고 싶으나..주고객층들이 외상 및 장부거래고 중년층 이상이라 셀프 주유기에 익숙하지도 않구요.
뭐 그렇습니다.
프레기온
IP 106.♡.1.178
06-24
2026-06-24 16:30:25
·
어느 업계나 죽을맛이네요 지금은...
NoaeC
IP 211.♡.247.201
06-24
2026-06-24 16:44:36
·
기름 값이 좀 내려가야 할텐데요. 쩝.
마레마르
IP 211.♡.154.99
06-24
2026-06-24 19:08:26
·
정유사의 사후정산이 주유소에 좀 치명적인거 같아요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6-24
2026-06-24 20:03:44
·
점점 전기차나 하이브리드가 늘어나니 주유소 사장님들은 고민이 많겠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특히 조금이라도 외곽이다 싶으면 엄청 닫는 것 같습니다
고급휘발유 가격이 2400원이에요…. ㅠㅠ
집안 대대로 주유소를 운영했던 집입니다 ㄷㄷ
그나마 셀프로 전환을 했기에 버티는 거지
예전처럼 셀프로 안했으면 장난 아니었을 거라고는 그러네요
그동안 벌어놓은 걸로 버티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길에다니는 차들중 90% 이상이 내연차인걸 보면 전기차때문은 아닐테고, 마진 문제인가요?
차량 등록댓수는 계속해서 늘고 있으니 차가 줄어들어서도 아닌거같고.. 감이 안오네요.
마진이 실제로 3% 이상 나오면 엄청 잘나오는겁니다.
근방에서 최저가였는데..최근 세차기계를 수억들여 바꾸고..
(노터치로... 별로 세척력이 별로라 이용하는 사람이 별로없..)
기름값을 대폭 올렸어요. 평균보다 비싸게...
지금은 파리 날리네요..
주유하는 사름은 원가에 넣고 싶으니 주변 상권이나 월세 가만하지 않고
가자 낮은 금액으로 하는거고
주유소는 유지해야 하는 비용이 있는데 그걸 못하니 문을 닫는거죠
결국 이익이 안나는 구조라서 닫는거에요
폐업하고 싶어도 땅을 원상복후하는데 수억 들어가니 폐업도 못하고 그냥
휴업으로 있는거죠
지금은 리터당 1979원이지만 전쟁 바로 직전때 넣던 리터당 1629원 시절로 복귀되면 형편이 나아 질 것 같습니다.
마진이 안나와요. 잘나와봐야 2%..
그냥 유지만 하고 있습니다.
고질적인 병폐인 정유소 사후정산 제가 뿌리 깊기 때문에 정부에서 상한제를 해도 별 의미가 없어요..그렇다고 없애자니 철수 비용만 따져도 오히려 마이너스고 더 투자할 여력도 없고..그냥 있는대로 유지중입니다.
셀프 주유기로 다 바꾸고 싶으나..주고객층들이 외상 및 장부거래고 중년층 이상이라 셀프 주유기에 익숙하지도 않구요.
뭐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