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입당
[구입 문의]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 76

오준환
3,726
2026-06-23 09:33:15 수정일 : 2026-06-23 13:10:16 150.♡.222.177

주재원에서 한국으로 복귀하게 되면서 차량을 구입하려 하고 있습니다.
잠깐 휴가로 한국에 들어가 거의 모든 차들을 다 타봤는데 크게 2가지 차량으로 방향이 좁혀지고 있습니다.



렉서스 NX450 (실용성)      vs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 (허세)
(*번외 : 기왕이면 레인지로버 PHEV)



렉서스를 시승하면서 경쟁차종으로 뭘 생각하느냐? 라고 묻길래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라고 했더니,
영업사원이 정색을 하며 그건 너무 급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렉서스 NX450+도 깔끔한 디자인부터 승차감 그리고 연비까지 다 좋았고 결정적으로 마눌님의 강한 만족을 얻어냈는데,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처럼 가슴에 와 닿지는 않습니다.
시간적으로 복귀까지 여유도 있고 할인은 9월달이 더 좋을거라고 해서 일단 9월 달을 보고 있습니다.


image (2).jpg


image (1).jpg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장점
1. 50대 중반의 평범한 회사원으로써 보통 사람들이 이 차가 비싼지에 대해 전혀 모름(*저조차 몰랐음)
2. 마눌님께서도 결국 그 단아한 디자인에 승락하심
3. 좋은 승차감(에어서스)
4. 그나마 나은 연비(급속 충전 가능) : 사무실까지 출퇴근거리 5km이내임, 가끔 주말에만 장거리여행을 다니려고 함
5. 뒷바퀴 조향(7.3도) 가능: 여기에 좀 로망이 많이 있음
6. 5년 20만km 무상 AS 및 딜리버리까지 가능
7. 흔하지 않은 메이커 (참고로 처남이 카이엔을 타고 다님)
8. 집 근처에 랜드로버 수리 성지 많음 (판교 등)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단점
1. 기왕이면......5천만원 더주면 레인지로버 PHEV가 보임(현재 가장 고민 중인 항목)
2. 영국차 특히 엔진(AS)문제
3. PHEV의 단점과 내연기관의 단점을 둘 다 가짐
4. 엄청나게 큰 바디(와이프는 봉고차..라고 부르심) 그리고 3톤의 무게(마트, 백화점 주차는....)
5. 엄청 비싼 가격(그 돈을 주식에 넣으면...)
6. 구린 편의기능(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보조, 자동 긴급 제동 등 제대로 안됨)



-정도로 생각이 되고 있습니다.
7년만에 자동차를 구입하려니 이런 저런 고민들이 많이 생기네요.
 
혹시 경험자분들의 다른 고견이 있으시면 조언을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 : 이 시국에 저런 고급차는 절대 아니다....영국차, 더더욱 PHEV는 시기 상조다....등등)


감사합니다. 

오준환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6]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적풍1
IP 106.♡.79.237
06-23 2026-06-23 09:36:26
·
자동차는 가슴으로 사는겁니다 ㅎㅎ
오준환
IP 150.♡.219.79
06-23 2026-06-23 09:43:39
·
@적풍1님
반백년 넘게 살면서 보니 말씀하신게 딱 맞습니다.
자동차는 조금 무리해서 사면 오래 타면서 거기에 삶이 맞춰지는 것 같더군요. ㅎ
세설
IP 106.♡.73.35
06-23 2026-06-23 09:53:36
·
RX450+도 플러그인인데 nx만 보시는 이유가 있나요?
오준환
IP 150.♡.219.79
06-23 2026-06-23 09:58:08
·
@세설님
RX는 디자인이 너무 제 취향과 전혀 맞지 않았습니다.
달을걷고있어
IP 114.♡.127.138
06-23 2026-06-23 09:59:55 / 수정일: 2026-06-23 10:02:07
·
오.. 결국 돌아가시는군요. 고생많으셨습니다.
저도 PHEV몰고는 있습니다만,PHEV에 5천 태울 값어치를 하느냐는 얼마나 전기 운행을 하느냐도 달려있지 않을까 싶네요.
현행 레인지로버가 BMW엔진/ZF미션 쓰는 걸로 알고(찾아보니 이건 8기통이군요;;) 전장문제도 LG협업으로 많이 에러는 안 난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어떤지는 저도 잘...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0:19:09
·
@달을걷고있어님
감사합니다.
딜러도 내내 전장은 LG, 밧데리는 삼성제품이 들어가 있다고 강조하더라고요.
다른것보다 올해 4월부터 5년, 20만km의 무상 AS를 지원한다는게 메리트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PinHigh
IP 182.♡.102.194
06-23 2026-06-23 10:03:34
·
대부분 X5, GLE, 카이엔과 RR 스포츠를 놓고 고민하는 분들이 많죠,ㅎ
이성적으로 따지면 독일차를 사야 하지만 레인지로버는 감성으로 사는 차죠. 이제는 이전 같은 잔고장은 줄었다고 하나 PHEV는 좀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순수 내연기관이 낫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만,
나름 매이나층이 있고 타본 사람은 또 산다는 이야기가 많은 걸 보면 분명히 독일차와는 다른 매력과 만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X5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고민하다가 FSD를 경험하고는 바로 모델X를 지르긴 했습니다,ㅋㅋ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0:20:07
·
@PinHigh님

처남 카이엔은 몇번 타봤는데 그렇게까지 좋다는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RR과 RRS는 문제가 있어도 고쳐서라도 또 타고 싶다느거에 끌리고 있습니다.
앱슬라
IP 117.♡.7.195
06-23 2026-06-23 10:07:35 / 수정일: 2026-06-23 10:11:36
·
신형 RAV4 PHEV 사고 남는 돈으로 기름 넣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0:20:44
·
@앱슬라님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쏘울
IP 14.♡.170.51
06-23 2026-06-23 13:25:17
·
@앱슬라님 제가생각하기엔 1도 도움안되는 댓글이네요
GV90
IP 211.♡.195.2
06-23 2026-06-23 10:21:33
·
카페가보면 RR, RRS 공통 P550e 배터리 문제 고질병으로 고생하는데 랜드로버 종특으로 수리도 제대로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0:23:43
·
@GV90님

수리하러 가는 차와 수리받고 나오는 차로 귀결되겠군요...ㅠㅠ
이중선체
IP 103.♡.249.1
06-23 2026-06-23 10:41:17
·
@GV90님
아시는분 비슷한 건으로ㅠㅠ 6개월 고생(센터맡기고 대차) 하시다가 새차 받았습니다
수리 안되고 왜그런지도 모른답니다..
다행히 년식 변경된 새차 받아서는 잘 타고 다닙니다
오준환
IP 150.♡.219.79
06-23 2026-06-23 10:54:15
·
@이중선체님
6개월이나....ㄷㄷㄷ
그나마 좋은 결론이 나와서 다행이네요. 동호회에서 들어보면 그래도 수리는 열심히 해주려고 한다고 하더군요.
닮은살걀
IP 106.♡.72.158
06-23 2026-06-23 10:35:42
·
급을 맞춰서 rx450h+는 어떠실지요?
오준환
IP 150.♡.219.79
06-23 2026-06-23 10:36:50
·
@닮은살걀님
RX는 디자인이 너무 제 취향과 맞지 않더군요. ㅠㅠ
newicarus
IP 211.♡.60.161
06-23 2026-06-23 10:37:56
·
x5 phev라는 정답에 가까운 정답지가 있는데 다른게 끌리시면 마음이 끌리시는 것으로 가시는게

rx면 모를까 nx랑 비교는 급이 안 맞는 것 같습니다.
오준환
IP 150.♡.219.79
06-23 2026-06-23 10:53:43
·
@newicarus님
회사 직원이 X5 phev를 타는 사람이 있어 타봤는데 전기와 엔진의 변환 질감이 엄청 안 좋더군요.
아울러 BMW의 실내외 디자인은 늙은이인 저에겐 맞지 않았습니다.
RIOJA
IP 114.♡.249.110
06-23 2026-06-23 10:54:39
·
RR 한 번은 타 볼만한 찹니다. 특유의 감성은 아무도 못따라오죠. 전 추천드려요!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0:56:59 / 수정일: 2026-06-23 10:57:52
·
@RIOJA님
RR을 타보니 2억 가까운 RRS가 허름해보이는 기적이 일어나더군요.
우스개소리로 RR은 100억대부자가 타는 SUV라는 말, 그리고 모든 플랫폼이 동일하다는 것 때문에 RRS로 가려고 합니다만 고민이 많네요.
강성국
IP 210.♡.206.5
06-23 2026-06-23 10:54:50
·
큰차 타면 결국 적당한 사이즈 차가 타고 내리기 편하더라구요. 저라면 NX 할 것 같네요.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0:58:48
·
@강성국님
여기 일본에선 RR과 RRS가 아예 보이지를 않습니다.
NX는 지금 일본 부서장도 타고 있어 몇번 얻어타봤는데 엄청 좋아서 고민 중입니다.
현실적으로는 NX가 가장 적합해 보이는데 가슴은 RRS를 원하고 있네요. ㅠㅠ
billncoo
IP 106.♡.197.96
06-23 2026-06-23 11:18:47
·
어차피 이정도 금액 쓰실수 있는 여력이 되신다면 마음가는대로 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ㅎㅎ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1:21:04
·
@billncoo님
그렇다면 롤스로이스 컬리넌..........ㅎㅎㅎ
이제 회사서 짤릴 날이 얼마 남지 않아 마지막으로 살 수 있는 좋은 차량인지라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
M-Razr
IP 175.♡.236.114
06-23 2026-06-23 11:38:10
·
솔까 레인지 로버와 NX랑 비교하기에는;;;

차라리 이번 신형 RAV4 어떠세요? 신형은 원격공조 됩니다.....토요타 코리아에서 드디어 원격 기능 넣어줬어요..
오준환
IP 150.♡.219.79
06-23 2026-06-23 12:54:32
·
@M-Razr님

미국과 일본에서는 되나 한국에서 안되는 원격 공조를 드디어 넣어줬군요. 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DrifterNHS
IP 118.♡.80.112
06-23 2026-06-23 15:57:11
·
@M-Razr님 아무리 그래도 럭셔리 디비전급을 보시는데 안맞는걸 추천하시면...
M-Razr
IP 175.♡.236.114
06-23 2026-06-23 16:07:09
·
@DrifterNHS님
그건 아는데요, 토요타 코리아 하는 꼬라지 보니까 차라리 원격 공조 안되는 NX 하실바에야 신형 RAV4 가시라는거에요. 아니면 NX도 풀체인지 모델때는 국내서도 원격 공조가 될텐데, 그게 언제 한국 출시될지 알수가 없으니깐요.
seven11
IP 122.♡.205.24
06-23 2026-06-23 11:39:38
·
사트…
추천합니다!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2:56:25
·
@seven11님

굴당에서 여러 글을 보고 살짝 설렜서 내무부장관님께 살짝 이야기했는데
반짝이는 마을버스 같다고 바로 각하당했습니다. ㅠㅠ
newicarus
IP 211.♡.60.161
06-23 2026-06-23 11:53:45
·
전기차도 괜찮으시면 신형 카이엔이 승차감이 참 좋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내연기관 카이엔만 경험해보셨다면

전기 카이엔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오준환
IP 150.♡.222.163
06-23 2026-06-23 12:58:04
·
@newicarus님

포르쉐 매장에서 불친절한 접대(왜? 매번 불친절한지.....ㅡㅡ)와 더불어 봤었는데 좋아보이긴 하더군요.

그런데 위에 적은 장점 중 1번인,

1. 50대 중반의 평범한 회사원으로써 보통 사람들이 이 차가 비싼지에 대해 전혀 모름(*저조차 몰랐음)
-때문에 힘들 듯 싶습니다.

포르쉐를 사게되면 회사에서 각종 구설수에 가장 먼저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newicarus
IP 39.♡.231.12
06-23 2026-06-23 13:17:17
·
@오준환님
포르쉐보다 레인지로버가 더 비싸다는 인식이 제 또래에는 있는데 또 다르신가보네요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3:21:08
·
@newicarus님



중간에 차값 안다고 말하는 여자가 입을 열기 전엔 전부 1억 언저리로 이야기했었습니다.
차를 잘 아는 사람들 외에는 정말 가격을 잘 모릅니다.
Gomgome
IP 116.♡.31.166
06-23 2026-06-23 16:14:19
·
@오준환님 헉 ㅎㅎ 외국인들이 왜이렇게 한국말을 잘하는거죠 다들..
laikas
IP 118.♡.7.124
06-23 2026-06-23 11:58:35
·
그냥 p530은 어떠신지요?
오준환
IP 150.♡.222.163
06-23 2026-06-23 12:59:29
·
@laikas님

전기로 갈 수 있다는 부분, 때문에 구입하는거라 4.4 L의 고성능 차량은 저에겐 너무 과도한 차량 같습니다.
은라아범
IP 175.♡.211.107
06-23 2026-06-23 11:58:57
·
한번 꽂히면 다른 모델은 잘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냥 맘에 드는 차량을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레인지로버 별로라서 구매 목록에 넣어본적도 없거든요.
오준환
IP 150.♡.222.163
06-23 2026-06-23 13:00:20
·
@은라아범님

저도 전혀 생각도 안하고 있었고 동네에서 차량을 보고도 왜? 저걸 샀지? 했었는데 자유롭게 탈 수 있었던 시승이 가장 큰 이유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마치 요트를 타는 듯한 느낌이더군요.
hoodred
IP 14.♡.143.2
06-23 2026-06-23 12:12:58 / 수정일: 2026-06-23 12:13:52
·
SV나 P530에 S68 엔진이 들어간 버전들이 있을텐데
평가가 매우 좋아서 금액적으로 부담만 안 되면 추천드립니다
오준환
IP 150.♡.222.163
06-23 2026-06-23 13:00:31
·
@hoodred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하늘풀
IP 61.♡.139.99
06-23 2026-06-23 12:29:25
·
PHEV가 이론적으로는 참 좋아보이는데 생각보다 실사용 단점이 꽤 많은가보네요...
오준환
IP 150.♡.222.163
06-23 2026-06-23 13:00:48
·
@하늘풀님

동호회에서 보면 교환 받은 사람들 글이 제법 있더군요. ㅜㅜ
트레콰르
IP 118.♡.7.239
06-23 2026-06-23 12:48:46
·
너무 비교대상이 아닌차를 붙....
저라면 마음가는 레인지로버 가겠습니다
아니면 포르쉐 카이엔은 별로 신가요 ㅎ
오준환
IP 150.♡.222.163
06-23 2026-06-23 13:01:29
·
@트레콰르님
처남이 카이엔을 타고 있어서 겹치는 것도 있고 차알못도 다 아는 고급차이기에 카이엔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Harugun
IP 172.♡.194.15
06-23 2026-06-23 12:58:06
·
그냥 한방에 RR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오준환
IP 150.♡.222.163
06-23 2026-06-23 13:02:24
·
@Harugun님

웬만하면 이런 생각을 안 하는데,
길에서 RR을 보면 "저 사람은 과연 어떤 인생을 살고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기더군요.
RR은 찐부자들만 탈 수 있는 차라는게 정말 맞는 것 같습니다.
모오오닝
IP 121.♡.156.163
06-23 2026-06-23 13:13:24 / 수정일: 2026-06-23 13:13:56
·
회사에 레인지로버 차량보면서 "레인지로버는 두대 필요하더던데..." 했는데 진짜 두대더라고요.
하나는 검은색, 하나는 갈색....(동일차주인거 확인)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3:17:44
·
@모오오닝님

놀림이 진짜로 바뀌었군요. 대박이네요. ㅎ
superduper01
IP 223.♡.99.206
06-23 2026-06-23 13:19:55
·
RRS PHEV 가격이 궁금해서 봤더니, 26년형 할인해도 1.7 정도가 되네요. NX450+ FS가 0.8정도 하니 9천정도 차이가 나네요 :) 일단 차값만으로 1.7은 지출 의향 있으신 것이니 RRS로 가셔도 되겠지만 저라면 현행 RRS로는 안가겠습니다.
저라면 전세대 RRS 후기형 상태 좋은 중고나 전세대 RR 중고로 사고 남는 돈은 주식에 넣겠어요~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3:22:47
·
@superduper01님

1년된 중고들이 1억 5천 언저리에 있더군요. 그돈이면 새걸 사는게.....
아울러 지금까지 원채 아끼고 살았던지라 이제는 좀 쓰면서 살려고 합니다.
쏘울
IP 14.♡.170.51
06-23 2026-06-23 13:24:01 / 수정일: 2026-06-23 13:26:15
·
렉서스를 시승하면서 경쟁차종으로 뭘 생각하느냐? 라고 묻길래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라고 했더니,
영업사원이 정색을 하며 그건 너무 급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ㄴ 이게 렉서스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는건가요? 아님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건가요
(제가 렉서스를 잘 몰라서요)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3:26:17
·
@쏘울님

가격대비로는 렉서스가 당연히 좋지만,
성능으로는 레인지로버는 체급이 다르니 비교가 안된다는 듯한 뉘앙스였습니다.

같이 탔던 마눌님에게도 한소리 들었습니다.
그냥 비슷한 급의 SUV로 이야기할 걸 그랬어요. ㅡㅡ
쿠오오
IP 211.♡.225.22
06-23 2026-06-23 14:04:46 / 수정일: 2026-06-23 14:05:10
·
@쏘울님 아마 후자겠죠? 가격만 따져도 렉서스는 8천, 레인지로버스포츠는 1억 8천 이에요.
오준환
IP 150.♡.222.186
06-23 2026-06-23 14:33:25
·
@쿠오오님
네. 맞습니다.
너무 다른 상대를 함부로 이야기했었습니다. ㅡㅡ
쏘울
IP 14.♡.170.51
06-23 2026-06-23 13:28:43
·
저라면 사고싶은 레인지로버 스포츠 살 것 같습니다
요즘 렉서스도 길가다 보면 이쁘긴 한데.. 저는 뭔가 한국에 있을때 그렇게 이뻐보이는 차종은 아닌거같아서
오준환
IP 150.♡.222.186
06-23 2026-06-23 14:33:47
·
@쏘울님

여기 일본에서는 정말 많이 보이고 예쁘기도 한데 마음은 RRS를 원하고 있습니다.
-구데기-
IP 210.♡.219.242
06-23 2026-06-23 13:32:00
·
와따시는 딴길로 빠지겠습니다. ㅎㅎㅎ
부디 양품 받으시고 잔고장 없길 기원합니다!
렌지로바스포츠 짱짱맨!!!^^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4:35:04
·
@-구데기-님

실례가 안된다면 메로나 하나만...아니 후기를 꼭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사트는 전시된거 봤는데 커도 커도 너무나 크더군요.
리릿
IP 112.♡.240.85
06-23 2026-06-23 13:52:17 / 수정일: 2026-06-23 13:54:06
·
RR 강력 추천입니다.
1억 오버차들은 다 좋죠.
근데 2억 오버차들은 차라는 물건의 한계를 넘어가요.

RR과 RRS는 전혀 달랐어요. rrs는 그냥 좋은 차고 rr는 미친 찹니다.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4:36:00
·
@리릿님

RRS도 반대하셨던 와이프께서 지금은 승락을 하셨고,
RR도 크기 차이는 얼마 안난다....기와이면 한방에 가는게 좋다..라고 설득 중입니다만,
2억중반대의 가격은 저에게 너무나 큰 벽으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Kastiel
IP 110.♡.82.7
06-23 2026-06-23 13:58:39
·
저도 한참 고민한 후보군인데요, 영국차 + 신형영국엔진 + 신형배터리 + 신형모터 라는 조합에 포기했습니다ㅠ 차야 당연히 고장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한국에서 전기 파워트레인을 고치지 못하는 모습들을 카페에서 보고 두려움에 떨게 되더라구요 ^^; 그래서 식상하지만 결국 포르쉐 PHEV로 가게되었습니다.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4:37:24
·
@Kastiel님

포르쉐로 가셨군요.
저도 원래 꿈은 911이었는데 와이프가 앉아보더니 여길 어떻게 타고 내릴거야? 에서 이 모든게 시작했었습니다.
아울러 포르쉐(수O)매장의 불친절도 한몫 거들었었습니다.

비록 자가용은 없었지만 제대로 차려 입고 갔었는데...ㅡㅡ
Mars
IP 133.♡.47.8
06-23 2026-06-23 14:30:00
·
덧글 보면...RRS사셔야 할 것 같은데요.ㅎㅎ 가슴으로 끌리는 것에 이성적/합리적인 얘기를 가져와도 안통하죠.
머리는 이 길이 아니다라는걸 알고 계시잖아요? ㅎㅎㅎ 그래도 끌리는 건 일단 사셔야 편안하실것 같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phev는 리스크가 좀 크니까 그냥 가솔린으로 가시는 건 어떨까 하네요.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4:38:23
·
@Mars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급속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퇴근 때에는 전기로 다니고 장거리 다닐 때에는 전기차가 불가능한 충전없이 주행이 가능하다는걸(예 : 해돋이, 명절 등) 이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24.130
06-23 2026-06-23 14:57:31
·
레인지로버는 독3사랑 비교해도 급이 높다고 봐야 하니 그얘긴 당연한 것이겠고.
감성적으로 렉서스 쪽이 더 맘에 드시면 비교가 되겠지만 그런 것도 아니시면 그냥 RRS 사시는게 맞을 것 같고. PHEV는 고민 좀 해보시는게 어떨까 그런 정도네요.
오준환
IP 150.♡.222.177
06-23 2026-06-23 15:33:18
·
@웨건마니아_록맨10님

넵. 조언 감사드립니다.
권승민
IP 203.♡.201.57
06-23 2026-06-23 16:35:28
·
차는 사기 전에 알아 보고 시승 할 때 가 제일 행복한 순간 같습니다.ㅎㅎ

예전에 렉서스를 2년정도 10만 넘은 nx300h 중고 사서 탔습니다.

지금은 카이엔이랑 비엠을 타고 있지만 당시에 렉서스 참 좋았습니다.

13만 넘어가는데 누유,누수,잡소리 없고 제 기분상 10만이 넘었지만 크게 차가 소모 됐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렉서스 실내 디자인 컨셉이 약간 고급 서재에 앉은 느낌 이라고 하던데 가죽 재질이랑 손 가는 곳 등
되게 편하고 좋았어요.

단점은 하이브리드라 차가 너무 출력이 안 나갔고 일본차 이미지가 있었죠.

아직은 30후반이라 출력,디자인 등 포르쉐,비엠이 좋은데
저도 50~60대 넘어가면 렉서스 아니면 제네시스를 타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건 약간 다른 얘기지만 저는 무거운 차가 이제 싫더라구요.
카이엔 보다 2시리즈 액투가 훨씬 편하네요.

레인지로바가 가오+디자인+고급감은 최고치 겠지만
문제가 워낙 많던 차라 신경 쓰이는 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감안하고 타시거나 아니면 렉서스 최고죠~ㅎ
오준환
IP 150.♡.222.179
06-24 2026-06-24 07:49:19
·
@권승민 님

군대 전역 후 울 동네로 이사와 함께 사는 친구가 렉서스ES를 타고 있는데 와이프가 몇번 타보고 너무 조용하고 좋다..라고 칭찬을 하시고 있습니다.
아울러 세세하게 편리한 기능은 없지만 반대로 고장이 적다는 장점이 있죠.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치비라부
IP 27.♡.242.69
06-23 2026-06-23 17:26:51
·
RRS PHEV라... 험난한 길을 가려 하시는군요. BMW엔진과 ZF 미션 그리고 삼성 배터리에 LG전장이 들어간것과는 별개로 PHEV 자체가 험난한 길입니다. 그나마 RRS PHEV는 50kWh급 급속 충전이 되니까 어찌보면 다행일 수도 있습니다만, 막상 운행을 하다보면, 전기 앵꼬낫다고 고속도로에서 급속 충전 물린다면 RRS를 타는 의미가 없기에 어찌보면 약간 계륵 같은 속도일 수 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급속 단가가 완속보다 비싼데 요즘 50kWh 이하 충전기가 없어서 결국 속도는 못뽑는대도 100kWh급 요금을 내야하기에 완속을 더 사용하시게 되고 그로 인한 bev 차주들과의 충전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X5 PHEV를 운행중인데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전기 > 내연 파워트레인 이동이 매우 부드러워서 위 댓글로 이질감이 크다는 말씀이 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만, 제차를 타본 동료나 지인들이 좋다 사고 싶다는 말을 많이 했었음에도, 실상을 보여주면 BEV로 가거나 내연기관을 그대로 타지 phev를 산사람은 1명도 없었습니다.
RRS PHEV쪽으로 마음이 많이 기우셨다면, 계약후 인수전까지 퇴근후 자택에 와서 충전이 가능한지, 출근후 회사에서 충전이 가능한지에 대해 실제 충전기쪽을 살짝 돌아가면서 미리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지금은 전비가 잘나오기 때문에 동절기가되면 지금 기준 최소 10~20% 정도는 더 붐빈다.. 라고 생각하시면되고, 그게 아니더라도 전기차가 꾸준히 늘고 있어 더 보수적으로 생각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로는 전기소진되거나 충전 못하면 내연기관으로 가면된다.. 라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충전환경이 좋지 못하면 PHEV를 타는것에 대한 매리트가 현저히 낮아지는게 크게 와닿기에 충전에 목을 매게되는 상황이 곧 잘 일어납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기름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시기라면 더더욱말이죠.
큰 돈들이여서 구매하실 차량인데 부디 충분히 고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준환
IP 150.♡.222.179
06-24 2026-06-24 08:09:11
·
@치비라부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PHEV가 충전을 자주 안하면 그냥 무거운 하이브리드차로 변한다는 걸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말씀하신 부분을 꼭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inder
IP 58.♡.138.230
06-24 2026-06-24 22:09:19
·
중고는 생각에 없으신가 보군요.
RRS보다 RR이 중고 감가가 크다고 하는데..
제가 RR 중고로 구입하여 운행중인데 그 특유의 승차감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NX도 너무 좋은 차인데 둘의 성격은 너무 달라서..ㅎ
잔고장, 연비 신경쓰기 싫다..면 렉서스.
별로 상관 안한다면 RRS.
근데 RRS로 결정하신다면 개인적으론 RR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주행 만족도가 너무 좋아요.
오준환
IP 150.♡.219.104
06-25 2026-06-25 07:40:28 / 수정일: 2026-06-25 11:56:31
·
@finder님
안그래도 중고감가가 큰 RR을 알아보니 1년도 안된게 무려 3~4천만원이나 감가가 발생하더군요.
아직 복귀까지는 시간이 좀 남아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습니다만,
마음으로는 RR, 머리로는 NX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Gustno
IP 223.♡.81.161
06-26 2026-06-26 08:32:11 / 수정일: 2026-06-26 08:33:40
·
한참 차 고를 때 저희 집사람은 RRS, 저는 디펜더에 빠져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같은 회사인데 두차가 많이 다르더라구요.
말씀하신대로 RRS는 시승시에 요트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스윽 미끌어져 나가는게 얼마나 멋지던지... 승차감과 멋진 내부에 와이프가 푹 빠졌었습니다.
(1.5를 한도로 잡아 놓은 터라 RR은 쳐다 보지도 못했 습니다만...)

RRS로 가도 충분히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출고되면 출고글 한번 올려주세요ㅎㅎ
오준환
IP 150.♡.222.163
06-26 2026-06-26 09:56:53
·
@Gustno님

네. 감사합니다. 현재로썬 9월 분기할인이 어느정도 되느냐? 의 관건만 넘으면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