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를 팔기로 마음 먹었고 YL을 출고했습니다. 주니퍼 rwd, yl 두대가 가라지에! ㅎㅎ 첫날 번개 클릭으로 초반에 받았습니다. 한달 지난 소감은 공간감 좋다. (기존 블랙에서 젠그레이 컬러 때문인지…다른차 같다.) 애들도 만족, 주행거리 만족, gv60에 비해 직진선 안전성 만족. gv60 대비 가격 너무 좋고! 승차감 만족해요! 물론 에어서스에 비할건 아니지만 수긍가는 승차감입니다. 불만은 없습니다. 단점도 있겠지만, 어느덧 테슬라를 타다보니 그냥 이해하게 되더라고요. 제일 중요한 FSD가 조만간 우니라나도 되기를 기대하고만 있습니다! ㅎㅎ
빈둥이 ^^v
IP 223.♡.226.241
06-22
2026-06-22 09:06:39
·
주차장에서 봤는데 와이의 완성형이더라구요....짧뚱한 와이가 늘씬하게 변했더라구요
ORI_R
IP 14.♡.228.131
06-22
2026-06-22 09:47:13
·
Y L 은 생태계 파괴종입니다.
chrome52
IP 211.♡.22.72
06-22
2026-06-22 10:33:59
·
테슬라는 깡 플라스틱 내장재가 위의 차량 들 보다 오히려 더 적지 않나요?
적풍1
IP 222.♡.88.4
06-22
2026-06-22 11:00:27
·
@chrome52님 고급화가 필요하다기보다 화려함이 필요하다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센린
IP 118.♡.18.114
06-22
2026-06-22 11:51:00
·
제네시스가 벤치마킹(?) 했던 독3사 + 벤틀리 같은거 따라 실내 인테리어 만들면 점유율 90% 달성할 수 있을텐데요.
구석방구석
IP 14.♡.231.1
06-22
2026-06-22 16:08:23
·
실내 고급화도 다른 시선에서 보면 괜찮다는 의견입니다. 급이 낮다고 보는 두가지 관점. 0. HUD부재, 계기판 부재(원가절감) 0. 시트인조가죽이므로 나파급 차량과는 비빌수 없는 큰 벽이 있음.
실내 고급화가 꾀나 되었다는 생각인점 1. 대시보드 인조가죽 감싸기 2. 혼커버 인조가죽 감싸기 3. 도어트림 포켓부 부직포 마감 4. 도어트림 하단까지 우레탄 재질, 재질감도 타 차량 우둘투둘 가죽패턴 우레탄보다 훨씬 좋습니다. 여기도 인조가죽인가 한참 만져봤네요 5. B필러 하단 우레탄 마감 6. 문턱부분 부직포 감싸기 → 이건 사용상 불만인 분들 많은데 플라스틱 쌩짜 보다 소음저감 효과 있고, 플라스틱 위에 덧댐 이기 때문에 공정도 추가된 것이고 고급화 맞습니다. 7. 트렁크 언더트레이 하단 부직포 마감 → 트렁크 다 들춰도 철판 안보임 8. 트렁크 게이트, 트렁크 내부 상단 직물 감싸기, 하단 부직포 마감 → 트렁크에서 조차 플라스틱 부분 찾기 힘듭니다. 9. 풋레스트 위쪽(다시방 아래쪽) 틈새없는 마감
사ㄱ1꾼
IP 180.♡.156.65
06-23
2026-06-23 06:32:03
·
@구석방구석님 생각보다 오디오 성능도 되게 괜찮지 않나요?
아주 싼마이는 아닌거같아용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6-22
2026-06-22 21:15:02
·
Y L이 준대형, 아이오닉9이 대형suv 정도로 보면 될 거 같아요.
사ㄱ1꾼
IP 180.♡.156.65
06-23
2026-06-23 06:31:39
·
@프린스오마르님 넵 그런거 같습니당
amollang
IP 208.♡.104.184
06-22
2026-06-22 23:07:34
·
렌트카업체 운영하시나요?
사ㄱ1꾼
IP 180.♡.156.65
06-23
2026-06-23 06:31:16
·
@amollang님 부업입니다 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외하면 아이오닉5n이 20mm 더 넓습니다.
어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테슬라 경량화기술은 정말 뛰어나네요 ㄷㄷㄷ
사이드미러 제외 기준
모델Y 전폭 1920mm
아이오닉5 1890mm입니다.
매뉴얼에 그렇게 나와있어요
아이오닉5 말고 아이오닉5n은 전폭 1940mm 입니다.
나머지 한대는 레인지로버 5.0 내연기관이 이었는데 시동거는것 조차 귀찮더라고요. 오일교체하러 다니고 이것저것 소모품에…유지하는거야 문제 없는데 전기차를 몇대 타보니 제 라이프에는 전기차가 답이였습니다.
1부 ㅎㅎ
한번 타보면 왜 내연차로 다시 못간다고 하는지 이해할수있을텐데
안타보고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날 번개 클릭으로 초반에 받았습니다. 한달 지난 소감은 공간감 좋다. (기존 블랙에서 젠그레이 컬러 때문인지…다른차 같다.)
애들도 만족, 주행거리 만족, gv60에 비해 직진선 안전성 만족. gv60 대비 가격 너무 좋고!
승차감 만족해요!
물론 에어서스에 비할건 아니지만 수긍가는 승차감입니다. 불만은 없습니다.
단점도 있겠지만, 어느덧 테슬라를 타다보니 그냥 이해하게 되더라고요.
제일 중요한 FSD가 조만간 우니라나도 되기를 기대하고만 있습니다! ㅎㅎ
급이 낮다고 보는 두가지 관점.
0. HUD부재, 계기판 부재(원가절감)
0. 시트인조가죽이므로 나파급 차량과는 비빌수 없는 큰 벽이 있음.
실내 고급화가 꾀나 되었다는 생각인점
1. 대시보드 인조가죽 감싸기
2. 혼커버 인조가죽 감싸기
3. 도어트림 포켓부 부직포 마감
4. 도어트림 하단까지 우레탄 재질, 재질감도 타 차량 우둘투둘 가죽패턴 우레탄보다 훨씬 좋습니다.
여기도 인조가죽인가 한참 만져봤네요
5. B필러 하단 우레탄 마감
6. 문턱부분 부직포 감싸기 → 이건 사용상 불만인 분들 많은데 플라스틱 쌩짜 보다 소음저감 효과 있고, 플라스틱 위에 덧댐 이기 때문에 공정도 추가된 것이고 고급화 맞습니다.
7. 트렁크 언더트레이 하단 부직포 마감
→ 트렁크 다 들춰도 철판 안보임
8. 트렁크 게이트, 트렁크 내부 상단 직물 감싸기, 하단 부직포 마감
→ 트렁크에서 조차 플라스틱 부분 찾기 힘듭니다.
9. 풋레스트 위쪽(다시방 아래쪽) 틈새없는 마감
아주 싼마이는 아닌거같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