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입당
모델YYY가 생각보다 매우 큰 차였네요 ㄷㄷㄷㄷ 21

사ㄱ1꾼
6,415
2026-06-22 06:12:09 180.♡.156.65

테슬라가 안하는


실내고급화...


이거라도 해야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20260622_061132.png


가장 놀라운건 전폭...(제가 아오엔이랑 모엑 둘다있는데 아니 아오엔보다 넓다고?ㄷㄷㄷㄷㄷㄷㄷ)

사ㄱ1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고서적
IP 125.♡.14.159
06-22 2026-06-22 06:27:40
·
미러 포함 수치입니다
제외하면 아이오닉5n이 20mm 더 넓습니다.
사ㄱ1꾼
IP 180.♡.156.65
06-22 2026-06-22 06:44:01
·
@고서적님 아 그쵸?
어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테슬라 경량화기술은 정말 뛰어나네요 ㄷㄷㄷ
포배
IP 121.♡.250.2
06-22 2026-06-22 09:56:46
·
「@고서적*sjssr*님
사이드미러 제외 기준
모델Y 전폭 1920mm
아이오닉5 1890mm입니다.
매뉴얼에 그렇게 나와있어요
VIBE
IP 218.♡.158.26
06-22 2026-06-22 10:04:44
·
@포배님
아이오닉5 말고 아이오닉5n은 전폭 1940mm 입니다.
Little_green
IP 61.♡.43.136
06-22 2026-06-22 07:12:06
·
YL 최근 구입한 차 중에 제일 만족합니다.
사ㄱ1꾼
IP 180.♡.156.65
06-22 2026-06-22 07:19:35
·
@Little_green님 오오 자세히 풀어주세요~
Little_green
IP 61.♡.43.136
06-22 2026-06-22 13:16:10 / 수정일: 2026-06-22 13:18:53
·
저는 gv60 awd 2년 타다가 작년 주니퍼 rwd로 기변했습니다. 이 가격대에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만족했습니다. gv60 그 가격에 구매한 제가 어리석음을…
나머지 한대는 레인지로버 5.0 내연기관이 이었는데 시동거는것 조차 귀찮더라고요. 오일교체하러 다니고 이것저것 소모품에…유지하는거야 문제 없는데 전기차를 몇대 타보니 제 라이프에는 전기차가 답이였습니다.
1부 ㅎㅎ
닥터스싱킹
IP 27.♡.242.101
06-22 2026-06-22 13:24:09
·
@Little_green님 전기차 까는 사람도 많지만 대부분 안타보고 까더군요ㅎㅎ
한번 타보면 왜 내연차로 다시 못간다고 하는지 이해할수있을텐데
사ㄱ1꾼
IP 180.♡.156.65
06-22 2026-06-22 13:53:37
·
@닥터스싱킹님 ZZZZZZZZZZZZZZZZZZZZZZZZZZZZ무한공감이에요

안타보고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ittle_green
IP 118.♡.15.93
06-22 2026-06-22 14:43:03 / 수정일: 2026-06-22 15:17:08
·
레인지로버를 팔기로 마음 먹었고 YL을 출고했습니다. 주니퍼 rwd, yl 두대가 가라지에! ㅎㅎ
첫날 번개 클릭으로 초반에 받았습니다. 한달 지난 소감은 공간감 좋다. (기존 블랙에서 젠그레이 컬러 때문인지…다른차 같다.)
애들도 만족, 주행거리 만족, gv60에 비해 직진선 안전성 만족. gv60 대비 가격 너무 좋고!
승차감 만족해요!
물론 에어서스에 비할건 아니지만 수긍가는 승차감입니다. 불만은 없습니다.
단점도 있겠지만, 어느덧 테슬라를 타다보니 그냥 이해하게 되더라고요.
제일 중요한 FSD가 조만간 우니라나도 되기를 기대하고만 있습니다! ㅎㅎ
빈둥이 ^^v
IP 223.♡.226.241
06-22 2026-06-22 09:06:39
·
주차장에서 봤는데 와이의 완성형이더라구요....짧뚱한 와이가 늘씬하게 변했더라구요
ORI_R
IP 14.♡.228.131
06-22 2026-06-22 09:47:13
·
Y L 은 생태계 파괴종입니다.
chrome52
IP 211.♡.22.72
06-22 2026-06-22 10:33:59
·
테슬라는 깡 플라스틱 내장재가 위의 차량 들 보다 오히려 더 적지 않나요?
적풍1
IP 222.♡.88.4
06-22 2026-06-22 11:00:27
·
@chrome52님 고급화가 필요하다기보다 화려함이 필요하다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센린
IP 118.♡.18.114
06-22 2026-06-22 11:51:00
·
제네시스가 벤치마킹(?) 했던 독3사 + 벤틀리 같은거 따라 실내 인테리어 만들면 점유율 90% 달성할 수 있을텐데요.
구석방구석
IP 14.♡.231.1
06-22 2026-06-22 16:08:23
·
실내 고급화도 다른 시선에서 보면 괜찮다는 의견입니다.
급이 낮다고 보는 두가지 관점.
0. HUD부재, 계기판 부재(원가절감)
0. 시트인조가죽이므로 나파급 차량과는 비빌수 없는 큰 벽이 있음.

실내 고급화가 꾀나 되었다는 생각인점
1. 대시보드 인조가죽 감싸기
2. 혼커버 인조가죽 감싸기
3. 도어트림 포켓부 부직포 마감
4. 도어트림 하단까지 우레탄 재질, 재질감도 타 차량 우둘투둘 가죽패턴 우레탄보다 훨씬 좋습니다.
여기도 인조가죽인가 한참 만져봤네요
5. B필러 하단 우레탄 마감
6. 문턱부분 부직포 감싸기 → 이건 사용상 불만인 분들 많은데 플라스틱 쌩짜 보다 소음저감 효과 있고, 플라스틱 위에 덧댐 이기 때문에 공정도 추가된 것이고 고급화 맞습니다.
7. 트렁크 언더트레이 하단 부직포 마감
→ 트렁크 다 들춰도 철판 안보임
8. 트렁크 게이트, 트렁크 내부 상단 직물 감싸기, 하단 부직포 마감
→ 트렁크에서 조차 플라스틱 부분 찾기 힘듭니다.
9. 풋레스트 위쪽(다시방 아래쪽) 틈새없는 마감
사ㄱ1꾼
IP 180.♡.156.65
06-23 2026-06-23 06:32:03
·
@구석방구석님 생각보다 오디오 성능도 되게 괜찮지 않나요?

아주 싼마이는 아닌거같아용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6-22 2026-06-22 21:15:02
·
Y L이 준대형, 아이오닉9이 대형suv 정도로 보면 될 거 같아요.
사ㄱ1꾼
IP 180.♡.156.65
06-23 2026-06-23 06:31:39
·
@프린스오마르님 넵 그런거 같습니당
amollang
IP 208.♡.104.184
06-22 2026-06-22 23:07:34
·
렌트카업체 운영하시나요?
사ㄱ1꾼
IP 180.♡.156.65
06-23 2026-06-23 06:31:16
·
@amollang님 부업입니다 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