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리남편님 샤오미는 마력이 3배인거 감안해야죠. 저 포스팅 핵심도 낮은 마력으로 고마력 차와 비등비등힌 결과라는거 주목하는 건데요
예리남편
IP 149.♡.98.170
06-23
2026-06-23 08:37:35
·
@좋은일만님 현대가 마력을 올리면 됩니다.
라면라면
IP 222.♡.232.174
06-22
2026-06-22 09:07:53
·
세그먼트가 너무 달라서... 이건 마치 아반떼N이 G80 스포츠 이겼다! 느낌이네요.
무임승차
IP 118.♡.66.172
06-22
2026-06-22 09:21:11
·
숏코스라 감안하더라도 전기차는 초고출력이 다가 아니라는게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엔진마력 휠마력 따지던 것 처럼..
알레리라아
IP 1.♡.46.144
06-22
2026-06-22 11:08:33
·
어차피 몇 초 차이로 이기는게 크게 의미가 없는게, 드라이버 실력에 따라, 타이어에 따라, 그 날 온습도 날씨에 따라 다 달라지니까요. 그냥 대략 이정도 수준이다~~ 하는게 좋죠. N 시리즈들의 진가는 '순정' 상태로 뉘르든 다른 트랙이든 배터리 다 닳을 때 까지 돌고, 급속충전 하고 와서 바로 또 달릴 수 있다는거죠. 저기 기록은 좋게 나온 차들 중에서 이거 안되는 전기차들 대부분이고요.
Vernix
IP 223.♡.193.223
06-22
2026-06-22 12:13:22
·
여담이지만 포르쉐도 현행 타이칸 개빌할때 저 테슬라 기록 신경썼습니다. ㅎㅎ
주니군
IP 59.♡.2.182
06-22
2026-06-22 12:33:51
·
트랙팩이랑 비교해야 맞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차이는 더 벌어지겠지만..
designist
IP 39.♡.75.223
06-22
2026-06-22 15:02:50
·
현대가 엘란트라 시절 포르쉐를 째꼈다 그런류의 기만일까요..
밀가루아저씨
IP 118.♡.91.227
06-22
2026-06-22 15:30:26
·
이게 왜 기만일까요. 기만은 테슬라 주특기 아닌가요. 사이버트럭으로 사기성 광고나 치고요. 650마력밖에 안되는 국삼차가 천마력과 맞먹으면 잘한거죠. 직빨이 전부가 아니란 걸 가감없이 보여 준거기도 하구요. 어떻게든 까내리려는 생각 뿐이니
8마르키시오
IP 39.♡.174.193
06-22
2026-06-22 15:45:12
·
디자인 하나 때문에 99가지의 매력을 포기하게 만드는 차! BMW 매니아인 제가 i4 M50 보다 훨씬 더 재미있게 타본 차가 아이오닉5 N 인데요. 크로스오버나 SUV 보다는 세단이나 쿠페를 선호하는지라 현대가 아이오닉4 N 을 2도어 쿠페로 만들어 줬음 싶네요. 더 빠른 차 보다는 더 재미있는 차, 한바퀴 돌고 죽지 않고 계속 성능 유지하려는 차, N이 추구하는 방향일겁니다.
1. Taycan Turbo GT Manthey 6:55.533
P Zero Trofeo RS (세미슬릭 등급 타이어)
2. Yangwang U9 Xtreme 6:59.157
P Zero Trofeo RS (세미슬릭 등급 타이어)
3. Xiaomi SU7 Ultra 7:04.957
P Zero Trofeo RS (세미슬릭 등급 타이어)
4. Rimac Nevera 7:05.298
Michelin Cup 2 (세미슬릭 등급 타이어)
5. Taycan Turbo GT Weissach 7:07.550
P Zero Trofeo RS (세미슬릭 등급 타이어)
6. Model S Plaid Track Pack 7:25.231
Goodyear Supercar 3R (세미슬릭 등급 타이어)
7. Taycan Turbo S 7:33.35
P Zero Corsa (UUHP와 세미슬릭 중간 등급 타이어)
8. Model S Plaid 7:35.58
Michelin PS4S (UUHP 등급 타이어)
9. IONIQ 6 N 7:40.42 (풀코스 환산)
7:35.42 (숏코스 기록)
P Zero Trofeo RS (세미슬릭 등급 타이어) (비순정)
(순정 P Zero HN 타이어 + 풀코스 = 환산 7:48.42 ~ 7:58.42 쯤??)
10. IONIQ 5 N 7:50.59 (풀코스 환산)
7:45.59 (숏코스 기록)
P Zero Corsa (UUHP와 세미슬릭 중간 등급 타이어) (비순정)
(순정 P Zero HN 타이어 + 풀코스 = 환산 7:55.59 ~ 8:00.59 쯤??)
Tide님 댓글 펌
지금 플래드 보고 영감받아서 5년 뒤에 나온 샤오미는 순정 상태로 7분 4초, 튜닝 상태로 6분 22초…
GT2RS 6분 43초…
샤오미는 배터리 열화 신경 안쓰고 달린다고 (기록을 위한 일회용) 이란 리플도 봤는데 어떨라나요?
그리고 튜닝하면 N도 빨라질거라 의미가 없을것 같아요.
해당 기록 컨셉 자체가 판매중인 상용 모델로 내는 기록이라 하나의 레퍼런스 취급을 받는다 생각하는데 ..내구도도 주요한 팩터가 아닐까요.
그건 저도 의심하고 있는 부분인데.. 어차피 추측의 영역입니다
애초에 아이오닉 등과 같이 외부업체나 기관에서 가져와서 테스트 하는거 아니면.. 테슬라든 타이칸이든 이러한 의심에서 자유로울 수 없죠
그냥 중국차 전기차가 갑자기 너무 급작스럽게 기록을 갱신하니 그러한 추측(상상)들을 하는거 뿐이고요
이건 마치 아반떼N이 G80 스포츠 이겼다! 느낌이네요.
전기차는 초고출력이 다가 아니라는게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엔진마력 휠마력 따지던 것 처럼..
N 시리즈들의 진가는 '순정' 상태로 뉘르든 다른 트랙이든 배터리 다 닳을 때 까지 돌고, 급속충전 하고 와서 바로 또 달릴 수 있다는거죠.
저기 기록은 좋게 나온 차들 중에서 이거 안되는 전기차들 대부분이고요.
BMW 매니아인 제가 i4 M50 보다 훨씬 더 재미있게 타본 차가 아이오닉5 N 인데요.
크로스오버나 SUV 보다는 세단이나 쿠페를 선호하는지라 현대가 아이오닉4 N 을 2도어 쿠페로 만들어 줬음 싶네요.
더 빠른 차 보다는 더 재미있는 차, 한바퀴 돌고 죽지 않고 계속 성능 유지하려는 차, N이 추구하는 방향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