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코란도스포츠는 상시사륜도아니고 험로주파용 로우4륜 하이4륜 이렇게 조절레버가있는데 제가 알기로 이 타입은 너무 사용은 안하면 오일고착의 문제도 있고 적정 키로수마다 리어 디프렌셜 오일을 교체해줘야하는데 특유의 냄새와 정비비용을 발생하는 걸로 알고있는데요
현대 htrac 정확히는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4륜 시스템의 경우 2륜에 비해 정비비 상승 요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쌍용 코란도스포츠는 상시사륜도아니고 험로주파용 로우4륜 하이4륜 이렇게 조절레버가있는데 제가 알기로 이 타입은 너무 사용은 안하면 오일고착의 문제도 있고 적정 키로수마다 리어 디프렌셜 오일을 교체해줘야하는데 특유의 냄새와 정비비용을 발생하는 걸로 알고있는데요
현대 htrac 정확히는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4륜 시스템의 경우 2륜에 비해 정비비 상승 요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자식이니 트렌스퍼케이스 고장나면 어셈블리 수리일 것이고...
다만 망가지면 좀 그렇긴 하죠.
저도 할려다가 걍 안할까해요
연비도 그렇지만 소니.타이머임 베라때보니
전륜기반이라 50뿐이 안넘어가고 왠만해서 기동을 안함 ㅋㅋㅋ 펠리경우 스노우모드 때문에 할려고 했는데 ㅎㅎ 경사로 장치도 2륜은 버튼삭제함 ㅋㅋㅋ
외제차대비 부품 수급 기간과 수리비를 생각하신다면 그리 큰 부담은 아닐겁니다.
아직까지 HTRAC이 말썽이라는 글들도 별로 안보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