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D 그란쿠페 xdrive 사용자 입니다.
최근 잦은 520D 화재 소식에 이어 리콜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오던 중,
저에게도 리콜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몇개월 전 EGR 모듈 리콜건이 있었는데 좀 늦게 처리를 해서 대략 한달 전 쯤
센터에 입고 시켰고 HW는 이상이 없어 SW 업데이트만 진행 했었습니다.
이미 EGR 관련 리콜을 한번 받은 입장에서 EGR은 뭔대 이렇게 문제가 많나? 하는 생각으로
리콜 예약을 위해 BMW 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번 리콜 건으로 24시간 센터 운영을 하고 있으니 어느 센터가 가까운지 물어 보길래
강남이나 용산 페스트레인이 편하다고 하니 강남으로 예약 잡아준다고 합니다.
월요일 저녁에 가능하다고 해서 안내 해주는 날짜/시간으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8/6 월요일 저녁 7시 예약이었는데 조금 이른 6시에 강남 서비스센터에 도착 했습니다.
가면서 걱정 했던건 너무 많은 차들이 있어 혼잡하지 않을까? 였는데 다행이도 일반적인 수준이었습니다.
상담실로 들어가서 리콜건으로 방문했다고 하니 잠시 대기 해달라고 합니다.
남는 쇼파가 있어 앉아 있으니 대략 10분 정도 후 제 차번호를 불러 상담을 시작 했습니다.
1. 점검은 대략 2-3시간 정도 소요되며
2. 이상 판정이 나는경우 차를 입고 시키고 렌트를 해준다.
3. 정상 판정이 나는 경우에는 바로 차를 가지고 갈 수 있다.
4. 정상인 경우도 지침상 무조건 부품을 교체 한다
5. 8/20에 부품이 들어오는데 이미 예약이 많아 12월에 교체 가능하다.
이렇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대략 2시간 30분 후 제 차를 호명해서 다시 직원분과 얘기를 합니다.
다행이 차는 정상이고 12월에 예약을 잡아주겠다 해서 12월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9시 쯤 차를 받으러 나갔는데 입고된 차가 더 많이 늘어났었습니다.
그리고 직원분들도 꽤 많이 있었고, 상담실 내에서는 렌트카를 신청하는 전화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강남센터가 아닌 다른 센터는 더 빠르게도 가능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지난번 리콜 건의 경우도 강남은 내년에 가능 했는데 용산 패스트레인에서 일주일만에 점검을 했었습니다.
어쨌든, 일단 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에 따라 입고 여부가 결정되고,
입고와 무관하게 추후 부품 교체는 이루어 집니다.
이상, 리콜 후기입니다.
노트7이 조단위로 돈을 날린걸 생각하면...
전시차도 나간다고 하던데요..
정 급할땐 성수를 이용해봐야겠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