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5사 급발진의심사례 판매량 대비 비율
기아 0.003%
한국GM 0.005%
현대 0.006%
쌍용 0.011%
르삼 0.014%
출처 - KAMA 자동차통계월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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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5사 에어백관련 불만,사고 발생비율
현대 0.74%
기아 0.80%
르삼 1.94%
GM 1.24%
쌍용 1.27%
출처 : 한국소비자보호원
보고서 제목 : 자동차 에어백 안전실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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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5사 시동꺼짐 접수 비율
(신고된 건수와 해당년도 자동차 등록대수의 비율)
2010~2013년 등록대수 기준
현대 0.009%
쌍용 0.014%
기아 0.015%
한국GM 0.023%
르삼 0.020%
출처 : 한국소비자보호원
보고서 제목 : 자동차 시동꺼짐 안전실태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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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5사 5년간 판매량 856만대, 한국소비자원 접수피해 4천3백건
평균 만대당 5대꼴
현대 3.1건
기아 3.7건
한국GM 9.4건
르삼 13.4건
쌍용 14.6건
출처 - 한국소비자보호원 , YTN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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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어딘가에 있길래 퍼왔습니다.
신빙성이 있는 자료인지는 모르겠네요.
급발진 자료는 관련 기사를 보니 출처가 맞고, 나머지는 굳이 찾아보진 않았습니다.
이 자료들이 맞다는 전제하에..
인터넷에서의 의견은 너무 극단적으로 보입니다.
차량추천글에 무조건 현기는 배제하라고 리플다시는 분들은
르삼/쌍용/쉐보레가 정녕 더 신뢰할만한 업체고 적어도 현기보단 낫다고 확신하시는 건지요?
그럼 그 논리로 르쌍쉐는 추천할만 하다는 건지요?
하지만 현실은 맨날 까이는 현기가 젤 좋음...
from CV
현대 = 18639.798
지엠 = 3301.9
쌍용 = 2499.2
르삼 = 6056.806
수입 = 5505.939
현기가 대수로는 나머지 다 합친것보다 많네요. 체감 지표가 높은 이유 라고 보네요.
그럼 결과적으로 불량율은 낮지만 그래도 많이 팔아줬기때문에 현기차 급발진이 많다 = 많이 팔아준 소비자 잘못이다 라고 봐야하는건가요?
어차피 현기차가 많이 안팔렸으면 다른 브랜드차가 팔렸을테고 그렇다면 불량율이 높기때문에 급발진은 더 많아 지는거 아닌가요?
from CV
감성으로 뭐만있으면 결함이네 급발진이네...
글만쓰고 피드백은 기승전...아몰랑을 시전하시는 분들이 요새 너무 많이 보여 피곤하네요
from CV
다만 이번에 싼타페 급발진 사고 최초 보도때 블박 영상을 본 입장에서 그 사고의 책임을 가족잃은 가장한테 뒤집어씌우고 법정까지 보내는 작태를 용서 못하겠습니다.
그래서 전 현기차에서 기변할 예정이고 차후에 어느 브랜드라도 비슷한 작태를 보여주면 구매하지 않을 것입니다.
리콜이 아닌 무상처리 이유 중 하나가 담당임원 자리때문이라니..
얼척이 없죠.
본건과 같이 이슈화된 건들은 정치권에서도 관심을 갖고 진실규명하고 관련자들은 사법처리됨이 마땅하죠.
객관적 데이터와 커뮤니티의 여론은 정 반대를 달리고 있죠
사실에 근거해 이야기를해도 소용이 없어요 어차피 들으려고 하지도 않거든요
사실과 전혀 다른것들을 근거로 들며 현기를 타도하는 무기들로 르쌍쉐를 실컷 이용해 먹으면서 이러한 데이터를 들고 이야기하면 돌아오는건 무시 & 현기 쉴더타령뿐
현기의 부도덕한 측면들을 파고드는것과 정확하지 않은 사실을 사실처럼 왜곡 선동하는건 연관이 없는건데도 말이지요
다만 남에게 어떤 추천을 하려면 적어도 팩트에 기반해서 했으면 좋겠어요.
왜 도시전설같은 말도 안되는 사례까지 들고와 사실이든 아니던 그게 뭐가 중요하냐 ok해주며 까기에 집착을 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현기가 너무 싫어서 그런다 차라리 솔직히 밝히고 그러면 어느정도 그 성격에 공감이라도 갈텐데 말로는 뭐 공익을 위한다 소비자의 권익을 위한다 대의명분을 앞세우신 분들이 막상 타브랜드 관련한 글들을 보면 그 기준이 러프하다 못해 반대로 기울어진 위선 수준이라는게 함정이죠
어차피 기준도 일관적으로 유지못할거 소비자의 권익같은 어줍잖은 핑계라도 안댔으면 좋겠어요
1위 쏘나타 lpg
2위 그랜져
3위 sm5 lpg
4위 쏘나타
5위 sm3
6위 sm5
7위 아반떼
from CV
from CV
아니 뭐 재작년인가 어떤 오너분 골프 물새서 난리났는데 회사가 배째라다 이런 글 본 기억이 있는데 딱 그 글만 댓글 달리고 지금은 사람들이 기억도 잘 못할겁니다. 아우디 as 얘기는 새롭지 않을정도로 계속 나오는데 원래 아우디는 그렇게 타는겁니다 기대하지 마세요 이정도로만 얘기가 나오죠..
손지창씨 테슬라 급발진 주장건 나왔을때는 굉장히 적극적으로 암것도 모르면서 뭔 회사탓이냐 이건 무조건 과실이다 테슬라도 운전자 과실이라지 않느냐 이런 댓글을 본 기억도 있죠..
현기로 깔게 수십 수백가지는 되는데 왜 다른회사 얘기를 하느냐, 뭐 그럴수 있습니다. 현기로 깔거는 까는거라고 해도 다른 회사 얘기가 나올때 눈을 감거나 에둘러 딴곳을 쳐다보지는 말아야겠죠.
노파심에서 첨언합니다만, 서두에 깔거는 깐다고 강조를 해서 적어두었으니 물타기 운운하는 얘기는 안 나왔으면 좋겠군요.. 오히려 다른 회사도 쳐다보자는 말에 쉴드냐 이런 말이 물타기 아닐까 싶군요 제 생각에는.
온라인에서도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기는 상황이니..
from CK2
from 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