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전거당에 처음 올리는 글인데 사고 질문부터 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어제 한강에서, 정확히는 중랑천 자전거길에서 따릉이로 라이딩하다가 사고가 났습니다.
라이딩을 하다가 돌아가려고 유턴을 하는 과정에서 난 사고며 실제 충돌이 없는 비접촉 사고였습니다.
제가 유턴을 하기 위해 뒷편을 살피고 맞으편에서 오는 자전거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유턴을 시작하였는데
제 뒤의 뒤에 오던 자전거가 유턴을 하는 제 자전거를 발견하고 급정거를 하다가 앞으로 고끄라져
얼굴, 다리 등에 찰과상을 입으시고 피가 나고 있어 앰뷸런스를 불러드렸고 응급실로 가셨습니다.
제 자전거와 사고가 난 자전거 사이에는 자전거 3대 (1대는 제 일행, 2대는 모르는 분들)가 있었고
저는 해당 사고 자전거가 보이지 않았기에 유턴을 한 것인데
제 과실이 얼마나 될지 조금 가늠이 안 되어서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후행 자전거 과실이 더 크다고 나오는데
저의 경우 저의 바로 뒤의 자전거와 사고가 난 것이 아닌
사이에 자전거 3대나 있었기에 제 과실이 과연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사고당시 저는 경황이 없어 제 과실로 생각이 들어 사과도 드렸고 앰뷸런스를 불러드렸는데
응급실에서 와이프분 전화와서는 비용에 대해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좀 알아보고 다시 전화를 드린다고 한 상태입니다.
소중한 답변들 미리 감사드립니다.
전방주시태만 & 안전거리미확보로 후행 자전거의 과실 100% 아닐까요? 혹시 후미등 있었나요?
경찰서 사고 접수해봐야 겠네요.
다치신 분과 이야기 잘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