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자극적이죠.
저는 기어s3 프론티어 블루투스 모델을 사용해서 쓴지 8개월 되갑니다.
처음이야 배터리도 이틀을 넘기고 괜찮았아요.
4개월 넘으면서 소소한(?) 문제들이 나오는데 바빠서 그냥 썼습니다.
그러다가 이달 초에 블루투스 가 너무 심하게 끊겨서 서비스 센터에 방문 했습니다.
그간 발생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이슈]
- 배터리 life - 최초 이틀이 넘었는데, 24시간 정도 되기 시작
- 배터리 충전 문제 충전을 밤새 걸어놨는데 100% 충전이 안됨
- 갑자기 전원 꺼지고 재시작 시 배터리 충전 상태가 달라짐
- 블루투스 잦은 끊김
as센터에서는 당황하시더니 일단 배터리를 갈아주셨습니다.
몇일 써보니 블루투스 끊김현상과 갑자기 전원 꺼지는 현상은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이슈]
- 배터리 life - 8시간도 못 버팀. 한시간에 10%이상 소모.
- 배터리 충전 문제 뜨겁기만 하고 충전 안될 때가 있음.
2번째 센터방문하니 배터리 말고는 자기들이 해줄 수 있는게 없다는 거죠.
그래서 시계를 드리고 맘대로 써보시라 했죠. 제 말을 안 믿고, 해줄게 없다고 보내려 하니까요.
3일만에 자기는 24시간 이상 썼다면서
- 기어 초기화를 하고 복원을 하지 말라
- 핸폰에 기어 어픈과 핼스 어플 지우고 다시 설치해라
그러면 해결 될거라는 겁니다.
그래서 속는셈치고 해봤습니다.....
어플/스킨도 안깔고 그냥 쓰고 있는데... 개뿔 증상이 똑 같습니다.
오늘 3번째 방문 했습니다. (아오 아까운 내 시간)
그간 히스토리를 들어보더니 자기들이 보드 교체하는 것 말고는 할게 없는데 증상이 보드 교체 사항이 아니다.
이러는 겁니다. 모르겠고, 점검해 주세요 시전 했습니다.
그런데, 십여분의 점건 시간후, 담당 엔지니어분이 차분하게 설명해주시는데 대략 이런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 이런 증상이 꽤 많아서 조만간 펌웨어가 나온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고 상황 지겨보자
만약 그래도 문제면 뭘 해줄 수 있냐? 이거 8시간도 못쓰는거 이걸 어떻게 쓰라는 거냐? 주변 분들 아직도 이틀도 쓰는 분 있는데 나만 제품이 이상한거 아니냐? 몇개 질문을 했죠.
그런데, 기어는 핸드폰 처럼 히스토리 로그가 없어서 분석할게 없답니다. 다만, 삼성에서 핸드폰 통해 넘겨기는 기어 로그로 사용패턴이나 문제를 찾고, 이런걸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
(결국 고객님이 삼성이 모르는 이상한 패턴으로 쓰는거다....)
제가 센터 문을 나서면서 다시는 삼성의 기어 제품군을 안쓴겠다 다짐했습니다. 차라리 미밴드를 차고말지.....
결론은 여러분 기어S 시리즈/ 워치류 사지 마십시오.
삼성이라는 회사가 이 정도의 품질과 이 수준의 대응을 하는 제품을 팔고 있는 겁니다.
저의 긴 푸념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1. 세번의 방문 마다 다른 기사님들이었는데, 배터리 광탈이 많아서 계속 공지가 온다네요. ㅜㅜ
2. AS 만료전에 배터리 꼭 교체하세요. 로그가 없다는건 근거가 없다는 거죠???
거진 나올거에요 그래도안되면 보드교환으로...그리고 3번이상 같은이슈로 방문하세요 5번쯤 가서 좀 큰소리로 사람들 다 듣게 무슨 스마트워치가 6시간도 사용못하냐 배터리교체해도 안되고 하면서요
좀 창피한을 당해야 제대로 응대해줍니다
저도 이전 폰 GPS 문제로 몇번 방문했지만 리셋만 하면 된다고 버티더군요
그러다 지쳐 다른 지점 다른 기사에게 전후 이야기 하니 고객님 원하시는게 무엇이냐 하더군요 정상작동을 원한다고 GPS수리 원한다고 하니 그러면 보드 교체 해 드리겠다고 하면서 교체 해주더군요 교체라고 난후에는 정상적으로 되더군요
부디 잘 해결 되시길... 이왕이면 교체 받으시면 좋겠어요.
저도 충전 안되서 빡쳤었는데 펌웨어 2번인가 바뀌고 지금은 잘 되네요
저건 펌웨어 문제가 아닐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