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CEO가 A380이 운행에 복귀할 때 10대중 절반만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A380은 요즘 날아다니는 비행기중 배기가스면에서 최악의 비행기라고 생각하며 이것이 가까운 미래에 운행하지 않을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Qatar Airways to use half of A380 fleet when they fly again, CEO says
https://reut.rs/3bAFgvm
카타르항공 CEO가 A380이 운행에 복귀할 때 10대중 절반만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A380은 요즘 날아다니는 비행기중 배기가스면에서 최악의 비행기라고 생각하며 이것이 가까운 미래에 운행하지 않을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Qatar Airways to use half of A380 fleet when they fly again, CEO says
https://reut.rs/3bAFgvm
신형 쌍발기들은 예전 쌍발기와 4발기 사이의 운항능력을 갖추면서 4발기의 태생적인 문제인 연비 문제를 극적으로 파고 들어 4발기에 사형선고를 해버렸죠.......
A380이 나올 때만 해도, 이 정도로 쌍발기가 발전할줄 몰랐죠....
보잉 747도 연비때문에 퇴출이 시작된 판국에 A380은.....
특히나 코로나19때문에 향후 몇년간은 이전만한 수요가 돌아오지도 못할테니까요...
심지어 747-8은 초기 스팩이 쌍발이자 비교적 최신 사양이였던 777보다 연비가 좋을 지경이였으니..
현재의 현실을 보면 380은 업퍼덱(윗층)과 퍼스트 클레스 좌석(콘피겨레이션)에 따라 더 복잡하지만 한국에선 직항으로 아무리 승객 화물 비율이 좋아도 US중부(시카고)이상 운항시 과거 747-400보다 비용이 더 든다는 설이 일반적..
특히 어퍼댁이 전체 비지니스인 경우 더한듯 하지만..747-8은 그에비해 777과 747의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많이 채용(그 이유는 새로 레이팅-기종자격-을 따지 않아도 되도록 한것이 787보다는 문제가 좀 덜하게 상용화와 판매가 가능했다는게 정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