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PC, Mac 등), 회사(Mac), 폰(iPhone - 볼라고) 등에서 다중으로 사용중입니다.
근래..(한두달은 되었을 것 같습니다)에,
회사갔다오면 집 로긴이 풀려있고, 폰으로 쓰다보면 컴터 로긴이 풀려있고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등록 체크를 항상 하고 있는데,
계속 신규 기기에서 로긴되었다는 메일도 더러 받고 있고..
뭔가 좀 이상한데, 제 계정의 문제인지, 아니면 클리앙의 오류인지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사용하기 매우 불편한 상황이라, 어떤 문제이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좀 꼭 부탁드립니다.
만약 '문의' 게시판이 따로 있다면 사과 말씀 드립니다.
신뢰하는 기기 등록 기능은 등록한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시 로그인 알림 메일을 보내지 않는 기능입니다.
신뢰하는 기기 등록 기능관련하여 테스트를 하였으나 문제를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제보주신 내용에 대해 몇가지 추측되는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브라우저 이용 시 개인정보보호 모드를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기기정보는 브라우저내에 저장되므로 일정 기간 쿠키 및 캐시를 삭제하는 브라우저의 환경인 경우 제보주신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인 블라고는 클리앙에서 제작한 앱이 아니여서(클리앙은 모바일 웹사이트만 제작하였습니다.)
어떻게 동작하는지 모르지만, 신뢰하는 기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어 로그인 시 알림이 발송될 수 도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불편하시다면 https://www.clien.net/service/mypage/deviceCLIEN 에서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람 받기 기능의 체크를 해제하시면 메일을 발송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우선 제가 해결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메일을 보낸다"라는 부분이 아닌, 로그인이 유지되지 않고 자꾸 해제되어 버린다는 점이었습니다. 신뢰하는 기기로 등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프라이빗 모드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볼라고는 사실 제가 개발한건 아니라서 모르겠네요. 혹시 다수의 기기 등록시 발생하는 문제가 있는지는 한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제 기기 목록 보면 수두룩하게 등록되어 있거든요. 사실 제 환경은 그렇게 많은 브라우져는 아닙니다.
내부에서는 다수의 기기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나 회원님과 같은 문제가 발생되지 않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유지하는 기능은 로그인 시 자동로그인을 체크하면 됩니다.
문제가 자동로그인을 체크하였는데도 사이트 접속 시 로그인이 풀리는 문제인지 문의 드립니다.
신뢰하는 기기 등록은 2단계 인증을 진행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기에서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단계를 패스하며 알림메일을 보내지 않는 기능입니다.
로그인을 유지하는 기능과는 관련이 없는 기능입니다.
다수의 기기가 등록되는 경우의 문제는 추측에 외부 앱인 블라고의 사용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해당 앱이 어떻게 동작되는지 모르지만 2단계 인증과 같은 기능은 내부의 지원이 없이 정상적으로 동작되게 만들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보주신 문제를 정확히 확인하는 방법은 초기화를 진행하여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였으면 합니다.
내기기 관리에서 전체삭제를 통해 모든 기기을 삭제해 주세요.
로그인 목록 https://www.clien.net/service/mypage/login/listCLIEN 에서 전체로그아웃 해주세요.
각 브라우저의 쿠키 및 캐시를 삭제해 주세요.
이용하시는 브라우저 별로 로그인을 진행하시고
내기기관리나, 로그인목록에서 기기가 새로 등록되는지 확인해주세요.
해당 문제는 더 자세한 회원님의 사용 환경과 이용 경로가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시면 다시 확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