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초식공룡 아빠입니다. 저번주에 초식공룡과 서울에 병원에 다녀오면서 BMW드라이빙 센터와 의왕시에 있는 코레일 기차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역사를 전공해서 (수료후 박사 논문과정) 아이에게 역사의 중요성을 가르치면서 여러가지 박물관에 다녀오고
있습니다.
다음에 다녀갈예정인 곳은 수원쪽에 농업박물관이 최근에 오픈한 것 같던데... 자료 찾아보고 다녀와야 겠습니다.
그리고 목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염전.. 쪽으로 초식공룡 일쫌 시켜볼까... ㅋㅋㅋㅋ
2021년 12월에 신형 Jaguar F-pace를 구매했습니다. SE 모델인데 D200입니다.
바로 앞에 E-PACE를 탔기에 한번씩 모니터가 죽는 현상... 센서 반응이 너무 느린것 다 이해하면서 탔습니다.
그래서 신형으로 F-pace를 구매했습니다. 디젤엔진은 BMW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어 모듈과 프로그램은
LG전자에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9월 27일 현재 3번 입고를 시켰습니다. 25천키로 탔습니다.
한번은 주행중 엔진경고들이 들어왔는데 주행이 가능해서 탔습니다. 그때 대전에 있었는데 대전서비스에 잠시 들어가 체크만 했습니다.
체크시 EGR이 불량이 났습니다. 주행가 가능해서... 서대구센터에서 처리를 받았습니다.
두번째는 마산에 있을 때 밤 11시에 가족들과 마트에 다녀오는 과정에서 신호대기중 출발할려고 하는데... 기어변속이 되지 않습니다.
자그마치 30분이나 되지 않아서 차를 차도에 둔체 가족들은 대비... 시동끄고 24시간 고객지원센터에 신고했습니다. 그런데 밤이라서
그런지... 견인차가 없다는 것입니다 .
1시간 뒤에 다시 시동을 거니 변속이 되네요... 그래서 집에 왔다가 다음날에 아침 일직 신고해고 부산광안리에 있는 서비스에 입고했습니다.
일주일정도 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금요일에 찾아왔습니다. 변속은 잘 되네요..
그런데 에러가 있네요... 이번에 바뀐차에는 Tmap이 들어가는데 소프트 업하는데 권한이 없다 그래서 업을 못하겠다는 의미의
경고문자가 나옵니다.
그래서 다시 부산에 입고를 예약을 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 남겨놓고 일요일에 울산에 어머니 만나 뵙고 오는데... 헐
언양쪽에 고속도로에서 엔진 경고등이 들어오면서 엔진 알피엠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차분히... 갓길에 정차를 했습니다.
엔진은 걸리는데 문제는 알피엠을 올리면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시동은 걸리는 알피엠을 올리면 시동이 또 꺼져버립니다.
고속도로 관리하는 곳에 연락을 해서 가까운 영업소나 안전지대까지 견인 요청을 했고, 고속도로 순찰차가 오고 견인차가 와서
터널 관리소까지 견인되고 보험사를 불렀습니다. 물론 24시간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지만 서비스까지만 견인이 되어서 그냥
견인해서 마산까지 왔습니다 .보험에 50Km무료인데... 넘어서 5만원 1Km에 2000원일껍니다. 더 냈습니다.
일요일 보내고 월요일 서울에 초식공룡 병원에 가야하는데... 일단은 부산까지 견인차 타고 갔고... 서비스에다가 대차를 요구하니
대차가 없다고 합니다.
...
어쩔수 없잖아요. 부산역까지 지하철타고 갔고 또 KTX타고 서울역에 가서 서울역에서 렌트했습니다. 득분에 코나EV를 렌트했습니다.
전기차 렌트의 좋은점은 반납할때 전기 충전요금지불을 하지 않아도 된다였습니다.
월요일입고... 이번에는 목요일에 찾아왔습니다. 원인은 베기 쪽 센서 배선이 머플러에 의해서 녹았다고 하는데... 그부분 커버가
미장착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QC가 쫌 엉망인듯합니다.
차는 정말 좋습니다. 그런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밤에 견인이 되면 운전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메뉴얼에 없습니다.
개인이 알아서 해라가 아니라 사고가 아니라 고장이 났으니 택시비나 이동비는 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24시간 고객센터에서 견인차는 쫌 빨리 수배해 주세요.
밖에 가족들이랑 1시간 이상... 또 고속도로에서 1시간 이상 있다는 것 진짜 쫌 그렇습니다.
그리고 대차쫌 해주세요. 아니면 렌트를 해주시던가요.
일단 수리는 잘 되어서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이 차를 보내고 다음차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를 생각중인데... 아내가 반대하네요. 차라리 전기차로 해라...
사진은 진짜 우연히 찍힌 사진입니다. 정말 우연히... 다른 건 없습니다. 견인차는 정말 쫍습니다. 앞에 4명이 탄다는 건... 헐입니다.
저는 화물이 아닙니다.
뒤에 고장은 태풍이 올때였습니다. 두번세번째 비 엄청 맞았습니다. 태풍올때 찾으러 갔고, 태풍올때 견인되어 집에 왔고...
말많은 전장쪽은 LG로 바뀌어도 그대론가 보네요...
제규어와 랜드로버는 같은 회사인것을 알고 있기에 아내가 반대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저도 현대쪽 학교를 다녔지만... 현대 않좋아합니다. 센터 들어가보면 제가 제일 많이 들었던 말이 이상이 없습니다. 원래 그렇습니다.
지금 3번의 고장을 만났지만 현대처럼 그런 말들은 하지 안더라고요.
"죄송합니다. 빨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어드바이져가 잘못한 건 없는데... 괜히 미안하게 만드시더라고요
현대는 잔고장은 없는데 센터건 판매점이건 너무 많아서 그런지 지점차가 크다 느끼긴 합니다
"이상이 없습니다. 원래 그렇습니다."
그래서 제가 같은 차를 2대 샀습니다. 같은 옵션으로..
그래도 일단 우깁니다. 대다수 다 그런다고..
같이간 딜러 가 한마디 합니다.
이분 2대 같은 옵션 사신분이라고..
그랬더니... 일부 차종은 안그럴수 있...
다고 하면서 손봐주더군요....
옆에서 듣던 손님들 다 웃어요
저였으면 짜증 많이 났을듯..
신기하게도 재랜 본사에서는 꾸준하게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TOPix 에 업데이트 하고 있지만, 재랜코는 소비자가 이야기해도 모듈 업데이트를 해 주지 않습니다. 이게, 재랜코 자체 괜찮은 테크니션들이 대부분 퇴사를 했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결국 PathFinder 로 사용자가 모듈 정보를 확인해 업데이트 해야 하는 상황까지 왔는데, 얼마전 이 PathFinder 도 벤츠처럼 온라인으로 바뀌어 혼선이 있습니다.
경험적으로 이미 공개된 자료를 기반으로 대응하면 서비스 센터는 들락 거려도 큰 문제는 사전에 대응할 수 있는데, 센터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해 주지 않는다는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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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오너들이 미션이 울컥 거린다는 항의를 합니다. (저속 변속시) 재랜코는 어쩔 수 없다 그냥 타라 이야기합니다. 정보가 없는 오너들은 미션 오일 교체하고 재학습 시키고 있습니다. 여기까지인데.
아? TOPix 를 보면 저속 울컥거림과, ISG 개입시 미션이 P 로 바뀌는 문제를 해결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있습니다. 이 버전으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만 해도 주행 질감이 달라집니다. 이래서 욕먹는겁니다. 뻔히 대응안이 나와 있는데 대응을 안해주는거지요.
XJ 타는 사람들은 만나면 TCM, GSM 등 모두 업데이트 해 주고 있습니다. 이게 뭥미 .. ㅡㅡ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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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3.0의 경우 세컨터빈의 고질적 누유가 발생합니다. 허니웰의 설계 이슈로 교하면 괜찮습니다. 재랜 타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DPF 이슈를 제기하시는데, 대부분 ASH 가 쌓이기 때문에 클리닝을 해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오일이 연소되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 터빈이 5년 8만Km 까지는 보증이 됩니다. 2만키로만 타도 누유가 생깁니다. 센터에서 점검해 달라고 해도 문제 없다고 합니다. 사설에서 사진 찍고 센터를 가야 그제부서부터 대응해 줍니다. 물론 그 절차도 시약을 바르고 현재 진행형이라는걸 확인 받아야만 합니다.
안타깝게도 터빈, 로커암 등등 이슈는 알려저 있고 보증기간내 수리하면 해결되는데 쉬쉬 하는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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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 이전 F-Pace 타시는 분들은 팬더와 차대 연결되는 부분에서 잡소리를 호소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거 때문에 하체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TOPIx 에 대응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제작시 벌어진 공간에서 마찰음이 생겨 잡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분해 방법 및 대응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센터에 가면 대응 안해 줍니다. 정말 모르는건지, 안해주는건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ㅡㅡ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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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일부 모델은 제작 결함이 있습니다. 본사 잠수함 패치중입니다. 막 이렇습니다 ;; 이런 내용들이 빙산의 일각입니다.. 일각요 .. ;
3년전 최상위 레인지모델 탔는데 화면 멈춤이 있어서 시동껐다가 다시 켰어요. 모니터 죽는게 이 회사 차종 일반적인 현상이었군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