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2686968CLIEN
이전 글 진행상황: AS 접수 및 택배 픽업 예약
서문
안녕하세요 1편을 작성한지 근 한 달이 다 되어 가네요
기다리신 분이 있을까 싶습니다만 그래도 죄송합니다...
택배 배송 중 문제가 생겨 시간이 좀 오래 걸리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본문을 보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과정은 사진이 따로 없습니다
본문
택배 픽업이 정상적으로 끝나고 이틀 뒤 공항에서 연락이 옵니다
여차저차한 이유로 제품의 시리얼 넘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확인되지 않는다면 배송을 진행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전 시리얼 넘버를 따로 적어두질 않았습니다
제품 AS 신청할 때 시리얼 넘버가 필요하긴 하지만
제품을 보면서 적은거라 따로 기록해두질 않았습니다
이메일로 온 서류를 뒤져도 시리얼 넘버를 찾지 못했고
결국 공항까지 간 제 이어폰은 반송됩니다 (ㅠㅠ)
(집까지 온 이어폰을 다시 배송보내기 위해 준비할 때 깨달은건데
B&O에서 보내준 Delivery Note에 시리얼 넘버가 적혀있었습니다 ㅂㄷㅂㄷ
왜 그 땐 이걸 못봤는지...)
제 생각으론 이미 RMA 넘버를 지급받은 상황에서
아무런 언급없이 새로 RMA 넘버를 지급받으면 상황이 꼬일 수도 있지 않을까해서
지원 팀에 RMA 넘버를 가르켜주고 상황을 알려주며 새로운 송장을 준비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만 결론은 그냥 새로 AS를 신청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모든 과정에 정확히 12일이 소모되었습니다
어쨋든 다시 배송을 보내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번엔 시리얼 넘버를 개인통관 사유서에 적어서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공항에서는 연락이 옵니다
Q: 최초 수입시 관세 지불된 제품인지?
A: 국내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 관세 지불은 없었다.
Q: 제품의 원산지 확인이 가능한지?
A: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
공항은 정상적으로 통과되었고 목적지에 무사히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전 도착하면 도착했고 얼마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이메일이 B&O에서
오지 않을까했지만 일단은 어떠한 알림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근 일주일(주말 포함) 뒤 이메일이 왔습니다
택배가 도착했으며 테스트에 약 72시간이 소요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4시간 뒤 모든 테스트가 끝나고 새 제품으로 교환해 발송한다는 내용의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아마 전산쪽? 오류로 제품을 무사히 받았다는 이메일이 늦게 온 모양입니다
택배는 약 일주일 뒤(주말 포함)에 도착했으며
이 때는 공항 통과시 어떤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끝!
이렇게 모든 AS 과정이 종료되었습니다
지금 이틀 정도 사용했는데 이전 제품에 비해 문제가 적은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수리가 진행되면 약 2-3주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이후 클량 분들이 B&O 제품 AS를 받을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
음질은 마음에 드시나요?
에어팟보다 음질은 전반적으로 좋다고 하던데... 궁금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