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을 행사한 고객과의 송사와 별개로, '18년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이후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노동자 보호조치를 적절히 하지 않은 잘못을 회사에 물을 수는 있겠네요.
제170조(벌칙)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20. 3. 31.> 1. 제41조제3항을 위반하여 해고나 그 밖의 불리한 처우를 한 자
마약김밥
IP 150.♡.45.253
06-30
2020-06-30 16: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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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이 궁금하네요.
폼보드
IP 210.♡.237.10
06-30
2020-06-30 16: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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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휴..
폭풍의눈
IP 223.♡.29.138
06-30
2020-06-30 16: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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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점장이 다른데 고객이 되면 진상짓 하는거죠. 그러니 진상 고객도 진상이라 생각안하고
안드로
IP 220.♡.249.13
06-30
2020-06-30 16:5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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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벅도 이렇다니...
강변북로
IP 117.♡.2.223
06-30
2020-06-30 17: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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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아치도 아니고 본인 휘하 일하는 직원있으면 감싸고 가야지 점장은 리더자격이 없네요
sean871
IP 221.♡.128.212
06-30
2020-06-30 17:3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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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에게 잣같이 구는 놈들은 알고보면 자신이 잣밥인 경우가 많다. 잣같은 놈들
dainz
IP 222.♡.169.212
06-30
2020-06-30 17:4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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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 잔재란게 이렇게 무섭습니다 손님은 왕이다. 이런 마인드는 자기보다 윗계급에게 생사여탈권까지 부여되는 일본의 역사와 민족성에 기인된 일본의 기업정신, 사회적인 현상이 지금까지 이어오고있고, 이를 본따 시작된게 한국사회의 이상한 행태입니다 여기에 갑질문화까지 겹쳐서 손님이 되면 무슨 대단한 권력이라도 잡은양 대접을 받으려고 하는데 기업에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원칙과 법에 의거해 갑질을 없애나가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 이상 없어지기 힘듭니다
CCTV랑 목격자들도 있을텐데 점장이 왜 저랬을까요? 다음달 인사이동 본사로 발령날 일이라도 있었나. 아니면 원래 마인드가 나 말곤 다 노예다 이건가..
지한
IP 182.♡.114.74
06-30
2020-06-30 18: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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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보니까 파트너가 언행에 실수가 있긴 한데 직원이 실수를 한다고 욕설이나 폭력을 휘두르는게 정당화되지는 않죠. 서비스업이니 친절해야 한다는게 부당한 진상을 감내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IP 183.♡.147.216
06-30
2020-06-30 18:2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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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이마트 했군요.
낭만덩얼이
IP 1.♡.244.8
06-30
2020-06-30 18:3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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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도 어쩔수 없나....
Karl Marx
IP 49.♡.191.160
06-30
2020-06-30 19: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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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왕이란건. 고객들이 왕처럼 굴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단지 서비스 제공자 측에서 열심히 하자는 의미에서 만든 말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선거합시다
IP 14.♡.115.234
06-30
2020-06-30 19:14:46
·
개인적으로 스벅은 너무 파트너에게 갑질이 심한거 같습니다. 언제든지 나갈 수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점장의 눈치 보는 것도 많고 레시피와 룰이 있음에도 점장의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것도 많구요. 아무리 프차라도 이게 개인사업장이하면 이런말 안합니다. 모든 지점이 직영으로 알고 있고 점장은 순환근무? 하는데.. 리더십이라는 부분에 대한 교육이 되고 있는지 너무 고객중심적이고 파트너에 대한 대우가 열악하지 않는지. 휴게시간이나 기본적인 복지가 지켜지는지 전반적으로 검토할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istD_어토
IP 58.♡.113.6
06-30
2020-06-30 19:17:53
·
결말이라도 좋았으면. ㅜㅜ 좋은 결과 있기를요.
삭제 되었습니다.
zango
IP 103.♡.186.152
06-30
2020-06-30 19:3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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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잘 못한게 확실하면 좀 나서주면 되는데 그거 귀찮고 지들한테 별 도움도 안된다고 저러니.. 에휴..
저 사건은 안타갑습니다. 그런데 서비스 직업 백화점 마트 거의 대부분이 저런 식으로 일합니다. 아무리 블랙 리스트가 있고 해도 난리 피면 당사자가 직접 무릎 꿇고 빌던가 메니저가 가서 빌고 그러더군요. 사실 너무 이해가 안갔지만 기업은 개개인에겐 관심이 없기에 굳이 사건의 크게 해서 직원을 돕기(? 이딴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보단 그네들을 갈아서 자라나 보다 생각했네요. 그래서 노조가 있냐 없냐가 다른건데... 나를 지켜줄 집단이 없다면 스스로가 스스로를 지켜야지요. 어느 선한 상급자가 다행히 나랑 일하고 그때 때마침 나를 지켜주길 바라기엔 세상은 그렇게 녹녹치 않으니.
오징어쥬스
IP 218.♡.120.142
06-30
2020-06-30 20:0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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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이제 안가야겠군요
앱슬라
IP 183.♡.190.186
06-30
2020-06-30 20:06:07
·
레디백도 좋지만 후기 보니 스벅도 불매 가야 겠는데요.
브라이언9
IP 112.♡.38.238
06-30
2020-06-30 20: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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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는 일을 저렇게 하나보네요. 손님이 아닌 손놈에게 피해입은 직원을 저렇게 대하니. 신세계가 아니라 헌세계네요.
저런 진상을 이길 점장이 없을겁니다. 회사가 지켜 줘야하는데 회사에서 문제만드는걸 싫어하니... 회사가 잘못된 고객에게는 저항을 해야합니다. 매장 cctv가 있을텐데 ... 또 주변에 있는 시민들도 약자편에 서줘야죠.
ghlee98
IP 118.♡.57.46
06-30
2020-06-30 21: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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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매장갔는데 쓰레기들 진상질부리고있는거 관계자들이 커버 안쳐주고 있으면 역진상 부려줘야겠네요. 동영상키고 점장나오라고 해서 엄연히 직원이 폭행당하는건데 매장케어 제대로 안하냐고 쿠사리주고 상부에다 찌르고 징계여부 보내달라고 쌉지랄 떨어줘야겠네요. 옛날에 알바할때도 한 썩창 해서 술먹은 아재들 아니면 잘 안덤볐는데 이러면 정작 진상떨던새끼들 어떻게나올지 궁금하네요. 나 매장에 있을때 진상떠는새끼들 걸려봐라 뻘쭘이란 뻘쭘은 다느끼게해줄게
엎친데 덮친격이네요.
진상 가해자는 반드시 처벌 좀 받으면 좋겠습니다.
점장에겐 그 딴식으로 사회 생활 하지 말라고 전해주고 싶내요.
고객뇬은 개망신을 당해봐야
꼭 응당한 처벌을 받으면 좋겠네요.
제 정신에 진상짓 한 인간들은 박제를 해서 리스트에 올려놔야 합니다
https://m.blog.naver.com/speed45/222016128565
다신 안가야겠어요
제170조(벌칙)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20. 3. 31.>
1. 제41조제3항을 위반하여 해고나 그 밖의 불리한 처우를 한 자
손님은 왕이다. 이런 마인드는 자기보다 윗계급에게 생사여탈권까지 부여되는 일본의 역사와 민족성에 기인된
일본의 기업정신, 사회적인 현상이 지금까지 이어오고있고, 이를 본따 시작된게 한국사회의 이상한 행태입니다
여기에 갑질문화까지 겹쳐서 손님이 되면 무슨 대단한 권력이라도 잡은양 대접을 받으려고 하는데
기업에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원칙과 법에 의거해 갑질을 없애나가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 이상 없어지기 힘듭니다
그런때가 오면 혼자 춤이라도추렵니다
스벅이 뭐라고...
직원이 실수를 한다고 욕설이나 폭력을 휘두르는게 정당화되지는 않죠.
서비스업이니 친절해야 한다는게 부당한 진상을 감내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아무리 프차라도 이게 개인사업장이하면 이런말 안합니다. 모든 지점이 직영으로 알고 있고 점장은 순환근무? 하는데.. 리더십이라는 부분에 대한 교육이 되고 있는지 너무 고객중심적이고 파트너에 대한 대우가 열악하지 않는지. 휴게시간이나 기본적인 복지가 지켜지는지 전반적으로 검토할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요.
가게를 별점 매기는 제도는 있으니..
이젠 고객도 별점 매기는 제도 필요함.
“손님~ 죄송하지만 별점 2점 고객님이시네요.”
“꺼져 주세요~” “안받습니다.”
스타벅스가 괜시리 카페진상 양산소가 아닙니다
개진상들이 진상피우면 다 들어주거든요
저 건은 좀 크긴 하네요.. ㅠㅠ
손님이 아닌 손놈에게 피해입은 직원을 저렇게 대하니.
신세계가 아니라 헌세계네요.
파이팅~~!!
돌로 쉽게 막을껄 왜 바위로 막을려고 하는지...
회사가 지켜 줘야하는데 회사에서 문제만드는걸 싫어하니...
회사가 잘못된 고객에게는 저항을 해야합니다.
매장 cctv가 있을텐데 ...
또 주변에 있는 시민들도 약자편에 서줘야죠.
동영상키고 점장나오라고 해서 엄연히 직원이 폭행당하는건데 매장케어 제대로 안하냐고 쿠사리주고 상부에다 찌르고 징계여부 보내달라고 쌉지랄 떨어줘야겠네요.
옛날에 알바할때도 한 썩창 해서 술먹은 아재들 아니면 잘 안덤볐는데 이러면 정작 진상떨던새끼들 어떻게나올지 궁금하네요.
나 매장에 있을때 진상떠는새끼들 걸려봐라 뻘쭘이란 뻘쭘은 다느끼게해줄게
그렇게 이거저거 많이 팔고 돈도 많이 벌면서 일개 직원 보호도 안해주나요?
그럴거면 그냥 로봇을 써요. 셀프 주문 기계를 쓰던가.
왜 직원을 써요?
/Vollago
이 글 보고 나시면 스벅도 정신 좀 차리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