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el님 이미 전기철도에서 쓰는 판타그래프와 같은 소재들이고 더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열차나 여객열차보다 트럭들이 더 느리게 달리니까 내구는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물론 주기적으로 판타가 마모되지는 않았나 보긴 해야겠지만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거기다가 저건 세계 최대의 철도차량제작사 지멘스에서 만든 물건입니다. 지멘스에서 숱한 철도차량에 적용해 이미 검증한 소재와 부품들을 그대로 트럭에 올린 거라 걱정 없습니다.
shrike
IP 121.♡.155.193
12-03
2019-12-03 09:24:41
·
@ariel님 뭐 고속열차같은건 시속 500km 달릴때도 저걸로 잘 송전받으니까요.
닭나루
IP 119.♡.93.179
12-03
2019-12-03 03:51:33
·
베터리 무게가 엄청 줄어도 되겠네요
IP 175.♡.21.10
12-03
2019-12-03 03:54:34
·
헝가리 버스 방식이네요
큰한재
IP 152.♡.66.33
12-03
2019-12-03 04:04:33
·
@님 기존의 Trolley bus 라는 것들 말씀이신것 같네요. 차이라면 충전용으로 사용하고 전력선이 없는 길은 장착안하고도 갈 수 있는점인것 같아요.
@afilmby님 무선충전 시 낭비되는 효율이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 10%는 넘지 않을까 싶은데, 낭비되는것도 다 요금으로 차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전기차 유지비가 10% 이상 더 나가는건데 의미가 없죠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떼레레
IP 190.♡.138.226
12-03
2019-12-03 05:24:30
·
시내에서는 절대 안되고.. 편도 3차선 이상 고속도로에서 하면 괜찮을 기술이죠.
신바리
IP 45.♡.23.171
12-03
2019-12-03 08:43:18
·
@떼레레님 시내는 위험해서 안 된다는 건지 복잡해서 안 된다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사는 곳을 보면 안 될거 같진 않습니다. 사진 처럼 밴쿠버 시내는 저렇게 오래전부터 전기 버스가 다니거든요. 물론 충전식은 아니구요. 시내를 벗어나면 기사가 저 연결하는 장대 같은 건 내리고 엔진으로 다니구요. 교차로에서 좌회전 우회전 다 하면서 잘 다니더라구요. 저건 고리로 거는 게 아니니깐 더 자유도가 높을 거 같아서 아마 더 쉽지 않을까요?
Hi,Vancouver
IP 121.♡.203.76
12-03
2019-12-03 11:35:04
·
@신바리님 엇 17번이면... 마린드라이브 가는 버스아닌가욥 ㅎㅎㅎㅎ
mr추모
IP 39.♡.46.171
12-03
2019-12-03 12:03:29
·
@떼레레님 센프란시스코의 버스 일부가 저렇게 움직입니다.
FACTeR
IP 87.♡.40.121
12-03
2019-12-03 05:57:45
·
비효율적인듯..
삭제 되었습니다.
IP 121.♡.30.33
12-03
2019-12-03 08:37:32
·
왠지 저런건 지맨스에서 만들었을꺼 같았는데 맞군요. 참 대단한 회사 같습니다.
대니스
IP 122.♡.73.170
12-03
2019-12-03 11:37:57
·
@님 저두 방금 독일이면 지맨스 아닐까 했는데 맞군요.. 발전 송변전 젼력업종은 지멘스가 최상인듯..
삭제 되었습니다.
Insighter
IP 221.♡.139.176
12-03
2019-12-03 08:57:50
·
독일이라는 나라는 대단한것 같네요..
즐거운생활
IP 223.♡.48.59
12-03
2019-12-03 09:00:29
·
바닥 충전 방식으로 가는게 나을듯 한데요
고라니라니
IP 106.♡.237.187
12-03
2019-12-03 09:26:41
·
@즐거운생활님 바닥충전이 보기엔 좋지만, 일단 기술적용이 어렵고 효율면에서도 이게 훨씬 좋을거같은데요.
펜타그래프를 안쓸 때는 접어서 뚜껑을 덮어주는 모양이군요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 설치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녀비
IP 95.♡.73.183
12-03
2019-12-03 09:08:01
·
독일 아우토반 A5 프랑크푸르트에서 다름슈타트 가는길에 eHighway 구간이 있습니다 아직 저런식으로 차량이 다니는건 보지 못했는데... 선로 공사는 거의 끝난듯 하네요. 자주다니는 길인데 처음에는 뭔가 했었는데 저거더라고요. 상행하행 최하위 차선에 설치 되어있습니다
IP 106.♡.194.133
12-03
2019-12-03 09:09:06
·
한국화 하자면 펜타그래프보다 더 높이 적재해서 전선을 건드렸다는 사고가.......
난지도
IP 121.♡.162.110
12-03
2019-12-03 11:19:25
·
@님 전철역에서 낚시대 펴보다가 감전, 애들이 열차위에 올라갔다가 감전되는 나라...
bizzare
IP 115.♡.26.89
12-03
2019-12-03 09:09:47
·
진짜 아는 것도 없는데 아는 척, 가르치는 태도, 부정적인 의견 많네요. 댓글로 반박해주시는 여러분들이 계셔서 다행
182.E320.24.14
IP 183.♡.226.18
12-03
2019-12-03 09:10:16
·
몇손가락 안에 드는 공돌이 기업인 지멘스에서 만들었는데 알아서 잘 만들었겠죠 ㅎㅎ. 바닥 무선충전은 효율이 아직은 좀 그렇죠.
삭제 되었습니다.
에리카
IP 211.♡.55.27
12-03
2019-12-03 09:14:37
·
트롤리군요...
CrazyTrains
IP 121.♡.138.86
12-03
2019-12-03 09:20:07
·
팬더그래프를 트럭에 적용한 것은 기차(지하철 포함)와는 큰 차이를 보이네요. 일단 기차는 레일위를 달리는 것이라서 선로를 벗어날 일이 없으니 전기를 공급받는데 문제가 없는데, 자동차는 차선을 벗어나면 전기공급이 끊기게 되니 운전자는 차선을 지키려는 불필요한 긴장감이 발생할 것 같네요.
shrike
IP 121.♡.155.193
12-03
2019-12-03 09:27:35
·
@CrazyTrains님 그냥 충전만 하는겁니다. 떨어지면 배터리로...
고라니라니
IP 106.♡.237.187
12-03
2019-12-03 09:28:06
·
@CrazyTrains님 100% 저걸로만 가는게 아니라 배터리와 모터가 있고 그걸 충전만 시켜주는거라 레일에서 벗어나도 문제될건 없죠;
뭐 그런말이 있죠. 서양의 천사는 날개가 달려서 펄럭거리며 날아다니는데.... 동양의 선녀는 걍 날아다닌다고. 그 말씀은 맞는데 사실 보다보면 여전히 그런 상상의 차이점들이 보입니다. 서양쪽 문과는 과학적인 이론에 맞게. 이치에 맞게 상상을 해주는데 우리나라 문과들 하는걸 보면 그냥 아무런 과학적 근거도 이유도 없는 뜬금없는 상상들이 많거든요.
새도 좌우 날개로 날듯이 문과 이과도 구분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사실 결국엔 사람을 위한 기술이고 학문이니까요.
Magyarorszag
IP 117.♡.16.115
12-03
2019-12-03 11:31:38
·
@shrike님 서양이나 동양이나 황당무계한 상상들이 넘쳐나는 건 다를 바 없는데요... 애초에 천사에 날개가 달린 건 신학적 이유였고요. 마녀가 빗자루 타고 날아다닌다는 상상이나 선녀가 훨훨 날아다니는 거나 무슨 차이점이 있을까요.
mr추모
IP 39.♡.46.171
12-03
2019-12-03 12:04:40
·
@AMAZON님 지금도 액정은 못 접는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P 39.♡.100.92
12-03
2019-12-03 09:33:16
·
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충전이 아니라 평소에는 디젤로 다니다 고속도로에서 전기모터 사용인걸로...
magicriver
IP 211.♡.151.86
12-03
2019-12-03 09:35:01
·
중국 상하이도 이미 저렇게 하고 있더라구요.
몽운
IP 211.♡.161.65
12-03
2019-12-03 09:40:39
·
재작년 독일갔을때 열심히 깔고 있었는데 이제 그때보단 많이 완성 됐겠네요 ㅎ 가이드분이 저거 이미 효율적이라고 평가되서 도입했다고 하더라구요 ㅋ 독일 교통법이 꽤 각잡혀있어서 트럭이 한 줄로 체계적으로 움직이는거 보면 도입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고속도로에서 트럭 줄서서 가는거 보니 정말 신기했었네요...ㄷㄷ
덕국은 역시 전차죠.
http://m.dk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080
실제로 테스트해보고 접은거 같더라구요
무선충전 시 낭비되는 효율이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 10%는 넘지 않을까 싶은데, 낭비되는것도 다 요금으로 차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전기차 유지비가 10% 이상 더 나가는건데 의미가 없죠 ㅎㅎ
편도 3차선 이상 고속도로에서 하면 괜찮을 기술이죠.
참 대단한 회사 같습니다.
발전 송변전 젼력업종은 지멘스가 최상인듯..
무선은 효율이 좋을 수가 없어요 ㅜ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 설치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직 저런식으로 차량이 다니는건 보지 못했는데... 선로 공사는 거의 끝난듯 하네요.
자주다니는 길인데 처음에는 뭔가 했었는데 저거더라고요.
상행하행 최하위 차선에 설치 되어있습니다
댓글로 반박해주시는 여러분들이 계셔서 다행
그 말씀은 맞는데 사실 보다보면 여전히 그런 상상의 차이점들이 보입니다. 서양쪽 문과는 과학적인 이론에 맞게. 이치에 맞게 상상을 해주는데 우리나라 문과들 하는걸 보면 그냥 아무런 과학적 근거도 이유도 없는 뜬금없는 상상들이 많거든요.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B%90%98%ED%92%80%EC%9D%B4%EB%90%98%EB%8A%94-%EC%98%81%EA%B5%AC%EA%B8%B0%EA%B4%80-%EC%82%AC%EA%B8%B0%EC%82%AC%EA%B1%B4
덕분인지 영구기관 사기사건이 꽤 적지않게 터지고 심지어 정부기관 문과들까지 줄줄이 낚이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정작 접히는 액정이 실제로 나오니까 이걸로 뭘 만들면 좋을까? 그건 또 상상하지 못는게 현실이구요..)
공감합니다.
사람이 날아다닐 수 있지 않을까?
언덕에서 날개 달고 뛰어내려볼까?
- 라이트 브라더스, 1903년 비행에 성공 -
전화기에 버튼을 없애보자
인터넷과 음악 듣는 걸 합쳐보자
- 스티브 잡스.
새도 좌우 날개로 날듯이
문과 이과도
구분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사실 결국엔
사람을 위한 기술이고 학문이니까요.
가이드분이 저거 이미 효율적이라고 평가되서 도입했다고 하더라구요 ㅋ
독일 교통법이 꽤 각잡혀있어서 트럭이 한 줄로 체계적으로 움직이는거 보면 도입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고속도로에서 트럭 줄서서 가는거 보니 정말 신기했었네요...ㄷㄷ
효율은 그렇다치고 주기적으로 도로공사를 하게 되면 그때도 문제일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도입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거 이용하기 위해서라도
큰 트럭들이 1차로로 안다닐꺼 같아요
진짜 큰차들은 니들끼리 좀 다녀라
2주전에 아우토반 운전하면서 고속도로에 왜 트램용 전선같은게 있지? 하고 의문이었는데
충격이군요!!! 저런 용도였다니!!
승용차도 좀 나눠주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