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inven.co.kr/webzine/wznews.php?idx=279113
전 세계 게임 시장의 판을 흔든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해당 인수에 부정적인 견해를 내비치고 있는 소니가 콜 오브 듀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경쟁 게임이라 할 수 있는 배틀필드를 언급했다.
단기적으로는 콜 오브 듀티를 플레이스테이션에서 플레이할 수 없게 되는 것이 소비자에게 피해를 준다는 게 SIE의 주장이다. 또한, 향후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가 Xbox나 게임 패스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합리적인 경쟁을 방해한다고 이야기했다. 이런 경쟁 약화가 Xbox와 게임 패스의 가격 인상, 혁신과 품질 약화를 불러온다는 것이다. MS의 지위가 더욱 공고해지면 가격 추가적인 가격 인상, 품질 약화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전 세계 게임 시장의 판을 흔든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해당 인수에 부정적인 견해를 내비치고 있는 소니가 콜 오브 듀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경쟁 게임이라 할 수 있는 배틀필드를 언급했다.
단기적으로는 콜 오브 듀티를 플레이스테이션에서 플레이할 수 없게 되는 것이 소비자에게 피해를 준다는 게 SIE의 주장이다. 또한, 향후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가 Xbox나 게임 패스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합리적인 경쟁을 방해한다고 이야기했다. 이런 경쟁 약화가 Xbox와 게임 패스의 가격 인상, 혁신과 품질 약화를 불러온다는 것이다. MS의 지위가 더욱 공고해지면 가격 추가적인 가격 인상, 품질 약화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미 어느 정도 이뤄 낸거 같기도 한대..
게임 독점 정책으로 유저를 끌어모으는건 나쁜행동이다 라고 비난한다는게...
그동안 엑박 대비 플스의 독점작 우위를 자랑해오고
이걸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한 후 게임 가격인상 및 구독서비스 품질 약화라는 소니의 자아비판 인것인지..
/Vollago
지금 이슈는 소니만 독점하고 마소는 독점하지 않는다가 아니라 소니도 독점하면서 마소 독점정책을 문제 삼는것때문입니다.
작성은 볼라고에서 했어요^^
소니도 게임사 많이 합병한 걸로 아는데...
액박에 내줄꺼냐?
적당히 좀 징징거렸으면 좋겠군요... 소니쿤!!
저걸 또 지지하는 놈들은 또 뭘까요 ㅎㅎㅎ
피해자 코스프레는 그냥 유전자 종특 같아요
소니의 독점작을 내는 스튜디오들은 거의 전부가 소니가 PS시절부터 투자해서 게임을 제작/의뢰한 회사들 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가진 노하우와 장래성을 보고 소니가 매입했죠.
예를 들어 산타모니카 스튜디오가 갓오브워 내놓고 유명해서서 매입 한 것도 아니고 초기부터 소니의 게임을 만들던 회사이며, 장래성이 보여 매입한 경우 입니다. 참고로 산타모니카나 너티독도 프로젝트 날려 먹은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인섬니악도 소니의 투자를 받고 "레지스탕스", "레지스탕스2" 같은 게임을 내놨고, 심지어 MS의 의뢰를 받고 "FUSE", "SUNSET OVERDRVIE" 라는 명작 엑박 게임도 만들었어요. 하지만 MS는 인섬니악에 대한 관심만 좀 보이고 말았죠.
소니 산하 스튜디오들은 기본적으로 소니가 투자해서 키워낸 회사들이 대다수 입니다. 그나마 번지 정도가 돈 많이 들여 인수한 케이스죠.
말하자면 소니의 독점작들은 소니의 "유산" 같은 존재들 입니다.
MS는 지금 소니가 하는 것보다 더 공격적인 투자로 360 시절에 독점작을 엄청 내놨어요. 문젠 당시의 스튜디오들이...MS가 거의 전부 해체시켜 버렸죠.
물론 그중에서 레어 라든가 번지(지금은 343 Industries 죠) 도 매입하고 아직 남은 스튜디오 들이 있습니다.
MS자체적으로도 Mojang 도 있고, Ninja Theory 도 있고 많습니다.
문젠...MS 자체 스튜디오에서 나오는 게임이 현재 포르자와 플심 이외에는 사실상 전부 자멸중인 것이 크죠. 어찌보면 플심도 매니아층 게임이니 포르자 빼고는 독점작은 전멸 상태 입니다. (헤일로도..망...)
결국 그 독점작을 "돈" 으로 때우려고 하는 것으로 밖에 전 보이지 않습니다. 키우는 건 못하겠고....돈으로 사버리자죠.
아직도 기억에 남는 일화는...
"게릴라 게임즈" 에서 헤일로 킬러라고 "킬존" 나왔을 적에 엑박 유저들이 엄청 비웃었죠. 저런 스튜디오에 돈 쓰는 소니는 멍청 하다고요.
그런데 이제와서 "호라이즌" 독점 나쁘다 내놔라? 라고요? 호라이즌을 만들기 위해 투자한 소니는 뭐가 되나요?
게이머들 중에 대부분 마소의 독점으로 즐기고 싶은 게임을 타 플랫폼에서 못 즐겼는지 플스의 독점으로 인해 타 플랫폼에서 게임을 못즐겼는지
앵간한 게이머들은 독점으로 짧은기간이라도 ms가 우위에 서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더군다나 소니의 행보가 우스운 것이 그 유산같은 ip들이 다 모여도 콜옵미민 잡! 이라고 언플하고 댕긴다는거구요.
자신들의 어이없는 ps4-ps5 유료업글 정책으로 게이머들 앞통수를 치고 있는 와중에 ms의 액블인수는 게이머의 손해를 가져온아 등의 말도 안되는 언변들을 늘어놓고 있단 말이죠
독점이 그런 감성적인 것에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독점으로 두들겨 맞은 회사들이 고작 투자 뿐만 아니라 자기들 생 살 뜯어내듯 뜯기는데요.
알 바 아닙니다.
독점작을 돈으로 때우려고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물론 거대 기업이 자본을 이용해서 시장을 장악하는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각 나라 정부는 특정 기업이 해당 시장에서 독과점 위치에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문제가 될경우 처리를 하죠.
현재 마소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건에 대해서도 독과점에 해당되는지에 대해 검토중이구요.
그것과 별개로 과거 협력하던 회사 인수해서 게임 만들면 문제가 없고
협력관계 없던 회사 인수해서 게임을 만들면 문제가 된다는건 없습니다.
애초에 그게 문제가 되면 IP(지적재산권) 거래 자체가 먼저 문제가 되고 불법이 되어야 하는것입니다.
액블인수로 마소가 콘솔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 여부 가져갈지를 따진다면 모를까
액블 인수해서 게임 출시하는건 문제다 라는건 의미 없는 이야기 입니다.
독점작은 소니나 MS나 할수 있는건데 거기에 소니가 서드파티를 잘키웠냐 MS가 잘키웠냐가 왜 들어가는지 모르겠네요.
일본에 대한 팬심에 관련된 글은 따로 쓰시고 지금 글과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소니를 사랑하건 말건, 아무 관계도 없는 얘길 너무 정성스레 썼네요.
//ClienKit
한쪽은 애같은 제작사 가능성을 알아보고 (싸게 인수해서) 정성스럽게 키워서 오랫동안 데리고 만들었다는 감정적인 이유로 독점해도 되고, 한쪽은 그냥 돈만 많아서 유명 게임사 인수해서 쉽게(?) 만들었으니 독점하면 안된다는 논리죠?
누가 누굴 걱정하는 척 하고 있니..=ㅁ=
뭐라도 땡깡을 부려야 하는 입장이라 그러는거죠
땡깡 내용이 내로남불
땡깡 부리는 이유는 이해
입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