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says Chevy Bolt EV battery production has resumed, defect leading to fire risk is fixed - Electrek - https://electrek.co/2021/09/20/gm-says-chevy-bolt-ev-battery-production-has-resumed-defect-leading-fire-risk-fixed/
*구글 번역
GM, Chevy Bolt EV 배터리 생산 재개, 화재 위험으로 이어지는 결함 수정
GM은 오늘 LG가 화재 위험으로 이어지는 제조 결함이 수정됨에 따라 Chevy Bolt EV의 배터리 생산을 재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몇 달 동안 우리는 충전하는 동안 여러 대의 자동차에 불이 붙은 후 GM이 Bolt EV를 리콜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보고해 왔습니다.
모든 것이 현대차가 코나 EV에서 LG 배터리로 겪었던 것과 유사한 배터리 결함을 지적했지만 한국 자동차 회사가 배터리 교체를 위해 차량을 리콜하는 동안 GM은 배터리 교체를 거부했습니다.
8월에 GM은 마침내 2017년에서 2022년까지의 모든 Bolt EV에서 배터리를 교체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당시 보도한 바와 같이 GM은 처음으로 LG에 책임을 물었고, 생산 중인 가장 최근의 Bolt EV까지 리콜을 연장한 후 현재의 새로운 Bolt EV와 EUV가 생산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GM 은 “LG가 아직 무결점 배터리를 공급하지 않고 있다”며 최소 10월까지 전기차 생산을 중단 했다.
오늘 GM은 LG가 Chevy Bolt EV 및 EUV용 배터리 생산을 재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홀랜드와 미시간주 헤이즐파크에 있는 LG 배터리 공장이 생산을 재개했다. 또한 LG는 GM에 더 많은 셀을 제공하기 위해 용량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교체 배터리 모듈은 10월 중순부터 딜러에게 배송되기 시작합니다.
배터리 화재를 일으킬 수 있는 드문 상황의 근본 원인은 찢어진 양극과 접힌 분리막으로 알려진 두 가지 제조 결함으로, 두 가지 모두 동일한 배터리 셀에 있어야 합니다.
LG는 새로운 제조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GM과 협력하여 앞으로 배터리에 대한 신뢰를 제공하기 위해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향상했습니다. LG는 미래에 GM에 세포를 제공할 다른 시설에 이러한 새로운 공정을 도입할 예정이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리콜의 일환으로 배터리 공급이 우선적으로 교체될 것이기 때문에 다음 달에 차량 생산을 재개할 계획입니다.
GM은 오늘 이렇게 썼습니다.
“GM은 배터리 결함이 클러스터링된 것으로 보이는 특정 빌드 기간 동안 배터리가 제조된 Chevy Bolt EV 및 EUV 고객을 계속 우선시할 것입니다. 회사는 교체 모듈이 제공될 때 영향을 받는 고객에게 알리는 알림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소유자에게 희소식은 새 배터리에 연장된 배터리 8년/100,000마일 제한 보증이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는 향후 60일 이내에 출시할 새로운 진단 소프트웨어도 발표했습니다.
“진단 소프트웨어는 배터리 성능을 모니터링하여 Bolt EV 및 EUV에서 손상된 배터리를 나타낼 수 있는 특정 이상을 감지하도록 설계될 것입니다. 고객에게 이상 징후를 경고합니다. 및 교체를 위해 손상된 배터리 모듈의 우선 순위를 지정합니다. 모든 진단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추가 진단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이 100% 충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GM의 의도입니다.”
GM은 리콜 관련 비용 분담에 대해 LG와 아직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배터리 교체를 받을 수 있을 때까지 현재 Bolt EV 소유자에게 지침을 전달하고 있으며 오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Chevy Bolt EV 충전 및 주차에 대한 GM 지침
고객이 아래 발행된 GM의 지침을 따르면 원하는 위치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 GM은 고객이 주차하기로 선택한 곳이면 어디든 차량 주변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것을 권장합니다. GM은 고객이 이 안전 지침을 따랐을 때, 주차장 데크 또는 기타 장소에서 발생한 화재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GM의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 Target Charge Level 모드를 사용하여 차량을 90% 충전 제한 상태로 설정하십시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chevy.com/boltevrecal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이러한 변경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없거나 이러한 변경을 수행하는 것이 불편하면 GM은 이러한 조정을 완료하기 위해 딜러를 방문하도록 요청합니다.
- 차량을 더 자주 충전하고 가능한 경우 배터리가 남아 있는 범위의 약 113km 미만에서 소모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 충전 직후에는 차량을 외부에 계속 주차하고 밤새 충전한 차량을 실내에 두지 마십시오.
추가 질문이 있는 고객은 www.chevy.com/boltevrecall을 방문하거나 Chevrolet EV Concierge 1-833-EVCHEVY(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자정(동부 표준시), 토요일 및 일요일, 정오~오후 9시(동부 표준시)) 또는 선호하는 Chevrolet EV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요
어차피 GM은 LG배터리 계속쓰기는합니다.... 물량도 LG가 젤많기도해서..
제목이 좀 오해할수있을것같긴하네요 수정할게요
웬 나가리요?
노트7 불났다고 삼성이 핸드폰에서 끝났다고 하는거랑 같은 꼴
금번 화재이슈는 얼티엄 JV 및 향후 파트너쉽에 아무런 영향 없을거라고 CEO가 직접 공언했어요.
(볼트셀은 문제지만 다른 배터리는 문제없이 잘 만들고 있다고 발언)
- 볼트 EUV: 전장 4305mm 출력 204ps 가격 4490만원~
- 오닉5: 전장 4635mm 출력 305ps 가격 5600만원~ (LR 4WD 기준)
- EV6: 전장 4680mm 출력 325ps 가격 5650만원~ (LW 4WD 기준)
제원만 놓고 봐도 오닉이나 EV6이 한급 큽니다. 가격도 당연히 오닉/EV6이 한급 비싸구요...
말하자면 C클과 5시리즈가 경쟁관계라고 말씀하시는 거랑 같은건데
님께서 두 차종을 고민하셨을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경쟁차종이라 할만한 관계는 아닙니다.
만약에 LG가 진짜로 시장퇴출플래그가 섰고 LG 배터리를 쓰는자체가 OEM에 리스크가 되는 상황이라면
당연히 '향후 파트너쉽 전면 재검토' 같은 발언도 CEO는 고려할수 있죠.
이번 케이스에선 그러지 않았다는 거고요.
그리고 현재 현실적으로 국내에서 전기차 살수 있는 선택지가 아이오닉5 ev6 쉐보레 볼트말고 다른게 있나요? 전기차로 고민이면 3가지중에 1개입니다. eqa같은경우엔 사고싶어도 못사고요.
그리고 전면재검토 발언을 했을거라고요? 앞으로 지엠에서 수년간 쓸 전기차 플랫폼 자체를 엘지랑 같이 만들었는데 그걸 이제 서로 딴길 간다고 선언할수가있어요? 자동차 회사가...?
1. 제일 일반적으로 많이 선택되는 트림을 고르다 보니 LR 4WD를 넣었는데 특별히 다른 의도는 없었습니다.
2. 국내 판매중인 전기차라 하시면 일단 당연히 테슬라 M3LR, M3SR+을 언급하지 않을수 없고, 코나 니로EV도 있거니와 수입차 중에도 르노 조에, 푸조 e2008등이 있습니다 (사실 볼트 EUV와 직접적으로 경쟁하는 차급은 조에와 e2008이 훨씬더 가깝습니다…)
+추가: 코나EV는 생각해보니 불나서 단종이네요...ㅋㅋ
3. 애초에 배터리 셀/모듈/팩과 차체(섀시) 는 별개입니다… 섀시에 팩이 그냥 들어가서 장착되는 방식이죠. 배터리 회사에서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그러지 않아요.
+ 추가: 뭐 LG랑 배터리 JV 공장 짓겠다고 이미 공언을 해둔게 많고 준비해둔것도 많아서 아마 추후 출시될 몇개 차량은 일단 LG배터리로 설계가 끝나있을수는 있습니다만 그거야 뭐 (만약 보드 선에서 독하게 맘먹고 LG 손절치기로 결심했다면) RFQ 새로 뿌리되 이미 설계된 팩 치수와 기술 사양 맞춰서 배터리 설계하여 견적내오라고 시키면 그만이고 그게 LG랑 막 울며 겨자먹기로 파트너쉽을 이어나갈 이유까지는 안됩니다. 배터리사랑 OEM이 그렇게 막 서로 없이 못사는 필수적인 파트너관계 그런거 아닙니다... 걍 부품사중에 젤크고 말안듣는놈일뿐
잘 극복하길 바래야죠..
이런 품질사고 대응한 노하우들이 쌓여서 진입장벽이 될테니까 앞으로는 잘 될거라 믿습니다.
거의 자동차계의 갤 노트7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