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has invented a Unique Glasses-Free Adjustable Lens System for a future Mixed Reality Headset - Patently Apple - https://www.patentlyapple.com/patently-apple/2021/09/apple-has-invented-a-unique-glasses-free-adjustable-lens-system-for-a-future-mixed-reality-headse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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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은 미래의 혼합 현실 헤드셋을 위한 고유한 무안경 조정 가능한 렌즈 시스템을 발명했습니다.
오늘 미국 특허청은 근시(근시)부터 근시까지 다양한 시력 결핍을 가진 소비자를 수용할 수 있는 고유한 조정 가능한 렌즈 시스템을 포함하는 미래의 헤드 마운트 장치(HMD)와 관련된 Apple의 특허 출원을 발표했습니다. 원시(원시)와 그 사이의 모든 것. 사용자들은 안경 없이도 애플의 HMD를 착용할 수 있어 얼굴에 꼭 맞는 HMD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Apple의 특허 배경에서 그들은 머리 장착형 장치가 사용자의 머리에 장치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머리 장착형 구조가 제공된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머리 장착형 장치에는 렌즈가 있는 광학 시스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렌즈를 사용하면 장치의 디스플레이가 사용자에게 시각적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머리 장착형 장치에는 일반적으로 모양과 속성이 고정된 렌즈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경우, 헤드 마운트 장치의 각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유형의 렌즈를 조정하는 것이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발명은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헤드 마운트 장치를 포함합니다. 헤드 마운티드 디바이스는 각각의 좌우 렌즈 모듈과 디스플레이의 각각의 좌우 부분을 가질 수 있다.
머리 장착형 장치의 렌즈 모듈은 하나 이상의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 는 투명 기판, 투명 기판 상에 둘러싸인 둘레를 형성하는 접을 수 있는 벽 , 및 함께 내부 체적을 정의하는 접을 수 있는 벽 상의 가요성 멤브레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내부 체적은 유체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는 투명 기판에 대한 접을 수 있는 벽의 높이를 조정하기 위해 접을 수 있는 벽에 힘을 가하는 렌즈 성형 구성요소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차례로 가요성 멤브레인의 모양과 렌즈 배율을 조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렌즈 요소의.
접을 수 있는 벽 은 압축될 때 접을 수 있는 벽이 스스로 접힐 수 있도록 하는 벨로우즈를 가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접을 수 있는 벽의 의도하지 않은 측면 이동을 최소화합니다.
접을 수 있는 벽 은 하나 이상의 강화된 부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벽의 강화된 부분은 벽이 압축될 때 서로 충돌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서로 측방향으로 오프셋될 수 있습니다.
머리 장착형 장치의 제어 회로 는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의 렌즈 배율을 동적으로 조정하기 위해 렌즈 성형 구성요소의 액추에이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렌즈 성형 구성요소는 불균일한 구성(예를 들어, 불균일한 탄성 계수)을 가질 수 있다. 하나 이상의 센서 및/또는 코팅을 사용하여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의 누출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부여한 특허 FIG. 아래의 도 2는 디스플레이 부분으로부터 광을 수신하는 렌즈 모듈을 갖는 예시적인 머리 장착형 장치의 측단면도이다.
Apple은 또한 포지셔너(#58)가 스테퍼 모터, 압전 액추에이터, 모터, 선형 전자기 액추에이터 및/또는 디스플레이 및 렌즈 모듈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한 기타 전자 부품일 수 있다고 언급합니다. 예를 들어, 포지셔너는 사용자 눈의 동공간 거리와 일치하도록 왼쪽 및 오른쪽 디스플레이 모듈 사이의 간격(따라서 모듈의 왼쪽 및 오른쪽 렌즈 사이의 렌즈 대 렌즈 간격)을 조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시력을 가진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도록 렌즈 모듈의 렌즈 도수를 조정할 수 있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사용자는 근시(근시)가 있는 반면 다른 사용자는 원시(원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왼쪽 눈의 시력은 사용자의 오른쪽 눈의 시력과 다를 수 있다. 렌즈 모듈에 대한 픽셀 어레이(#14)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에 더하여 또는 그 대신에, 각각의 렌즈 모듈은 조정 가능한(조정 가능한) 렌즈 배율을 갖는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 #88과 같은 하나 이상의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특허 FIG. 아래의 도 3은 벨로우즈가 있는 접을 수 있는 측벽에 의해 지지되는 가요성 멤브레인을 갖는 예시적인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의 측단면도이다.
애플의 FIG. 위의 9는 렌즈 성형 구성요소를 갖는 예시적인 조정 가능한 렌즈 요소의 평면도이다.
사용자가 처방 렌즈/안경을 착용할 필요가 없는 HMD를 만드는 것은 Apple의 엔지니어링 팀이 수년 동안 작업해 온 야심찬 목표였습니다. 다음은 Apple 팀이 작업한 이 주제에 대한 몇 가지 다른 특허입니다. 01, 02, 03, 04 및 05. 어떤 특허 또는 특허 조합이 오늘 우승하게 될까요? 단지 시간이 말해 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Apple의 특허출원번호 20210286108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특허출원인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제품의 출시 시기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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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시는 좀 애로사항이 크지않을까요...
저도 난시가 좀 있어서 아쉽지만요 ㅠㅠ
기술적으로 난시도 안될건 없겠지만 근/원시와 다르게 추가적으로 구성해야하는게 많아서 소형화가 어렵다고하던가? 그랬던거 같습니다 ㅠㅠ
애플글라스(?)로 안경시장 다 먹을 기세네요.
애플이 도움을 줄지도 모르겠군요
현실에서는 불가능해도 이런 기기에서만이라도 마음껏 확대해서 보고 특정영역 가까이서 보는 기능 되게 해 주면 좋겠네요. 게임은 플레이가 되는데 게임 이전에 메뉴들이나 자막들이 코딱지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