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teks: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FSR) to launch in June
예상보다 훨씬 빨리 AMD FSR?
과거에 AMD 콘텐츠를 유출 한 YouTube 사용자 인 Coreteks 에 따르면 AMD FSR 기술은 이미 개발자의 손에 있으며 곧 출시 될 것입니다.
Coreteks는 AMD FSR이 이미 게임 개발자에게 배포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이 정보는 작은 스튜디오를 포함하여 최소한 몇 명의 개발자를 통해 YouTube 사용자가 확인했습니다. 게임 개발자에게 배포되는 버전간에 차이가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AMD가 FSR의 최종 버전을 구현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Coreteks는 기술에서 발생할 수있는 성능 향상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없습니다.
그래픽 파이프 라인의 맨 끝에 사용되는 NVIDIA DLSS와 달리 AMD FSR은 훨씬 더 빨리 참여할 것입니다. 따라서이 기술은 게임 개발자의 작업이 적고 AI 교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기술의 채택 및 구현 속도를 크게 높일 것입니다.
비디오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AMD FSR이 6 월에 출시 될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이 주장을 확인하는 어떤 것도 듣지 못했지만 확실히 예상보다 훨씬 빠릅니다. 지난 3 월 , Scott Herkelman (AMD Radeon의 CVP 겸 GM)은 AMD가 더 정확한 출시 날짜에 대한 세부 사항없이 올해 FSR을 출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AMD는 기술이 아직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추정도 할 수 없다고 믿게되었습니다.
AMD FSR은 공식적으로 FidelityFX 툴킷의 일부이므로 AMD GPU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Coreteks는 FSR이 NVIDIA GPU와 호환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현재 상태에서 작동 할 수 있지만 AMD가 NVIDIA GPU가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결국 제조업체는 경쟁 업체의 GPU에서 성능을 높일 이유가 없습니다.
*구글번역
Coreteks: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FSR) to launch in June - VideoCardz.com - https://videocardz.com/newz/coreteks-amd-fidelityfx-super-resolution-fsr-to-launch-in-j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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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의 DLSS에 대응하는 FSR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이 6월 런칭 예정
DLSS와 달리 기술적으로 더 쉽게 적용가능
Coreteks는 해당 기능이 기술적으로 엔비디아 GPU에서도 호환가능할 것으로 주장
퀄리티가 별로 기대되진 않네요.
연산량이 적은 후처리 기술로 해상도를 뻥튀기 시킨 결과물이 좋게 나올지 모르겠네요.
별도의 적용과정이 필요한 기술은 엔비디아처럼 크게 밀어주기 어려우니 이런 방식을 취한걸텐데....
그냥 조금이나마 나아지겠구나 싶기는 하지만 DLSS정도의 큰기대는 안되긴 합니다.
그러나 ...
별로다: 조용히 묻힘
좋다: 그 기술이 표준이 되면서 모두가 쓰게 된다(?)
유일한 예외로 따져볼만한게 플루이드 모션인데, 이건 AMD꺼라기보단 PowerDVD것이니 예외구요.
그 요상한 캐시구조 확대하는게 cpu를 포석에 둔듯한 느낌?
차세대콘솔에 다 적용되어있어서 기대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