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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컴퓨터 서비스 전문 프랜차이즈인 레스큐컴(RESCUECOM)이 최근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주요 PC 브랜드를 대상으로 제품 신뢰도를 조사한결과 삼성전자가 압도적인 점수로 1위에 올랐다.
레스큐컴은 1년에 한두차례 주요 전자제품의 고장 정도와 시장점유율, 수리요구횟수 등을 토대로 점수를 매겨 ‘컴퓨터 신뢰 보고
서’(Computer Reliability Report)를 발간, 소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조사에서 신뢰도 점수 393점, 신뢰등급 A+를 차지, 2위인 레노보(253점·A)를 큰 격차로 앞서며 선두에 랭크됐다.
PC 수리 의뢰를 위한 콜센터 접수 비율을 의미하는 ‘수리 점유율’(Computer Repair Share)에서 삼성전자는 1.63%를 기록했다.
100건의 수리요청 가운데 2건도 채 안 되는 것으로 그만큼 고장이 거의 없다는 의미다.
다만 미국 내 시장점유율은 6.4%로, HP(29.3%)와 델(28.6%), 레노보(14.9%), 애플(12.7%)에 이어 5위에 그쳤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같은 조사에서는 신뢰도 점수 270점에 신뢰등급 A-로, 애플(665점·A+)에 밀려 2위를 기록했으나 ‘역전’에 성공했다. 애플은 이번 조사에서는 레노보에도 뒤지면서 3위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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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나 삼성이나.
택배로 수리하는 업체에다가 보내야하고 수리 가능여부도 그업체에서 정하는게 아니라 삼성에 올려서 허락받아야되는 구조이기때문에 왠만하면 수리안해줄려함 왜냐면 삼성한테 돈 못받을수도 있기때문에.
다른 회사들이 혜자처럼 느껴질 정도던데
해외에선 안그런가 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