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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슨의 반성 “한국은 중요한 시장…서비스 개선 중” 66
엘자
엘자  메모
223.♡.18.244
2018-10-11 20:52:25 수정일 : 2018-10-12 06:03:31 35,106

다이슨의 반성 “한국은 중요한 시장…서비스 개선 중” 사진

영국의 다이슨이 한국 시장에서 신제품 출시 확대와 사후서비스(AS) 강화를 통해 가전 명가로서의 이미지 회복에 나선다. 국내에서 무선청소기 바람을 일으켰던 다이슨이지만 LG전자를 비롯한 토종 업체들의 반격에 점유율은 이미 반토막이 났다. 공기청정기와 헤어 제품 등 새로운 품목으로 기존 명성을 이어가려 하지만 뜻대로 될지는 미지수다.


다이슨은 지난 2008년 국내에 진출하면서 상중심 무선청소기의 존재를 처음 알렸다. 이후 8년 이상 해당 시장에서 90%가 넘는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지켰다. 세련된 디자인과 선이 없는 편리함, 강력한 흡입력 등을 앞세운 다이슨의 무선청소기는 한국 소비자들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가격은 기존 유선청소기 가격의 5배 이상인 100만원. 신제품 출시 때마다 가격을 높이는 고가 정책을 고수함에도 매년 판매량이 2배씩 늘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시장의 판도가 달라졌다. LG전자가 다이슨과 비슷한 형태의 상중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을 내놓으면서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 세탁기로부터 이어져온 모터에 대한 신뢰, 한국 소비자의 생활상에 맞춘 거치대를 무기로 빠르게 시장을 확대했다. 7~8월에는 점유율이 40%을 넘어서며 다이슨과 시장을 양분하는 수준에까지 이르렀다. 삼성전자가 상중심 무선청소기 파워건을 내놓고, 중국 업체들이 이른바 ‘차이슨’으로 불리는 카피 제품까지 한국 시장에 들이면서 다이슨의 입지는 더욱 좁아졌다.


더욱이 LG전자와의 계속되는 법적공방, 해외와의 가격차별, AS에 대한 불만 등은 다이슨의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안겼다. 다이슨은 지난 7월 LG전자를 상대로 코드제로A9의 일부 표시·광고 문구에 대한 본안 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했다. 코드제로A9에 대한 두 번째 소송이었다. 미국에서 팔리는 다이슨 무선청소기 V10 앱솔루트가 한국 매장보다 10만원 이상 저렴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한국 소비자에 대한 차별 논란도 도마에 올랐다. 다이슨이 AS를 방치하고 있다는 불만도 계속해서 제기됐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51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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