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한창 하다가 족저근막염 때문에 그만 두었는데요 지금까지 로잉은 몸에 부상은 없습니다 물론 과격하게 땡기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
파자마JOE
파자마JOE 메모
IP 125.♡.68.167
01-05
2021-01-05 22:09:51
로잉머신으로 제대로 운동을 하시면 무릎에 부담이 상당한 운동입니다. 다만, 그걸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다른 점이죠. 하체로 강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마지막까지 하체를 쥐어짜는 동작에서 약간만 수정을 해도 무릎의 부담을 줄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무릎에 어쨌든 부하를 주는 운동임에는 달라지는 바는 없습니다. 대신, 런닝은 주법을 제아무리 수정한 들 체중을 줄이는 것만큼의 무릎 부하의 감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데 체중은 이게 하루 이틀에 조절되는 것이 아닌 것도 문제지요. 그런면에서 로잉머신은 드라이브의 강도를 조절해서 무릎의 부담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해서 조금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조정선수 부상 다발 순위는 1. 무릎 2. 허리
입니다.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0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웨이트 운동 할 때는 깔려죽겠다는 두려움도 있었고, 매번 하면 근육통이 딸려오더라구요.
하루 걸러하는데도 말이죠 ㅜㅠ
자전거나 달리기는 날씨 영향을 너무 많이받고, 특히나 달리기는 5km 이상부턴 무릎이 아프더군요.
발목도 아플 때도 있구요. 이리저리 자료찾아보며 러닝폼도 따라했는데 말이죠.
로잉은 그런 영향도 없고, 오히려 위 2개의 유산소 운동보다 상체운동와 몸 뒷쪽 근육도 같이
단련할 수 있어서 만족하며 계속하고 있습니다.
문제라고 하자면, 경험하기 전부터 머신가격으로 인한 진입장벽이 있는거죠.
무리만 안하고, 무리를 하더라도 자세에 신경쓰시면 부상에 대한 걱정은
크지 않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로잉은 몸에 부상은 없습니다
물론 과격하게 땡기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정선수 부상 다발 순위는
1. 무릎
2. 허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