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잉머신사놓고 정말 한달에 한번 탈까말까한 못된 노예입니다.
간만에 ... 그리고 살때부터 아펏던 부분때문에 질문드리려고 하는데요.
보통로잉시작전 모풀기로 핸들만 앞뒤( 다리 움직임없이 )
혹은 반대로 다리만가지고 의자만 앞뒤로 하실때
뒤쪽 2번부위가 아프신분들 계시나요?
저는 짝다리라 오른다리가 긴편이긴한데..
정자세로 하면 안아픈데 의자만 움직이는 다리운동만할땐 저기가 무척아프네요.. ㅜ ㅜ
혹시 저랑 같은 경험이신분 있으신지 궁금해요
그리고 골프와 병행하려고 더 로잉을하려고하는데
엘보가 아프신분들은 없으실까요? 쉬시는지 참고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늦은밤 조언 부탁드려요
코로나 조심하세요!
그렇다면 무릎 내측 후방의 통증이라면 햄스트링 머슬 그룹의 종지부에 손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내측 연골의 손상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정형외과 내원하셔서 확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당연히 로잉머신은 진단 이전까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 내외측 상과에 염증이 생기는 테니스 엘보우나 골퍼스 엘보우가 있는 경우 아무래도 피니쉬 동작에서 팔꿈치 관절 내외측 상과에 날카로운 통증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그런 증상이 없거나 약한 경우는 그립을 교정하는 것으로 팔의 부담을 줄이고 광배로 피니쉬하는 바른 동작을 수행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엄지를 핸들 아래로 두지 마시고 나머지 네손가락으로 핸들을 거는 형태로 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엄지가 핸들 위로 완전히 넘어가는 것과 엄지로 핸들을 가볍게 눌러 지지하는 그립은 또 차이가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보통 피니쉬를 당길 때 명치까지 쭉 당겨서 핸들이 몸통에 부딪히게 타시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이렇게하면 그 전에 핸들을 멈출 수 있습니다. 엄지가 피니쉬 마지막에 손목이 수평으로 꺾이는 것에 대한 가동범위의 제한을 두어 명치까지 못붙이고 피니쉬를 멈출 수 있습니다.
엘보는 게시판에서 같은 통증이있으신분을 봤는데요
말씀하신데로 네손가락으로 타고 명치끝까진 안땡기는 방향으로 타야겠네요 ㅠ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