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관 AP 면역 시절 :: 으어 미드죽는다
??? : 안되겠소! 너프합시다!
→ AP AD 평등하게 데미지 70% 감소
모든 피해량 70%감소 시절 :: 으어 전라인 죽는다 원딜도 정글도 지휘관을 뽑아야한드아아아
??? : 안되겠소! 핫픽스!
→ 모든 피해량 40% 감소로 변경. 그러나 여전히 쓰임
테스트서버도 멀쩡히 가지고 있는 놈들인데 개발자 본인들이 테스트를 안하는게 확실해요 이정도면
당장 이번 패치뿐 아니라 자세히 보면 롤에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론에 시야 하나 없는 깜깜한 상황인데 바론에 불이 번쩍인다던가 (적이 바론을 공격할때 스킬 이펙트)
분명 캠프를 다 먹었는데도 미니맵이나 정글타이머에 존재하는거로 표기된다거나
예전에 용이 골드주던 시절 이것저것 패치할때
용 먹은 팀은 언제 용이 또 나오는지 알 수 있으나, 상대팀은 모르게끔 패치한적이 있는데
그거 상대팀에서도 다 알수있었습니다. 왜와이
용 죽으면서 꽤애애애액 소리 내거든요 아니면 용쪽으로 화면 돌리면 용 죽으면서 오오라같은거 보였습니다
그 시간 재서 +7분하면 용젠타임이였어요. 그거로 다 알아냈습니다.
이거 그냥 버그에요 근데 버그 못고칠거같으니까
"용을 처치한 쪽이 스노우볼을 굴리기 너무 어려운 것 같다. 양쪽 다 알수있게 변경했다" 이딴소리 하고있습니다
저는 이거 버그인거 확신합니다
위에 말한거말고도 전략적으로 쓰일만한 버그가 진짜 무수히 많았습니다. 지금도 몇개 있구요.
패치쪽에 관심이 많으셨으면 어디서 들어보셨을건데
롤은 기본적으로 잘못만든 게임이라 했습니다
기초부터 튼튼하게 쌓아올린 게임이 아니라 한군데가 무너지면 다른곳도 와장창 무너지는 구조로 만들었다 했죠
비유하자면 역피라미드모양인데 건설을 개판으로한 역피라미드인겁니다
그래서 실제로 렝가관련해서는 좀만 건드리면 버그가 창궐한다거나
럭스를 건드렸는데 트페에서 버그가 나거나 하는 식의 이런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지금도 위에 말씀드린대로 바론쪽으로 화면 돌려보면 스킬이펙트가 보인다거나하는 버그가 여전히 존재하구요
여튼 말이 좀 샜습니다만
이녀석들의 패치는 그냥 기대를 하면 안됩니다
신캐릭터 낼때 완전 쓰레기 내던가 완전 사기챔프 내던가 이런식입니다
카밀 - 나올때부터 사기여서 패시브 Q 다 너프했다가 다시 버프되서 현재에 이르렀고 지금도 많이 쓰이고있습니다
오른 - 나왔을 때 너무 구데기쓰레기오물덩어리여서 아무도 안쓰다가 5연버프인가 진짜 버프 엄청나게 많이 해줘서 작년부터 연초까지 쓰였습니다.
카이사 - 원딜에 루난적용도 가능한 패시브를 달아줬는데 그게 잃은체력비례데미지. 진입기, 탈출기 모두 보유
그러니까 본인이 여유가 되시고 컨트롤이 되신다면
패치가 되는 그 즉시 꿀챔 찾아서 빠는거, 신챔 나오면 일단 해보고 사기챔프면 연습하는거
이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정글패치처럼 오브젝트 관련 패치되면 일단 그 포지션은 버리세요 어차피 너프일거니까
티어에 연연하지 않으면서 가끔씩 롤을 즐기는 입장이 되어버렸는데
최근 패치의 추세를 봤을때는 티어 올리실거면 꿀 빠르게 찾아서 먹고 버리고, 그게 아니면 적당히 즐겜하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그냥 대놓고 얘기해서 내가 미드섰는데 야스오를 픽박고는 논리적인 이유로 원딜을 가는 게임을 하고싶지는 않습니다
패치가 좀 되면 본격적으로 다시 하던가 하려고 합니다
언제부턴가 라이언 패치방식이 간접너프/버프 몇번 하다가 직접 너프/버프하는 방식으로 바꼈는데
최근에 이런식으로 버프된게 그레이브즈입니다
연막탄 간접버프하고 궁간접 버프하고 하더니 기본공격이랑 Q 버프해줬던거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모양인거구요
어떤 챔프던 직접너프가 오기 전까지는 꿀 빨면 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