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게시판
가이드라인에 대한 의견을 받습니다.(이 글에 댓글 남겨주세요)
21
2016-06-30 20:38:14
222.♡.24.132
일단 제가 고심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만, 아무래도 미진한 부분이 많은거 같습니다.
의견 수렴을 광~범위하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의견이던 환영합니다.
또한 제가 미처 못 챙긴 부분이 있을수 있으므로 언제던 의견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견 수렴은 2016.07.08까지 하겠으며, 의견 수렴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임시로 해당 가이드라인에 어긋나는 게시물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당주라 항상 여러분들한테 폐를 끼치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 항상 가득합니다.
다가오는 7월에는 항상 행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IGNATURE
"인간은 어웨이에서 어떤 식으로 행동하면 되는가, 야."
"....어웨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장소에 가거나 그런 상황에 처했을 때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할지 알고 싶은 거야."
"자신에게 맞지 않는 상황? 예를 들자면?"
"여자애와 쇼핑몰에 옷을 보러 간다든가, 애니메이션이나 특촬 계열이 아닌 영화를 보러 간다든가, 패스트푸드점 이외의 가게에서 식사를 한다든가......"
"그, 그건 완벽한 데이트잖아!"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2권 중-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언제나 옆길이 있다보니..
제 부족한 머리를 굴려 규정에서 못 막는 부분이 없도록 최대한 가이드라인을 짰지만 옆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옆길이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경우, 이 쪽에 댓글 달아주시면 가이드라인을 개정해보겠습니다.
만약 의견 수렴기간동안 옆길이 발견되지 않았는데, 나중에 발견되면 클리앙 관리자(CIPHER님)에게 신고를 하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 뒤에 다시 가이드라인을 보강하면 됩니다.
평화로운 덕당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렇지만 또 이걸 벗어난 범위의 사진을 올리는게 미묘하게 넌센스라... 가이드라인을 지키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벗어난 사진을 올리면(...)
그래도 애매모호한걸 줄일라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간당간당한 사진이 아니여도요
속옷을 입딘 입었으니 업로드가 허용되나요??
그걸 속옷을 안 입은걸로 간주하면 너무 제한폭이 커서 만든 조항입니다.
쉽게말해 누브라 착용을 했을때...라고 보심 됩니다.
5-8. "성교행위", "구강·항문 등 신체의 일부나 도구를 이용한 유사 성교 행위", "자위 행위"를 행하거나 도움을 줄 목적으로 제작된 도구가 포함된 그림이나 상기 도구가 삽입 혹은 사용되었음을 암시하는 그림을 올려서는 안됩니다.
(예 : 콘돔, 딜도, 바이브레이터)
어깨선만 나오는 경우, 반팔보다는 복장이 노출이 심한데 이걸로 후방주의를 붙이면 너무 후방주의가 광범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머리 아파요.
소위 합법로리라 불리우는 캐릭터들(예:시노부)은 5-4에 해당되는걸까요?
아니면 공식적인 설정자료에 나이가 명시되어있으면 성인으로 봐도 되는 걸까요?
또 인간이 아닌 존재, 예를 들어 넵튠 시리즈의 여신 또는 후보생들은 나이라는 개념이 없는데
이들에 대한 성인/아동에 대한 판단도 애매할 것 같네요
시모세카(야한 이야기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 지루한 세계 ) 아예 팬티를 머리에 쓰고 나오고,
코노스바(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카즈마는 속옷을 훔치는 스킬을 쓰는데
2차 제작이 아닌 방영 애니 속 장면, 공식 일러스트에서의 속옷 노출 장면도 업로드 금지되는건가요?
당주님...가이던스 만드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CLiOS
피해 방지 목적이라면 태그사용으로 어느정도 관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글은 전 좀 지나친 가이드이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솔까말 덕질의 베이스에 에로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한데 그걸 속옷 및 '노골적인(?)' 표현이라는 엉성한 라인으로 다 차단시켜버리면 무슨 재미가 남나 싶네요. (물론 재미란게 에로 짤방만을 말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여기 특성상 어떤 글을 쓰든 저 두가지가 불허된다면 걸리는게 많을거라 봅니다.)
개인적으론 성기 및 유두 노출 등의 상식적인 수준은 명시하되 그 외는 그냥 적당히 자율규제 정도로 애매하게 허용 라인을 두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만화 스캔등의 불법 자료의 공유 등은 철저히 지켜야한다고 봅니다만... 소비형 덕후가 대부분인 이곳에서 지나친 규제의 결과는 그리 좋지 못할 것 같네요.
오래전에 흥했던 초기 텔넷 덕후 커뮤니티 하나가 규제와 규제를 위한 규제, 투표 등을 반복하다 결국 와해되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나름 소비형 덕후 말고도 창조형 덕후들도 많았음에도...
지나치게 피곤한 커뮤니티는 사람들이 다 떠나게 되더라구요.
뭐... 저도 개인적 사견이니 참고만 하시고... 잘 운영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