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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스킬을 피하는 [무빙]에 대해 알아보자-1 5
컨버젼스
컨버젼스  메모
119.♡.252.152
2016-07-05 22:34:05 4,371

상대 스킬을 피하는 [무빙]에 대해 알아보자-1 사진

상대 스킬을 피하는 [무빙]에 대해 알아보자-1 사진

상대 스킬을 피하는 [무빙]에 대해 알아보자-1 사진

웹 에디터가 영 쓰기 힘들게 되어있군요; 해결법 아시는 분 조언부탁드립니다.

 

사진설명

1번사진/

아눕아락과 아바투르가 대치중입니다. 아바투르는 도주기가 Z(굴파기)하나뿐인데, 아눕아락의 Q와 E에 캔슬되므로 무용지물입니다. 

 

다만 아눕아락은 접근하느라 E스킬을 이미 썼고, 12초 후에 준비될겁니다.

 

2번사진/ 

이런 상황일때, 아눕아락은 우선 아바투르가 도망가지 못하게 Q로 스턴을 걸 것입니다. 

 

아눕아락의 스킬들은 직선형이고, 아눕아락이 보는 방향이 스킬의 경로입니다.

 

이에 아바투르는, 왼쪽으로 움직이다가 바로 아래쪽으로 방향을 틉니다. 종 방향에서 횡 방향으로 움직이는거죠.

 

3번사진/

아눕아락의 Q스킬은 빗나갑니다. 만약 적중당했을 시, 1초동안 꼼짝 못했고, 아눕아락의 접근을 허용했을테지만

 

횡으로 움직임으로써, 스킬쓰는 시간을 벌며, 도주할 수 있게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효스3040 모집글도 봤었고 클리앙 채널 유저들 프로필에서, 영웅리그 등급이 대체로 높은 상황이기도 하고 클리앙이 평균연령이 꽤 높다보니 아무래도 뭐랄까 인벤을 참고한다거나, 대회를 봐도 세세한거보단 오 저렇게 싸우는구나 오 궁을 저렇게 쓰는구나 이정도만 보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즉 상대 스킬을 보고 피하는 그런 '피지컬'적인 요소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같기도 하구요.

 

아재컨 아재컨하지만 교강용님 글에서도, 그걸 놀리거나 비하하면 안되고 어떻게든 도움이 될 순 없나 싶어서 글써봅니다.

 

1. 피지컬을 늘리긴 힘들다.

 

-게임도, 프로게이머들 전성기가 18~20살정도고, 실제로 랭킹1위였던 Rich선수 19살인걸로 알고 있고, 지금 피지컬로 유명한 락다운, 다미 선수들 각각 21세, 20세라고 합니다. 현재 랭킹1위 sCsC선수는 22세군요.

 

네. 이미 늦었습니다. 나이가 전성기가 지나고 있을 나이에 실력을 '늘린다는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걸 극복하는 방법은 '뇌지컬'입니다.

 

2. 뇌지컬?

 

-실제 프로 스포츠 경기로 비유하면, 경험 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령, 축구 골키퍼가 전성기가 지난 나이에도 신예들과 경쟁하는건, 그만큼의 경험이 뒷받침되서 '노련미'를 갖게되죠.

 

히오스도 비슷합니다. '상대 스킬 쓰는것을 보고 피하지 못한다' 면, '상대가 스킬 쓰겠거니 할때 피한다' 입니다.

 

또한, 뇌지컬에는 운영에 따른 오더능력 도 포함되지만, 오늘은 무빙만 쓰겠습니다.

 

3.  [무빙] 이라고 하면?

 

-제 경험에, 20등급대에서 놀때 너도나도 무빙이란걸 모릅니다. 히오스에서 무빙은 상대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는 움직임을 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게 왜 중요한가? 하면.. 글이 너무 길어집니다. 이거만으로도 글 하나 분량이 나와요. 여튼 중요합니다.

 

 

위의 사진의 경우 피지컬도 피지컬이지만 뇌지컬을 주로 이용한 사진입니다.

 

아눕아락이 분명 스턴을 쓰겠거니 싶어서, 횡으로 움직여서 직선형 스킬을 피했죠.

 

즉 뇌지컬을 갖추려면, 상대가 스킬을 쓰겠거니 에 대한 예상이 선행되어야하고, 바로 그 스킬을 피하는것에 내 무빙행위를 집중해야합니다.

 

 

지금 프로급 선수들은 스킬 날아오는걸 보고 피할수야 있지만, 우린 그러지 못하잖아요. 우린 저런 괴물들이 아닙니다.

 

가장 큰 도움은, 여러 영웅을 해보면서 내가 직접 무라딘 Q를 맞출때, 아눕아락의 Q를 쓸때 에 대한 상황을 체득하고, 그걸 당하는 입장에서 역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피지컬이 되면 상대 스킬이 뭐던 그냥 보고 피하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그게 안되니, 머리라도 써야하는 경우가 되죠.

 

 

 

 

제가 20등급에 있을땐 저런게 가능한걸 몰랐어요. 내 스킬맞고 상대 스킬맞고 뭐 그런거지 하는 생각.

 

하지만 무빙이란걸 알게 되고, 높게 보였던 18등급의 벽이 깨지더군요... 바로 13등급까지 수직상승했어요.

 

또 거기서 영웅폭 늘고 다른것도 알게되면서 한자리등급을 뚫고...

 

필요하면 다른 부분에도 쓰겠습니다. 근데 웹에디터가 영 이상하네요 클리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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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5
교강용
교강용  메모
IP 175.♡.116.89
07-06 2016-07-06 07:58:48 / 수정일: 2017-04-30 22:12:58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사실 본문에 언급하신대로 운영쪽이 더 궁금합니다만.. 다음 글도 기대하겠습니다.
·
컨버젼스
컨버젼스  메모
IP 119.♡.252.152
07-06 2016-07-06 22:04:44 / 수정일: 2017-04-30 22:12:58
운영에 대한 오더는 정말 수많은 상황과 맵마다 다른, 그리고 영웅 픽 상황마다 다르고, 또 한타를 몇명을, 누굴 잡아낸 상황인지 그런거에 따라서 전부다 달라져요.

또 등급대에 따라서도 오더가 갓오더가 되기도하고, 똥오더가 되기도 하고.

이건 정말 정리하기가 너무 애매합니다.

나중에 제 복습용으로도 정리를 할까 생각중인데 아마 큰 도움은 안되시고 알고 계시는거 다시 보는 상황일거예요.
·
Hoo_A
Hoo_A  메모
IP 73.♡.219.116
07-06 2016-07-06 18:41:05 / 수정일: 2017-04-30 22:12:58
디게 웃기는건 게임을 많이 하면 상대방 쿨이 제 머리속에도 돌아가고 있다는거죠...
특히나 많이하는 발라 레이너 켈타 리밍 족장...같은 경우는 상대편 q w쿨이 안보이는데 보인다능...
·
컨버젼스
컨버젼스  메모
IP 119.♡.252.152
07-06 2016-07-06 22:05:15 / 수정일: 2017-04-30 22:12:58
그래서 영웅폭이 늘면 자연스레 실력이 늘더라구요.
·
하얀가루
하얀가루  메모
IP 118.♡.68.201
07-09 2016-07-09 17:43:17 / 수정일: 2017-04-30 22:12:58
와우에서도 계속 말하지만 생각을 하면서 게임을 하면 됩니다만....
생각을 안하고 게임을 하니까 ㅠㅠ

영리를 베타 초반 혼파망 시절때 돌리고 등급 낮은거 보고 안하다가 다시 하는 1인인데 조금씩 올라가긴 합니다만
이게 시간 투자를 또 해야되니 빨리는 못 올리고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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