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asion과 Raid Boss 이벤트에서 모든 왕국과 트룹 타입들에게 차례가 돌아갔기 때문에 우리는 라이브 이벤트의 새로운 모습과, 그것이 Gems of War에 앞으로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를 고민하였습니다. 우리는 길드워를 제외하고 현재의 이벤트를 천천히 대체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이벤트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Krystara의 이야기를 새로운 방식으로 더 확장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지금보다 더 유연하게 이벤트를 만들고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앞으로는 색다르고 다양한 이벤트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이벤트는 어떻게 보면 Invasion, Raid Boss, Tower of Doom과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이 몇 가지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 득점: 새로운 이벤트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점수를 얻게 됩니다. 점수를 얻는 방법은 적에게서 얻는 아이템, 특정한 트룹이나 트룹 타입의 킬 카운트, 색깔별 젬 매치 수, 4~5매치 수 등 여러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득점 방식은 이벤트마다 달라질 것이며, 이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설명할 것입니다.
- 이야기: 모든 이벤트는 짤막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Overview 화면에서 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이벤트의 주제에 관한 해설이 되어줄 것입니다.
- 전투: 이제 월드맵 상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이벤트 화면을 통해서 보는 월드맵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익히 알고 있는 월드맵 화면을 찾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서로 다른 유형과 난이도의 전투가 월드맵 위에 아이콘으로 구분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같은 전투가 반복해서 일어나거나, 중요한 전투를 더 유연하고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 팀 제한: 새로운 이벤트 전투에서도 팀에 사용되는 트룹에 대한 제한은 계속될 것이며, 트룹의 역할(Role)에 대한 제한까지 추가됩니다. 그리고 트룹 타입에 대한 제한은 하나 이상 가능해집니다.
- (예: 타입이 Orc와 Goblin으로 제한되면, 팀에는 Orc와 Goblin 트룹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기 제한: 이 제한은 새로운 월드 이벤트에 적용됩니다. 왕국별, 특정 색깔별 트룹 제한이 있다면 영웅이 사용하는 무기에도 동일한 제한이 적용됩니다.
- 이벤트 메달: 새 이벤트에서는 특별한 이벤트 메달, 배지, 토큰이 등장합니다. 이벤트 보상 단계를 달성하거나 이벤트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메달은 이벤트가 끝나면 Medal / Badge / Token of Seasons(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한 새 메달)로 바뀌어 트룹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메달은 다음 셋 중 한가지 능력을 갖습니다:
- 해골 데미지 - 이벤트 동안 모든 트룹의 해골 데미지를 향상시킵니다.
- 스펠 데미지 - 이벤트 동안 모든 트룹의 스펠 데미지를 향상시킵니다. (향상되는 것은 데미지 뿐입니다. 버프 수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해골과 스펠 데미지 - 이벤트 동안 모든 트룹의 해골과 스펠 데미지를 향상시킵니다.
- 더 이상 매주 이벤트에 맞춰 트룹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상점에서는 이벤트 트룹 대신 새로운 메달을 판매할 것입니다. 하지만 가끔 새로운 트룹과 무기가 이벤트 상점에 등장할 것입니다.
- 진척도 보상: 현재 진척도는 길드원의 진척도 합산(Raid Boss나 Invasion) 혹은 개인별 진척도(Bounty)를 따르지만, 이제 플레이어는 이벤트 진척도에 따른 보상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이벤트마다 달라집니다.
- 새로운 이벤트도 예전처럼 길드 팝업을 통해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길드 팝업에는 약간의 변경이 이루어져 앞으로 일어날 이벤트를 일어날 순서대로 (위에서 아래로) 보여주게 됩니다. 길드워는 사라지지 않습니다.(걱정마세요!) 따라서 팝업에 항상 나타나 길드 리더들이 길드워가 일어나지 않는 주간에 등록할 수 있도록 대기하고 있습니다.
- 순위표: 이전과 동일하게 동작할 것입니다. 이벤트에 따라 개인별 순위 혹은 길드 순위가 나타날 것입니다. 길드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이벤트 순위표를 주목할 필요가 있을 거에요.
새로운 이벤트는 4.8 업데이트 이후로는 Invasion을 대신하여 주간 이벤트로 등장할 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Invasion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메달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의 토큰, 배지, 메달의 그래픽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 등장하는 이벤트 메달과 Medal of Seasons와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 Cedric 메달의 이름이 Medal of Orpheus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이름이 메달의 효과에 더 어울린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 메달 메뉴의 그래픽이 플레이어가 사용하기 쉽도록 향상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새로운 메뉴를 통해 소지한 토큰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익스플로를 플레이하는 도중에 현재 토큰 수집 진행상황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배지와 메달은 세로로 스크롤되는 목록으로 표시됩니다.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싶은 배지나 메달을 편리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 3개의 메달셋(역: 원문에서는 loadout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을 제공하여 원하는 셋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의 메달 설정 외에 이벤트나 파밍에서 사용할 메달셋을 저장해 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 플레이어는 메달 선택 화면에서 어떤 메달셋을 변경할 것인지를 골라야 합니다.
- 메달셋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팀 설정 화면이나 전투 시작 전 화면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았지만, 화면이 너무 산만하고 복잡해질 것 같아(특히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 향후 업데이트에서 플레이어가 메달셋을 더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Medal of Seasons는 새로운 Epic 메달입니다. (이벤트 메달과 동일한 rarity입니다.)
- 다른 메달과는 달리, Medal of Seasons는 익스플로 상자에서는 얻을 수 없고 종료된 이벤트의 메달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끝난 후 남아 있는 모든 토큰, 배지, 메달은 Token / Badge / Medal of Seasons로 변환됩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주간 Invasion 이벤트는 새로운 이벤트 시스템으로 대체되었으나, Invasion은 약간 변경된 형태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Invasion은 주말 3일간 벌어지며, 대략 5~6주에 한 번 있을 것입니다.
- Invasion은 길드 이벤트이며, 길드 팝업 메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순위표 보상은 변경되지 않을 것입니다.
- 보상 티어에 필요한 타워 수는 줄어들었습니다. (이전보다 플레이할 시간이 짧기 때문입니다.)
- Invasion 상점의 티어 가격은 당분간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이전에 등장한 Invasion 트룹을 보상으로 얻게 되지만, 새로운 무기나 소셜 수집품(역: 칭호,초상화,이모지 등)은 계속해서 등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길드 이벤트는 어떻게 되나요?
Tower of Doom과 Raid Boss 둘 다 현재는 계속될 것입니다. 몇몇 왕국은 아직 고유한 레이드 보스 트룹을 갖지 못했고, 아직 등장하지 않은 Doomed 무기도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써는 Invasion 이벤트만 새로운 이벤트로 대체됩니다. 향후 업데이트에서는 Raid Boss와 Tower of Doom 모두 주말 이벤트로 변경될 것이며, 새로운 이벤트 시스템은 더 유연한 형태로 확장될 것입니다.
길드워는 새로운 이벤트 시스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Sunspear 영웅 클래스
Sunspear 클래스는 Fire 탤런트 트리를 갖기 때문에, Legendary 트레잇(역: 3번째 트레잇)이 Fire의 20레벨 탤런트 - Firestarter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처음 의도대로 클래스를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Legendary 트레잇을 주었습니다.
- Legendary 트레잇이 빨간색 젬을 매치할 때 빨간색 마나 보너스를 2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는 Corsair 클래스의 Legendary 트레잇인 High Seas와 유사합니다.
Queen Moonclaw
- 녹색이 아닌 트룹에 의해서도 스펠 효과가 증폭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Infernus
- 첫번째 스플래시 데미지에 의해 대상이 사망한 경우, 두번째 스플래시의 대상을 재설정하도록 Infernus의 스펠을 수정하였습니다.
Nightshade
Nightshade의 마나 비용을 비슷한 스펠을 사용하는 Dandy Lion과 같은 수준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마나 비용이 12에서 1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Crazed Troll
다른 Troll들과 유사한 디자인을 따르기 위해, Crazed Trool의 트룹 타입을 다른 트롤과 맞게 변경하였습니다.
- 트룹 타입이 이제 Elemental-Giant가 되었습니다.
Ultra-Rare 등급의 무기
4.5 업데이트에서 Common과 Rare 등급 무기의 밸런스를 조정한 것처럼, 이번에는 Ultra-Rare 등급의 무기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Dagger of the Void
- 기본 스펠 데미지가 5에서 8로 증가하였습니다.
Falchion of Kings
- 기본 스펠 데미지가 6에서 8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비용이 11에서 9로 감소하였습니다.
Glaive of Storms
- 기본 스펠 데미지가 3에서 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비용이 12에서 1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Khopesh of Misery
- 기본 스펠 데미지가 4에서 8로 증가하였습니다.
Blade of Justice
- 기본 스펠 데미지가 4에서 8로 증가하였습니다.
Crossbow of Exile
- 기본 스펠 데미지가 2에서 5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비용이 12에서 11로 감소하였습니다.
Javelin of War
- 기본 스펠 데미지가 3에서 7로 증가하였습니다.
Bow of Betrayal
- 기본 스펠 데미지가 4에서 7로 증가하였습니다.
Halberd of Might
- 기본 스펠 데미지가 7에서 12로 증가하였습니다.
Mace of Malice
- 기본 스펠 데미지가 3에서 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비용이 12에서 1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Axe of Chaos
- 기본 스펠 데미지가 5에서 8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비용이 12에서 9로 감소하였습니다.
Scythe of Corruption
- 기본 스펠 데미지가 1에서 2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비용이 15에서 1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Lance of the Divinity
- 기본 스펠 데미지가 5에서 9로 증가하였습니다.
Staff of the Magus
- 기본 스펠 데미지가 6에서 8로 증가하였습니다.
Celestial Staff
- 기본 스펠 데미지가 4에서 7로 증가하였습니다.
- 소울포지에서 이미 소유한 Mythic 트룹이나 Legendary 트룹(이미 Mythic rarity가 된)을 제작하는 경우, 플레이어에게 이를 경고하는 팝업이 등장합니다.
- 길드원 목록에서 보이는 수량(역: 골드, 씰, 트로피 등)이 즉시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그 밖의 자잘한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Valraven이 새로운 월드 이벤트에서 전투의 보스 대신 등장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ㅠㅠ 나이샤... 기존것이 훨 더 이쁜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