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론소 (알폰소가 아닙니다)가 일부러 월요일까지 기다렸다가 발표한게 알핀의 피아스트리 옵션 행사 기일이 7/31일 이라서 그랬다는 썰이 있어요.
그니깐 피아스트리가 멕라렌이랑 협상하고 있었다는걸 대충 알고있었고, 알핀이 7/31일 까지 옵션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8/1 부턴 알핀이 피아스트리를 잡을 수가 없으니 그걸 다 계산하고 일요일까진 알핀이랑 재계약할것처럼 하다가 월요일날 알핀의 뒤통수를 친거라는거죠.
그럼 왜 알론소가 알핀의 뒤통수룰 쳤냐 하는건데, 일단 추측되는 시나리오는 알론조와 알핀 경영진 사이에 마찰이 있던게 아닌가 하는 겁니다.
일단 주목해야할 점이 알론조가 알핀에 오기로 계약할 당시 (2020) 에는 팀 명이 르노였고 보스는 시릴이었습니다. 근데 작년 (2021) 에 갑자기 르노 그룹에서 경영진 교체를 하면서 알핀으로 팀명이 바뀌더니 알핀 CEO인 로랑 로시가 시릴을 자르고 모토GP의 야마하에서 다비데 브리비오를 팀 보스로 임명했는데요. 1년도 안돼서 브리비오는 나가고 애스턴 마틴의 오트마 자프나우어가 2022년 시즌 팀 보스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오랜동안 르노의 어드바이져였던 알랑 프로스트도 팀을 떠났고요. 그러니깐 알론조 입장에선 현 경영진이랑 별로 끈끈한것도 없고, 오히려 팽 당할수도 있다는 시그널을 받았을거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알론조가 애스턴마틴으로 오면서 2007년 이후 처음으로 메르세데스 엔진 차량을 몰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되면 만약에 해밀턴이 갑자기 은퇴를 선언하면서 떠날때, 알론조가 그 자리로 갈 수도 있는 상황이 생깁니다. 마치 로즈버그가 갑작스럽게 은퇴하면서 보타스가 윌리엄스에서 메르세데스로 불려 나간것처럼요. 아마 그런것도 고려사항에 해당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이 아저씨는 은퇴할 생각이 없어보입니다).
조안페레로
IP 211.♡.30.205
08-05
2022-08-05 13:58:02
·
@wslcrew님 오우 설명 너무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알폰소 정말 제가 생각해도 웃기네욬ㅋ) 알핀에서 장기적으로 알론소를 안끌고 갈꺼라는 시그널이 진짜 강했나보네요...
마지막 건은 아예 생각지도 못했었는데,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IamCHP
IP 81.♡.91.40
08-06
2022-08-06 02:08:49
·
@wslcrew님 알론소가 오트마르랑 영 사이가 안좋은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그것도 한 몫 하지 않았을까요?
빈둥이 ^^v
IP 223.♡.145.181
08-05
2022-08-05 14:48:34
·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근데 해밀턴이 알론소보다 먼저 은퇴를 할까요??
wslcrew
IP 24.♡.57.108
08-06
2022-08-06 08:19:29
·
@빈둥이 ^^v님 8번째 챔피언쉽 우승을 한다면 할수도 있겠죠. 이번에 은퇴하는 페텔이 87년생이고 해밀턴은 85년생이니깐요.
Dodgeball
IP 141.♡.245.10
08-25
2022-08-25 14:56:50
·
@wslcrew님 베텔이랑 해밀턴은 외모로 볼때 대충 제 또래거나 저보다 나이 많을거라 생각했는데 ㅎㅎㅎ 나이 알고나서 좀 놀랐었죠 ㅎㅎㅎ 제가 박사 마치고 본격 커리어 시작했던 나이 근처에 F1 드라이버들은 은퇴를 하네요 ㅎㅎㅎ
wslcrew
IP 24.♡.57.108
08-25
2022-08-25 15:05:16
·
@Dodgeball님 이전에는 많은 드라이버들이 40 넘어서도 현역으로 뛰었는데 요즘엔 데뷔가 빠르다보니 서른 중반만 되도 벌써 나이 많다고 그러더라고요 (리카르도... ) 물론 F1에서 은퇴해도 다른 시리즈에서 현역으로 뛰는 드라이버들이 많습니다. 나이젤 만셀이라던지 마리오 안드레티 같은 경우엔 마흔 넘어서까지 F1에 있었고, 은퇴후에도 인디카나 르망에 참여했습니다. 안드레티는 60살에 르망 24시에 참여했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카타르GP 에서 페레즈가 쫓아올 때 알폰소가 '오콘한테 사자처럼 막으라고 해주삼' 이라고 그때 빚을 갚으라는 식으로 농담을 던진거죠.
알핀의 피아스트리 옵션 행사 기일이 7/31일 이라서 그랬다는 썰이 있어요.
그니깐 피아스트리가 멕라렌이랑 협상하고 있었다는걸 대충 알고있었고,
알핀이 7/31일 까지 옵션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8/1 부턴 알핀이 피아스트리를 잡을 수가 없으니
그걸 다 계산하고 일요일까진 알핀이랑 재계약할것처럼 하다가 월요일날 알핀의 뒤통수를 친거라는거죠.
그럼 왜 알론소가 알핀의 뒤통수룰 쳤냐 하는건데, 일단 추측되는 시나리오는 알론조와 알핀 경영진 사이에 마찰이 있던게 아닌가 하는 겁니다.
일단 주목해야할 점이 알론조가 알핀에 오기로 계약할 당시 (2020) 에는 팀 명이 르노였고 보스는 시릴이었습니다.
근데 작년 (2021) 에 갑자기 르노 그룹에서 경영진 교체를 하면서 알핀으로 팀명이 바뀌더니
알핀 CEO인 로랑 로시가 시릴을 자르고 모토GP의 야마하에서 다비데 브리비오를 팀 보스로 임명했는데요.
1년도 안돼서 브리비오는 나가고 애스턴 마틴의 오트마 자프나우어가 2022년 시즌 팀 보스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오랜동안 르노의 어드바이져였던 알랑 프로스트도 팀을 떠났고요.
그러니깐 알론조 입장에선 현 경영진이랑 별로 끈끈한것도 없고, 오히려 팽 당할수도 있다는 시그널을 받았을거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알론조가 애스턴마틴으로 오면서 2007년 이후 처음으로 메르세데스 엔진 차량을 몰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되면 만약에 해밀턴이 갑자기 은퇴를 선언하면서 떠날때, 알론조가 그 자리로 갈 수도 있는 상황이 생깁니다.
마치 로즈버그가 갑작스럽게 은퇴하면서 보타스가 윌리엄스에서 메르세데스로 불려 나간것처럼요.
아마 그런것도 고려사항에 해당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이 아저씨는 은퇴할 생각이 없어보입니다).
알핀에서 장기적으로 알론소를 안끌고 갈꺼라는 시그널이 진짜 강했나보네요...
마지막 건은 아예 생각지도 못했었는데,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요즘엔 데뷔가 빠르다보니 서른 중반만 되도 벌써 나이 많다고 그러더라고요 (리카르도... )
물론 F1에서 은퇴해도 다른 시리즈에서 현역으로 뛰는 드라이버들이 많습니다.
나이젤 만셀이라던지 마리오 안드레티 같은 경우엔 마흔 넘어서까지 F1에 있었고, 은퇴후에도 인디카나 르망에 참여했습니다.
안드레티는 60살에 르망 24시에 참여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