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p Ganassi Racing 소속 드라이버이자 2021년 인디카 챔피언인 Alex Palou 선수에 관련된 얘기인데요
오늘 McLaren 레이싱과 2023년부터 계약을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문제는 같은날 몇시간 전 Palou 선수의 현 팀인 Chip Ganassi 도 2023년에 Palou 선수가 팀 소속으로 출전할거라고 발표한건데요
이에 Palou 선수가 자기는 2023년 멕라렌으로 갈것이라고 재 확인하며 양측이 상반된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Palou 선수는 현재 포르투갈 Portimao 서킷에서 동료 인디카 드라이버인 Colton Herta, Pato O'ward 선수와 함께
멕라렌의 2021년 F1 차량인 MCL35M 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멕라렌과의 구체적인 계약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디카 및 F1 드라이버 역할을 포함한 포지션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써 확인된 바로는 일단 Chip Ganassi와 Palou 선수 사이에 현 계약은 2022년까지 되어있었고 2023년 까지 연장에 대한 옵션조항이 있어
Chip Ganassi Racing 이 드라이버의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옵선조항을 발효시킨걸로 보이는데요,ㅠ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한 사항입니다.
(루머로는 Chip Ganassi Racing 의 오너인 Chip Ganassi 와 McLaren Racing 의 CEO인 Zak Brown 이 서로 안좋아 하는 사이라던데 법정싸움도 가능할 것 같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최근 미국에서 F1 인기가 커진 만큼 미국인 드라이버를 F1에 데려오려는 노력도 같이 진행되고 있는걸로 아는데요,
인디카 드라이버들의 F1 진출을 볼 수 있을지 (그렇게 되면 리카르도 같은 선수들은 밀려날지)도 궁금한 사항입니다.
차라리 그냥 르노에 있었더라면... -.-;;
현재 내년시즌에 확정된 드라이버만 해도 랜도, 리카르도 외에, Pato O'ward, Felix Rosenqvist, Alex Palou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이렇게 있고
추가로 Oscar Piastri 와 Colton Herta 루머가 나오는데, 리카르도 빼면 다 20대 초중반이라 리카르도 자리를 넘보는 상황이라서요.
물론 멕라렌이 지금 F1 외에 인디카, Formula E, Xtreme E, 그리고 WEC 까지 고려하는 중이라
드라이버를 많이 뽑는 상황이긴 한데
리카드로 입장에서 어쨋든 이런 멕라렌의 행보가 많이 거슬릴것 같습니다.
요즘 하는거보면 사실 이슈가 있을만 하죠
노리스랑 비교도 되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