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도 관련 글을 올렸지만, 이번 주말에 열릴 아부다비 서킷은 사실 지난 수개월동안 보수공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formula1/16262088?po=0&sk=id&sv=wslcrew&groupCd=&pt=0CLIEN
기존 서킷 레이아웃이 추월이 거의 불가능 한 구조였는데요, 매년 시즌 피날레 경주가 너무 노잼이라는 욕을 하도 먹어서
드디어 개최측이 큰맘을 먹고 2009년 개장이후로 처음 서킷을 수정한건데요.
수정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가장 큰 변화는 헤어핀 코너 전 시케인을 없애고 하나의 슬로우 코너로 만든점
그리고 또한 세번째 시케인 코너는 없애고 하나의 긴 코너로 변경된 점
마지막으로 호텔 섹션의 코너에서 코너 각을 줄이고 폭을 넓혀서 좀 더 빠른 주행이 가능하게 한 점입니다.
메르세데스가 직선주행에 어드밴티지가 있고, 레드불이 코너에서 다운포스 어드밴티지가 있는 상황이라
섹터 1 / 2는 메르세데스 우위, 그리고 섹터 3은 레드불 우위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
사우디 서킷과는 달리 아부다비 서킷은 이미 공사를 마친 상황인데요,
시험 주행 영상을 공유합니다.
특히 백스트레이트 DRS 존 앞의 헤어핀이 없어져서 코너 탈출속도가 훨씬 빨라질테니, 다운포스로 승부하던 팀들에게는 청천벽력같은 변화겠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르세데스가 몇년간 계속 해 먹었는데 하필 작년은 레드불 우승이었습니다.
그래서 토토는 해밀턴이 당시 코비드19로 제정신이 아니었고(?) 이미 우승 확정 지은 상태라서 업뎃을 안하고 가서 버린 경기라고 인터뷰를... 어쨌든 원래도 메르 서킷이었는데 이제 대놓고 메르 강세 서킷으로 바뀐게 맞는거 같고요...
레드불이 또 숏런 올인 전략을 들고나올지.. 막스가 또 깡패 드라이빙을 할지가 관건이네요.
사실 해밀턴 8챔되는거 지겨웠는데 제발 막스는 정신차리기 전에는 무관으로 남길 빕니다.
아 너무 기다려 집니다 주말이 ㅎㅎㅎㅎㅎ